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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파파필 17.06.22 20:39 답글 신고
    반대편 부분도 똑같습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전혀 인정을 하지 않아서 도움을 청해 볼려구 글을 올려 봅니다
    일주일동안 일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도움을 주실분들 없나요?ㅜㅜ
    답글 0
  • 레벨 소위 1 그대안의불륜 17.06.22 20:31 답글 신고
    디스크 반대편 떡판(?) 부분 확인하셨나요?

    제차가 미션교환시키를 놓쳐 디스크 볼트 부분까지 닳아서

    디스크 볼트가 반대편 떡판을 먹어 양쪽다 교환했습니다

    위사진을 보니 저와는 다르게 디스크 불량이라 판단되네요

    닳아도 골고로 닳지 저런식으로는 닳지 않지요

    참고로 떡판(?)가격이 후덜 합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17.06.22 20:57 답글 신고
    떡판이 플라이휠인가요?
  • 레벨 상사 2 칼빛의공포 17.06.23 08:25 신고
    @검둥개 삼발이라고 디스크 커버 말하는거 깉음
  • 레벨 일병 파파필 17.06.22 20:39 답글 신고
    반대편 부분도 똑같습니다
    정비공장에서는 전혀 인정을 하지 않아서 도움을 청해 볼려구 글을 올려 봅니다
    일주일동안 일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도움을 주실분들 없나요?ㅜㅜ
  • 레벨 상병 루비카이아빠 17.06.22 20:45 답글 신고
    클러치 디스크 쪽만 확인할께 아니라 플라이휠도 같이 봐야할듯 합니다. 플라이휠의 변형 혹은 이상마모가 의심이 되네요.

    혹시 클러치 디스크 교환이 처음이신가요? 최근 교체가 처음이 아니라면 처음 교체했을때 플라이휠의 상태를 확인 하였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여주신 사진에서 바깥쪽과 열먹은 안쪽의 두깨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도 보셔야 할듯 합니다.

    육안상으로는 더 마모가 되어보이지만 또 어찌보면 틈사이에 분진이 껴서 그렇지 정상마모가 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교체후 1주일동안 타시면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요? 기어가 안들어 간다던지, 클러치 슬립이 일어났다던지...

    단순히 클러치만 볼께 아니라 스러스트 베어링,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등 확인해야 하는 범위가 좀 있어보입니다.
  • 레벨 일병 파파필 17.06.22 20:56 답글 신고
    혹시 지금 대형화물차 운행을 하시는지요?
    그럼 마스터 실린더 라는 부품 아시죠? 그건만 3번이나 교체 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앞에 붙어있는 후라이 휠 이라고 하죠 그것두 열을 먹었다고 해서
    자기네들이 중고가 있다고 해서 교체 해줬습니다
    위사진 디스크 작업하기전 기어가 4단에서 바뀌지도 않고 빠지지도 않아서 500~600미터정도 운행을 했습니다.
    제핸펀에 있는 사진 다 올리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합바지 17.06.23 12:42 답글 신고
    마스트 실린드는 고장이 그의 없습니다
    오일이 세지를 안하면 그의 이상이없고요
    미드빽이 이상이 잘 옵니다
    글러치가 부드럽지를 안하면 그의 미드빽 고장입니다
    클러치 디스크 갈때는 항상 주두방도 같이 갈아줘야합니다
  • 레벨 중령 1 뭘더원해 17.06.22 21:16 답글 신고
    1주일해봐야 하루 200 키로라해도 1천키로 정ㄷ
  • 레벨 중령 2 사그리 17.06.22 21:24 답글 신고
    혹시.. 삼발이 재 사용 하신건 아니죠?.. 높이 조정만 해서?..
  • 레벨 하사 3 GBA 17.06.23 00:28 답글 신고
    원심디스크는 바깥부터 닳다가 면 전체가 동일하게 닳는게 기계적 상식입니다. 정비기사 시험에도 나올텐데... 지나가던 공대생이..
  • 레벨 상사 1 대포알2 17.06.23 02:28 답글 신고
    벤츠를 왜 사냐? 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폴링업 17.06.23 09:00 답글 신고
    조립불량으로 인한 손상 아닐까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7.06.23 19:40 답글 신고
    디스크 뒤집어 조립해서 미션 입력축이 디스크 밀어 버린것 같죠?
    그래서 변형되아 가운데만 닳고 그걸 깨닫고 재작업해서 뒤집으니까
    이미 변형된 디스크가 반대쪽의 중앙하고 접촉하구요.

    그렇지 않고서야 가운데만 닳을리 없잖아요?
  • 레벨 대위 3 수진시슬빈구세은동 17.06.23 09:11 답글 신고
    차로 밥먹고사는양반이 중고쓰시고 그러십니까..디스크삼발이셋트가 요즘은 비싸긴한대 중고가 멀쩡한게 있을까요? 그랜드스타렉스삼발이셋트도 부속값만 약105만원정도 나오는대 한번바꾸면8~10만이상은타자나요..하루에도 수백번밟히는 디스크삼발이인대..새거로 바꾸세요.정비공장은 그대로조립했을꺼고 조립잘못하기가 힘들지요.
  • 레벨 대위 3 첫번째그랜져 17.06.23 09:48 답글 신고
    지역이 어디신지요?

    저희집 가게 양옆이 대형 공업사인데 규모도 좀 크더라구요.

    사진으로 물어봐 드릴께용~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7.06.23 10:04 답글 신고
    트럭은 볼보가 진리라고들 기사들 사이에서 하더군요
  • 레벨 소위 1 육지속의섬 17.06.23 10:09 답글 신고
    에헤이 볼보보다는 MAN이 진리죠
  • 레벨 소위 1 대관 17.06.24 01:08 답글 신고
    도로바리는 볼보 구내바리는 만이죠
  • 레벨 중위 3 인생무쌍1 17.06.23 10:20 답글 신고
    조립 불량으로 보입니다.
    디스크가 안에서부터 열을 받은것 같은데.

    저거 조립 잘못 하면 말 타는데..

    나도 공돌이지만
    문제가 잘못을 빨리 인정을 안한다는것이죠...
  • 레벨 소장 ㅜㅜ 17.06.23 11:23 답글 신고
    님 댓글 보니
    부품불량
    첫 디스크 가실때 에초에 플라이휠이 불량 이였고
    이거 중고로 갈면 답 없어요
    예전 군대 있을떄 버스 디스크 갈고 2틀만에 디스크 다 타버리고 또 갈고 했다가 도저희 못 고쳐서
    근처 버스정류장 군용소주 맥주 들고 찾아가 그쪽 정비하시는 분이 알려 주셨는데
    플라이휠 불량이면 디스크 또 타고 또갈면 또타고 같이 갈아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마스터실린더 다 갈았죠 물론 군용이니 장안평가서 새부품 구해서 쌔걸로요

    그랬더니 말끔히 고쳐짐
  • 레벨 소위 1 싸나이갑바 17.06.23 18:04 답글 신고
    예전 산타페1세대 수동이 플라이휠 변형으로 이슈가 있었었죠.
    리콜은 안하고 주재원따라 어떤오너는 3번도 무상으로 교환하고
    대부분은 1번 무상수리...그 이후 감당이 안되는지
    일명 떡판(포터용) 플라이휠로 바꿔주더군요...smf인가 하는...
    위 상황은 클러치 디스크만 보면 안되고 플라이 휠도 봐야 할거 같습니다.
  • 레벨 소위 1 대관 17.06.23 21:58 답글 신고
    혹시 디스크 가실때 삼발이도 같이 작업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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