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시면 버스전용차로 1차로로 잘못 진입하여 다시 2차선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비접촉 사고가 발생 하였습니다.
1차로에 있던 차량은 깜빡이 켜고 2차선을 밟고 거의 멈춘 상태이고 2차로 SM은 멀리서부터 제가 깜빡이를 넣고 진입 하는걸 인지하고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고 있는데.
영상에서 보시는 봐와 같이 sm 차량은 충분히 멈출수있는 속도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2차선에 있던 sm 차량이 3차선에 차량이 비어있자 3차선으로 차선 변경 하던중
3차선에서 진행중이던 포르테 차량을 보지 못하고 사고를 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주장이구요.
sm 차랑측은 내가 급차선 변경을해서 박을까봐 자기도 급차선 변경을 하다가 3차선 포르테와 사고가 났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통상 급차선 변경이라면,
제가 핸들을 틀었을 타이밍에 sm 차량도 바로 핸들을 틀었어야 하는데 앞으로 어느정도 진행후
핸들을 틀었습니다. sm차주가 3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멈출수 있는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과연 급차선 변경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영상을 좀 자세히 보시면 판독 가능 합니다.
※영상은 18초 이후에 보시면 됩니다.※
후방 화면 입니다.
https://youtu.be/87EZd_enc5o
전방 화면 입니다.
https://youtu.be/jTk01C2uWKg
사고당시 사진 입니다.
결론은 본인이 버스전용차로 탔고 실선구간에서 차선 변경할려고했으니 본인 과실이죠 "차가 멈출것같은데?" 이건 본인판단이고 본인이 결정내려서 여기다가 억울한것같아서 글쓰신것같은데 제가보기에는 억울한거는 해결 못 받을듯...
판결 했습니다. 나머지 과실 비율은 보험사끼리 하라고 하더라구요.
아직 과실 비율은 안나온 상황 입니다.
과잉회피에 무게를 둔것 같군요.
그리고 구상권인가 청구하면 제목그대로 비접촉될듯한데.. 뒤에 차가 오는지 안오는지 안보고 들어가서 .
여튼 후방영상보니...SM이 잘못했네요...그냥...버스전용차선에서 나오는 차...보이면..그냥 서도 되는데
굿이..차선을 변경하고..저게 급차선변경이면..헐...여튼..제가보기엔...블박차주님과 사고 연관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영상입니다...급차선이라면 모를까?...무과실이 맞아요.
저기가 1차로 버스전용 2,3차로 좌회전 차로인데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SM차량이 놀라서 급차선 변경 했다기 보다는
3차로 줄이 더 짧은데 블박차까지 들어오려고 하니까 3차로에서 대기하려고 안보고 바꾸다가 사고낸거 같네요.
운전 참...뭣처럼 하는 사람과 서툰 사람 (SM)이 만나서 사고가 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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