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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Umut 17.02.20 16:19 답글 신고
    급격하게 바꾸지 않는이상 별 문제될게 없다고 하네요.
  • 레벨 하사 3 TV에나오지말자 17.02.20 16:2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준혁빠 17.02.20 16:25 답글 신고
    언덕에서 엔진브레이크 쓰는 이유는 브레이크 로만 제동을 했을경우
    브레이크 계통의 이상이 발생할 확율이 높아서 그것을 엔진브레이크로
    나누어 잡자는 의미구요...
    평지에서도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귀찮고, 저단으로 순차적으로
    내려야 하니 그냥 멀리서 부터 조금씩 브레이크를 밟으시는게
    편하지요. 무리도 안가고.
  • 레벨 소위 1 트로피 17.02.20 16:27 답글 신고
    평지에서 그러시면....뒷차가 깜놀 할 수 있는 상황이 벌어질 수 도 있지 않을까용????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17.02.20 16:31 답글 신고
    나쁠건 없습니다
    오히려 익숙해지면 제동하기가 더 편해집니다
  • 레벨 원사 3 투싼2009 17.02.20 16:42 답글 신고
    쓰라고 있는 기능입니다. ㅎㅎ 걱정하실 필요 없으세요 저도 자주쓰는데 고장 한번 안나고 다닙니다.
  • 레벨 소령 1 인내는쓰다 17.02.20 16:48 답글 신고
    오토차량이면 당연히 쓰는 거죠.
    아니라면 가까이 가서 브레이크 밟는 식인데 그것보다는 좋겠습니다.
  • 레벨 소위 2 주디안다무나 17.02.20 17:18 답글 신고
    차는 될수있으면 엔진브레끼 안쓰는게 좋아요. 오토면 상관없겠지만요
  • 레벨 상사 1 맥퍼슨스트럿 17.02.20 17:47 답글 신고
    운전자의 취향입니다.

    하지만 먼저 고려할 것은 알피엠보정 여부입니다.
    저단변속 때 알피엠 보정이 안되는 차종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저단변속 때 충격이 생기는데, 승차감도 떨어지고 미션에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알피엠 보정기능 (저단변속시 알피엠을 자동으로 상승시켜주는 기능)이 있을 경우에
    엔진브레이크 또는 풋브레이크 사이에서 갈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레벨 중령 3 아이고이것은 17.02.20 19:18 답글 신고
    속도마다 알피엠 마춰서 하시면되요
  • 레벨 상사 1 x원 17.02.20 21:36 답글 신고
    그냥 풋브레끼 쓰세요 브레끼패드 얼마한다고 ㅎ 밋션나가믄 패드교환비 몇배 나갑니다
  • 레벨 원사 3 인생은한번뿐 17.02.21 12:58 답글 신고
    베이퍼록 현상때문에 내리막길 엔진브레이크 쓰지만...
    평지에선 굳이 쓸 필요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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