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진을 다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정비 받은 내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정비 받기전
기어가 변속이 안되고 빠지지도않아서
정비공장에 증상을 얘기 했더니
디스크 삼바리 교환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여
그래서 그때 부터 정비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6/3 6/8
디스크삼바리 교환 마스터 실린더 교환
후라이 휠 교환
후크 교환
차 출고후 몇일 있다가 같은증상으로
6/13
미니백 교환하면서
마스터 실린더 재교환
정비 완료후 당일날 또 같은 증상으로
출장 불러서 다시 센터로 입고 시켰습니다
엔지니어분이 미니백에서 탄내가 난다고 하여
다시 밋션을 내렸습니다 그 결과
운전자가 반클러치를 써서 스베르 했다고 하여 운전자 과실 100프로 라고 하더라구여
부품용어가 틀렸더라두 이해해 주세요
정비공장에서 전화해서 부품 사장님께
디스크의 원인분석을 의뢰 할려고 하는데여 제조사에 보내줄수 있냐고 부탁을 드렸더니
사장님 왈 "못하겠는데요"
제가 당연히 왜요?라고 물었겠죠?
사장님 왈 "귀찮아서여"
갑자기 멘붕이 와서 말을 잊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서여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때 플라이휠도 같이 갈걸 그랬나 디스크만 갈아서 금방 탄거 같기도 하고
/> 중고제품 쓴건 하나두 없습니다
마스터 실린더 미니백 전부 새 제품입니다
저 업체가 그랬다는 것이 아니라 그랬을지 모른다라는
아니면 그런것 같다는 추측이요.
간단히 말씀을 드릴게요.
님게서 말씀하긴 부품중에 미니백이라는 것은 잘 모르겠으나
(아마도 릴리스 베이링과 일체식으로 된 릴리스 실런더의 일종으로
생각 됩니다. 도넛처럼 생긴거요)
나머지는 다 기어가 잘 들어가지도 않고 빠지지도 않을때
교환하는 부품이 맞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반클러치를 사용하여 디스크가 마모가 심하다고 하시는데요.
디스크 마모 심한것과 기어 안들어가는 증상과는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마모가 심하면 기어가 더 잘들어가죠.
단지 차가 잘 안 움직이구요.
기어가 안들어 간다면 시동이 꺼지면 꺼졌지
마모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그 마모와 님이 말씀하시는 증상은 전혀 무관하다는 것이죠.
근데 왜 그 증상의 원인으로 반클러치로 인한 마모를 주장하는 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사진을 보면 디스크 중앙만 마모가 더 심합니다.
저게 닿아 있어서 마모도 심해지고 기어도 잘 안들어 간것으로 보이는데
윗분의 말씀대로 디스크를 뒤집어 끼울 경우 미션의 입력축이 그
디스크 중앙의 스플라인(톱니바퀴 파인듯한 파이프 형상)을 밀어 버릴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면 디스크의 중앙 부분만 밀려서 강제 접촉하게 되므로
사진처럼 중앙만 마모가 됩니다.
그럴 경우 기어도 잘 안들어 가고 저렇게 이상마모도 진행 되구요.
그걸 깨닫고 다시 미션을 내려서 디스크를 뒤집에 끼웠다면
딱 저렇게 마모 될겁니다. 앞뒤로 같은 모양이죠.
그리곤 이젠 정상적으로 조립되었다고 안심했겠지만
디스크가 변형되어 증상이 계속 재발하죠.
(난 천재인듯......)
그것을 의심하는 이유가 처음 증상에서 진단을 잘하지 못하여
재차 3차까지 수리를 하고도 그것도 모자라
저 원인이 반클러치라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면
그 쪽의 기술력을 믿을수 있는 것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나중에야 디스크 변형의 가능성을 깨닫고
다시 교환해야 할 상황인데 그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하려 드는듯요.
아마 부품값만 부담하고 작업해 주겠다는 딜이 나올것 같구요.
좀 심각한 인간들의 경우
다른 부속까지 다 갈아야 한다고 한다음
변형된 디스크는 버리고 나머지 부품은 잘 닦아서 중고로 처리해도
짭짤하겠지요.
작업은 지켜보겠다 라고 하시고
차에서 나온 부품들은 다 가져가겟다고 하세요.
그렇게 말해서 표정이 안좋아 진다면
제 추측이 맞을 확률이 더 올라 가겠지요.
여튼 제 추측은 이런건데....
아무리 사람이 양심이 없어도 그러지는 않겠지요
설마 그럴리는 없을 겁니다.
포터랑 산타페랑 떡판이 뭐가 다른지는 아시죠?
근데 왜 벤츠 문제에 포터로 실험을 햐애하는지 그게 궁금하구요.
둘째로는 오페라(릴리스)실린더 없이 삼발리 미믐 방식을 구경이나 해보셨느지
그것도 궁금하구요.
셋째로 다 필요 없고 디스크 중앙부분이 앞뒤로 저렇게 닳을수 있는 가능성이 뭔지
이야기나 해보시죠?
하여간 기름만지는 인간들 지 잘났다고 까부는건 여러번 보았지만
인터넷 상에서 그러는거 보니까 더 재수없네요^^
그래요 니 잘났으니 니가 가서 해결해 보세요. 0000!
(0000이 뭔지는 아시죠? 정비공이라면 당연히 아실거라 믿습니다^^)
지금 현대 부품운운하는 것도 참 한심하고
중고면 문제인데 새것이라 할말 없다는 분이 뭘 안다고 그러시는지 참.....
저게 중앙이 아니라 테두리 닳은건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냥 가만히 계셨으면 좋았을 것을.......
최소한 원글에 대한 원인 분석이라도 하시지
그저 태클에 바빠서....'난 모르겠다만 넌 틀린것 같다' 이러고 계시는거 보니 참 딱합니다
그려.....ㅉㅉㅉ
저디스크가 중간부터단 이유를 설명해서 납득시키라하세요.
바깟쪽은 군대군대 다은흔적도 없내요
삼발이와 프라이휠도 안쪽만 열받은 흔적이 있고요
미니백이나 마스터실린더 이상이라면 디스크 작살날때 중간부분만 작살나지 않습니다.
디스크와 삼발이 달라고하세요.
그럴 경우 미션 조립시 분명 완전 밀착이 안된채로 볼트 조이면서
붙였을 텐데....
그건 작업자만 아는 일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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