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회원님들 진심으로 이글을 읽기를 바람니다
위사진은 2001년식 벤츠 트랙터(일명 트레이일러 입니다)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위사진은 대형 화물차 디스크라는 부품입니다
부품 교체한지 일주일도 안돼서 서산 벤츠 정비공장에서 운전자 과실 100프로라고 하면서
부품비용을 제청구한 사건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얗게 원으로 된 부분이 디스크가 탄 부분입니다
타 정비공장에 사진을 보내서 의뢰를 했더니 사장님께서 어떻게 기술이 좋아서 저 부분만 태울수 있나고 하더군여
네티즌 여러분 진심으로 부탁드림니다
비슷한 사건을 경험하신분들 아니면 조언을 해주실 분들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일부사진이고여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이렇게만 글을 올림니다
010-6437-5430
부품비용이 1~2만원 하는게 아니라서 올림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전혀 인정을 하지 않아서 도움을 청해 볼려구 글을 올려 봅니다
일주일동안 일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도움을 주실분들 없나요?ㅜㅜ
제차가 미션교환시키를 놓쳐 디스크 볼트 부분까지 닳아서
디스크 볼트가 반대편 떡판을 먹어 양쪽다 교환했습니다
위사진을 보니 저와는 다르게 디스크 불량이라 판단되네요
닳아도 골고로 닳지 저런식으로는 닳지 않지요
참고로 떡판(?)가격이 후덜 합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전혀 인정을 하지 않아서 도움을 청해 볼려구 글을 올려 봅니다
일주일동안 일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도움을 주실분들 없나요?ㅜㅜ
혹시 클러치 디스크 교환이 처음이신가요? 최근 교체가 처음이 아니라면 처음 교체했을때 플라이휠의 상태를 확인 하였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여주신 사진에서 바깥쪽과 열먹은 안쪽의 두깨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도 보셔야 할듯 합니다.
육안상으로는 더 마모가 되어보이지만 또 어찌보면 틈사이에 분진이 껴서 그렇지 정상마모가 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교체후 1주일동안 타시면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요? 기어가 안들어 간다던지, 클러치 슬립이 일어났다던지...
단순히 클러치만 볼께 아니라 스러스트 베어링,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등 확인해야 하는 범위가 좀 있어보입니다.
그럼 마스터 실린더 라는 부품 아시죠? 그건만 3번이나 교체 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앞에 붙어있는 후라이 휠 이라고 하죠 그것두 열을 먹었다고 해서
자기네들이 중고가 있다고 해서 교체 해줬습니다
위사진 디스크 작업하기전 기어가 4단에서 바뀌지도 않고 빠지지도 않아서 500~600미터정도 운행을 했습니다.
제핸펀에 있는 사진 다 올리겠습니다.
오일이 세지를 안하면 그의 이상이없고요
미드빽이 이상이 잘 옵니다
글러치가 부드럽지를 안하면 그의 미드빽 고장입니다
클러치 디스크 갈때는 항상 주두방도 같이 갈아줘야합니다
그래서 변형되아 가운데만 닳고 그걸 깨닫고 재작업해서 뒤집으니까
이미 변형된 디스크가 반대쪽의 중앙하고 접촉하구요.
그렇지 않고서야 가운데만 닳을리 없잖아요?
저희집 가게 양옆이 대형 공업사인데 규모도 좀 크더라구요.
사진으로 물어봐 드릴께용~
디스크가 안에서부터 열을 받은것 같은데.
저거 조립 잘못 하면 말 타는데..
나도 공돌이지만
문제가 잘못을 빨리 인정을 안한다는것이죠...
부품불량
첫 디스크 가실때 에초에 플라이휠이 불량 이였고
이거 중고로 갈면 답 없어요
예전 군대 있을떄 버스 디스크 갈고 2틀만에 디스크 다 타버리고 또 갈고 했다가 도저희 못 고쳐서
근처 버스정류장 군용소주 맥주 들고 찾아가 그쪽 정비하시는 분이 알려 주셨는데
플라이휠 불량이면 디스크 또 타고 또갈면 또타고 같이 갈아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마스터실린더 다 갈았죠 물론 군용이니 장안평가서 새부품 구해서 쌔걸로요
그랬더니 말끔히 고쳐짐
리콜은 안하고 주재원따라 어떤오너는 3번도 무상으로 교환하고
대부분은 1번 무상수리...그 이후 감당이 안되는지
일명 떡판(포터용) 플라이휠로 바꿔주더군요...smf인가 하는...
위 상황은 클러치 디스크만 보면 안되고 플라이 휠도 봐야 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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