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님들께 자문좀 구해볼까합니다..
제 후배의 접촉사고..
후배는 중고로 이차저차 가져다 타면서 4년만의 첫사고라 좀 당황한듯 저에게 자신이 가해자가 맞냐며 물어보길래.. 블박보여달라고했습니다.
경찰은 사진만 찍고 3분동안 별말없이 있다가 보험사가 알아서 할거라며 그냥 가버렸다고하고.
블랙박스는 집에서 200m 지점 출근중이였는데 블랙박스가 로딩중이라 사고 전/후 장면만 녹화되있다고 하더군요.
(상시인데 시동키기전 영상과 시동걸고 로딩중일때 사고..)
상대방도 똑같이 로딩중이라 안찍혓다면서 동x보험사와 지들끼리 보고 동영상이 없다고 했다네요.
그랜져는 자신이 서잇는자리에서 사고가난뒤 소나타가 이동했다고하고
소나타는 그랜져는 좌우확인시 보이지도 안고 진입후 좌회전이 끝날무렵 갑자기 나타나 자신을 피하면서 지나가다 뒷문을 박아버렷다고..사고시 바로 P에두었는데 검정색차량이 보험사에게 저차가 박은뒤 저쪽에 멈춘거라 말하셨다고..
근처 방범용 cctv로 시청인지 아무튼 확인요청을했는데 담당 공무원? 이 자리에 없다하여 확인도 지체되는상황이고
예상과실은 7:3으로 소나타가 가해자라고 합니다.
검정색 TG그랜져 차량은 파란선으로 경로를 지도에 표시했고 빨간색은 NF소나타의 경로를.
선중간에 노란별은 사고지점
회원님들 생각에 7:3이 맞는지 여쭙고싶습니다.
보험사에서 직진차 우선이라 TG그랜져가 피해자라고했답니다.
사진1
빨간선 소나타.
파란선 그랜저
노란별 사고지점
사진2.
사후 멈춘지점.
빨강 소나타
파랑 그랜져
사진3.
네이버 로드뷰.입니다.
표지판도 보다시피 3거리로 표시되있는..그랜져가 나온방향은 표지판에 나와있지안습니다.
노면 표시도 소나타가 나온방향엔 직진표시는 있지도안고 좌회전 표시가 있습니다.
로드뷰차량에는 좌회전 직진 표시만 있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랜져챠량은 소나타와 같은방향으로 간뒤 우회해야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고 진행방향과 반대로 직진한것인데.. 역주행은 아닌지..잘 모르겠습니다..노면에 유도선도없고..신호도없고..)
사진4.
사고사진입니다.
경찰이 현장출동하여 사진을 찍고있는 모습입니다.
소나타의 운전석 앞범퍼쪽?과 그랜져의 운전석 뒷문짝 정도에 접촉이 발생한것같습니다.
현재
삼x과 동x 보험사 전부 소나타가 가해자라고 합니다.
노면과 표지판에 표시도 되잇지 안은길에서 나온 소도로 차량이 직진이라 우선이랍니다.
현장에 가보니 직진이라고 보기엔 살짝 애메하게 그랜져가 나온뒤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서 중앙선쪽? 을 통과해야 직진이 가능한 구조의 도로로 보였습니다..(한밤이라 정확하진않습니다. 직접 가보신분들이나 로드뷰를 통해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잘못아는건지..)
아직 경찰은 개입되있지 않은 상황으로 사진만 찍어갔다고합니다.
방범용CCTV는 당담 공무원 휴직??인지 뭔지 자리에 없어 지금당장은 확인이 안된다고하네요.
보험사에선 예상과실비율인 7:3으로 미수선 30프로인 금액을 주겠다고 합니다.
(이와중에 동생은 그냥 7:3으로 끝낼까 괜히 더 힘들어질것 같다고 하소연하네요)
제 추측으론 소도로에서 나온차량이 직진을하기위해선 진행방향과 반대인 차선을 지나가야되는데 직좌우표시도없는도로에서 저런진입은 역주행이 아닌가??하는 의심도 들고 단순히 소나타가 좌회전이라는 이유로 부당과실??인듯합니다.
무신호 교차로에서 표지판에 나와있지도 안은 골목길같은 도로에서 나온차가 직진이면 피해자인지 너무 헷깔리네요.
향후 CCTV결과 나오면 말해달라고 했는데 그전에 자문좀 여쭈어보려합니다.
소나타가 가해자입니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