세계 공기질 순위 랭킹입니다
디젤차 세계점유율 1-2위 다투는 프랑스랑 독일 30위권 안입니다
2014년부터 디젤차 줄이기시작해서라요?? 펙트 좋아하시지요 들?
https://en.wikipedia.org/wiki/Environmental_Performance_Index
프랑스 디젤차점령 니즈시절 70%육박하던 2010년이전부터도 12위 랭크입니다
세금 더 걷을 대구리 굴리는거 뻔히보이는데 빨아줄걸 좀 빨아줘요
디젤이 좋다라는 소리 아니고요 왜 자꾸 큰문제는 내연기관이 아닌데 이걸 가지고 포장하고 빨아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정부에서 고용한 알바충이심?
아 참고로 한국 2015년 12월 말까지 등록된 디젤차량이 862만대인가 그런데 프랑스가 참고로 디젤차량 한국2배 정도 왔다갔다함..
귀찮으니 직접 궁금하면 서칭해보세요
기름 올리면 유통,전기 기타등등 다른거 동반상승입니다.
그때 징징거리지 마시구요.
국민건강 위해 담배값 2,500 올리는거랑 도찐개찐.
막판에 세금 욜 땡김.
참고로 열심히 비유하시는 프랑스는 643,801㎢ 한국은 99,720㎢입니다.
즉 6배가 넘죠...실제로 디젤차량의 밀도만 보면 한국이 프랑스보다 디젤차의 밀도가 3배 높다는겁니다.
프랑스역시 인구밀도가 높은 도심에는 디젤차의 진입을 금지하는 법을 추진하고 있죠.
다른건 몰라도 디젤차가 환경오염의 주범인것은 확실합니다.
경유값 오르면 제일 먼저 피해 보는 사람이 바로 화물차 운행 하시는 분들입니다.
안그래도 경기 안좋아서 벌어먹고 살기 힘든 판국에 세금이나 걷을라고 혈안이니 답답하네요.
담배값 처음에 올릴때는 국민 건강 때문에 이유를 달더니, 결국 정부에서 원하는 세금 두배로 걷고 있잔아요 ㅎㅎ
제가 알기론 경기가 안좋을수록 흡연율이 더 올라간다던데~
오늘자 저녁8시 라디오 뉴스 에서...
"오늘은 초 미세 먼지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어린이와 노약자의 야외 활동이 많았다. ~ 그래서 아주 아주 위험했다~"
뉴스 마지막 일기예보 에서는
" 오늘은 하루종일 미세먼지가 적어 야외활동 하기에 부담이 없었다.~ 내일날씨는~"
니들이 이렇게 ㅁㅊ하게 나대니까
정부에서 이런짓거리를 하는거다.
유럽의 경유차 배기가스 배출규제 유로6 이 2013년도에 도입됩니다.
한국은 2015년부터 시행되고요.
배출허용치로 본다면 유로5 기준의 1/5 수준이 유로6 기준입니다.
그렇다면 유럽 프랑스의 디젤차 댓수가 한국내 디젤차 댓수 보다 2배 많다해서 프랑스 디젤차의 배기가스 유해물질이
더 많이 배출된다는 근거는 없어지는 거지요?
문제가 되는 건 정부의 정책입니다.
디젤차를 규제하려면 소비자(디젤차량 소유자)가 아닌 생산자(자동차 메이커)를 규제하여야 합니다.
디젤차 크린디젤로 만들수 있는 기술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DFP방식이 있고 그밖에 EGR, SCR, 저유황 디젤유 장치등등 도입할수 있습니다.
물론 디젤차의 제조가가 엄청 올라갈테지만요. 여기서 정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간겁니다.
디젤차 소유자만 크린디젤정책 믿다가 울화통 치밀게 되었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