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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09:41 답글 신고
    캐스터면... 볼조인트 교체 해야겠네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2 답글 신고
    미세하게 쏠리는데 캐스터 교체하는게 맞을까요?
    단지 타이어 가게에서 얼라이먼트 수치보더니 캐스터가 살짝틀어졌다고하는데
    교체하는게 맞는지 ㅠ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08 신고
    @달려라요니 봐야 압니다. 부싱만 교체할건지, 얼라이만 다시 볼건지.
  • 레벨 대령 1 써전 17.09.14 09:41 답글 신고
    캐스터가 휠만한 사고인지... 영상부터 봅시다....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1 답글 신고
    영상 다시 올려드렸습니다.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03 신고
    @달려라요니 연관이 없어 보이고, 그냥 얼라이 집에서 잘 못잡는거 같네요. 아니면 얼라이 한참 안잡다가 다시 잡으면 묘하게 발란스 틀어져서 부싱 터져 버린 경우일수도 있어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4 답글 신고
    버스가 무겁기도하고 저렇게 박은뒤로 사뿐히 저를 20분정도 즈려밟고있었는데
    저정도로는 연관없는건가요~?
  • 레벨 대위 2 강경장 17.09.14 09:44 답글 신고
    운전자가 확실히 느낄정도로 직진이 안되면 입고해야겠는데요? 재수없으면 웅덩이나 포트홀 밟고 차가 튀었을때 차가 획 하고 돌거나 손상되어있던 조인트가 부러져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3 답글 신고
    직진은잘되는데 미세하게 살짝 쏠리는 느낌이있어서
    이대로끝내야할지 아님 사업소가서 다 수리를 받아야할지 고민이네요 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09:45 답글 신고
    볼조인트 부싱이 원래 마모돼 있어서 충격후 부싱이 터진거 같은데... 볼조인트 자체는 크게 비싸진 않습니다. 단지, 다른 하체 부싱이 터지거나 했으면 점검을 받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고와의 연관이 중요합니다.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3 답글 신고
    14년식 투싼입니다 벌써 마모가될까요?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04 신고
    @달려라요니 3년이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차대 빼곤 전부 소모품입니다. 모두 내구재로 아는 댐퍼도 8만이 오버홀 기준입니다.
  • 레벨 하사 3 현기없이못살아 17.09.14 10:05 답글 신고
    근데 8:2중 2는 어떤과실로 잡힌거에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8 답글 신고
    제가 2요~~
  • 레벨 소위 3 쿠쿠쿠쿡 17.09.14 10:06 답글 신고
    현명한 판단하고는 상관없는 일로 보이는데...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09 답글 신고
    사업소가서 수리받고 제돈 부담할지
    그냥 미수선으로 돈받고 그돈으로 싸게 수리할지가 고민이였는데
    얼라이먼트가 저렇게 되서 고민이네용
  • 레벨 소장 동연 17.09.14 10:10 답글 신고
    중앙선이나. 정지선을 넘어섰나요? 2가 잡힐 이유가?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10 답글 신고
    횡단보도 위에 있었습니당 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19 신고
    @달려라요니 우앜....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22 신고
    @달려라요니 미수선으로 받으시고... 솔직히 부싱류는 마모 때문에도 교체는 해야합니다. 보험사가 수긍하면 다행으로 한쪽은 돼는데, 나머지 한쪽은 수긍하기 힘들겁니다. 그리고 제가 연관 힘들다고 한건, 한쪽이 문제면 그부분으로만 쏠립니다. 님은 좌우로 한번씩 쏠린다고 하셨죠? 그게 연관이 힘들다한 이윱니다.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7.09.14 17:59 신고
    @달려라요니 정지선 위반으로 벌점, 벌금만 내면 되는거 아닌가요? 아무래도 호구 당하신거 같은데요~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38 신고
    @달려라요니 아마 3년 타셨으니... 8만 키로 다돼가면 부싱류가 마모 돼서 잡을때마다 틀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안 심하면 익숙해지는수 밖에요...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26 답글 신고
    직진이 힘들다 뿐이지 캐스터 안맞는건 타이어 마모에 크게 영향 없으니... 천천히 수선 해가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어짜피 장기적으론 교체를 해야하는겁니다.
    1.조인트 자체는 큰돈이 아닙니다.
    2. 어짜피 한쪽 뿐이라 애매합니다.
    3. 보험사가 수긍하는게 문젭니다. (단순 접촉이라서..)
    4. 어짜피 조향만 문제고, 문제돼는 부위는 언젠가는 교체해야할 품목입니다.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28 답글 신고
    결정적으로 저는 얼라이 잡는데서 적당히 셋팅값 못내는거 같네요. 시험 운행은 하던가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33 답글 신고
    어제는 직원이 한명뿐이라 시운전 못하고 오늘 아침에 다시가서 맞추고 시운전은햇는데 아직 살짝 쏠리는 느낌이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38 답글 신고
    연관이 힘들면 얼라 검사한 업체가 잘못잡는거일까요?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40 신고
    @달려라요니 한명이고 두명이고 관계없이.. 거기 얼라이 자격증 있는덴가요? 요즘 없어도 잡는데 많습니다. 그리고 동네 튜닝집 한명이서 해도, 얼라잡으면 자기가 직접 시운전 점검하고 줍니다..
  • 레벨 이등병 달려라요니 17.09.14 10:42 답글 신고
    제가 못하는집을갓네요 ㅠㅠㅠ 그럼 미수선으로 저한테 얼마 지급되는지 확인 해보고
    가격 괜찮으면 미수선 처리하고 얼라잘보는곳 가서 잡는게 나을까요?
    저정도 충격으로 차가 틀어지거나 그러진 않겠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7.09.14 10:48 신고
    @달려라요니 딱 자를게요. 보장은 제가 못합니다. 그냥 경험이랑 아는걸 말씀드리는거지... 보지도 않은차를 보장 못해드립니다. 좋은 방법은..... 점검을 받아 보세요. 정비소 가서 부싱류나 하체에 교체할게 있는가 확인해 달라고... 보지도 않고 우째 압니까 ㅋㅋㅋ 차대는 걱정마세요. 휀다가 차대랑 통짜 아닌이상 모노코크라 영향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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