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니란 단어가 여기서 만들어 졌나요? 물론 자전거가 잘못된 행동을 하면 자라니라 불려도 할말이 없겠죠? 하지만 저 사진은 무엇이던가요?(저사진이 멀 잘못했는지 몰라서요) 전 세계에서 도로에 자전거 타기 제일힘든 나라중 하나가 대한민국일겁니다. 호주나 유럽봐보세요.
똑같이 차가 잘못하면 차라니가 돼겠죠? 더 위험한 물건은 차입니다. 이곳이 자동차관련 사이트라 차량위주 생각이긴 하지만..
조금만더 양보하고 배려한다면 더 좋은 환경이 되지않을까요?(차량이든,자전거든)
후기들을 보면 유럽이든 선진국들 보면 자전거 일주를 많이들 합니다. 보신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국도 자전거 여행하면 목숨걸고 해야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3개월동안 자전거로 출퇴근 하면서 느낀점입니다
- 우측 가장가지 자전거 도로에 주차하면 불법주차 처벌했으면..
- 자전거로 자전거 번호판이 있었으면..
- 자전거로 역주행 금지
- 차량 우회전 할지 깜빡이를 꼭 켜서 자전거 서행할수 있는 여유를 주었으면(깜빡이 안키고 우회전 하는 차량이 너무 많음)
- 자전거도 운전면허증이 있는 자가 탈수 있게 하고 신호위반시 역시 도로교통법 처벌 받게 해야함
- 일부도로는 자전거 전용으로 아예 칸막이 설치도 좋지만 그것보다 자전거 약 2대 정도 진행할수 있을정도의 차선을 그려주는게 좋을듯 함
- 자전거 브레이크 시스템을 지금보다 더 강력했으면....
자전거 출퇴근 하면서 느낀거지만 나혼자 출퇴근 하는 차량이 진짜 많더군요.
차타고 출근하는데 40분 걸리는데(차가 많이 막힘) 자전거 타고 가면 30분 걸림
차 안막히면 9분거리
그리고 친 자전거 정책을 일관되게 시행한다면 자전거 운행여건이 많이 개선될텐데,
자전거 도로가 많이 만들어 지지 않는 다면 문제는 계속 될 듯 합니다.
형식만 갖춘정도에요
기본적으로
한국도로는 share the road의 개념이
아닌
ㅔ발 자동차위주의 정책에 기반합니다
자전거에 쉽게 입문하지만 그에 걸맞는
법.교육.도로시설이 매우 열악하다보니
더는 탈것이란 차로 인식되질못하고
포기하게 만들어 버리지요
똑같이 차가 잘못하면 차라니가 돼겠죠? 더 위험한 물건은 차입니다. 이곳이 자동차관련 사이트라 차량위주 생각이긴 하지만..
조금만더 양보하고 배려한다면 더 좋은 환경이 되지않을까요?(차량이든,자전거든)
후기들을 보면 유럽이든 선진국들 보면 자전거 일주를 많이들 합니다. 보신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국도 자전거 여행하면 목숨걸고 해야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사진의 자전거라이더는 본인입니다
지기들과 장거리 투어중에 차에서 찍어준사진이에요
윗 답글에도 언급했듯이
쉐어 더 로드의 개념이 안잡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받을거야?이런마인드로 다니는것같음
- 우측 가장가지 자전거 도로에 주차하면 불법주차 처벌했으면..
- 자전거로 자전거 번호판이 있었으면..
- 자전거로 역주행 금지
- 차량 우회전 할지 깜빡이를 꼭 켜서 자전거 서행할수 있는 여유를 주었으면(깜빡이 안키고 우회전 하는 차량이 너무 많음)
- 자전거도 운전면허증이 있는 자가 탈수 있게 하고 신호위반시 역시 도로교통법 처벌 받게 해야함
- 일부도로는 자전거 전용으로 아예 칸막이 설치도 좋지만 그것보다 자전거 약 2대 정도 진행할수 있을정도의 차선을 그려주는게 좋을듯 함
- 자전거 브레이크 시스템을 지금보다 더 강력했으면....
자전거 출퇴근 하면서 느낀거지만 나혼자 출퇴근 하는 차량이 진짜 많더군요.
차타고 출근하는데 40분 걸리는데(차가 많이 막힘) 자전거 타고 가면 30분 걸림
차 안막히면 9분거리
때로 모여서 3차서 점령하고 다니고 그것도 한줄도아니고 횡대로 3대씩 달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