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저희 아버지(1940년생)가 양재 농협 하나로 클럽 내부에 있는 농협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려고 손잡이를 잡고 내렸습니다.
이때 진공 청소기가 차량으로 넘어졌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차량 본네트와 휀다, 후드까지 손상을 입었습니다.
다행하게도 4살 아들은 차에 있다가 뒤늦게 나와서 인사 사고로 연결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아들이나 저희 노부모님이 넘어질때 차량 앞면에 있었다면 정말 큰일날뻔했습니다.
진공청소기와 같은 큰 시설물에 대해서는 땅에 고정을 시켜서 안전관리를 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팔레트위에 무방비로 얹어져 있었으며, 수평을 맞추기 위해 싸리빗자루를 사용하였더군요.
문제는 지금부터 발행하였습니다. 저는 당연히 그쪽 잘못이고 아무도 다치지 않았으니, 차량 수리의 번거로움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농협하나로클럽에서 가입한 농협보험에서는 탑손해사정 주식회사란 곳으로 사건을 위임했습니다.
탑손해사정 주식회사는 흔치 않은 사고라 법률자문을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자신들이 가입된 로펌으로 부터 법률자문 결과 저희쪽 잘못이 20~30% 있다고 합니다.
손잡이를 잡고 이용했으며, 이런일이 한번도 발생하지 않고 잘 사용되었던 시설물이라는 이유였네요.
공감들 하시나요? 아니면 제가 민감한건가요?
저도 장사하는 사람으로써 이런일을 손님이 겪으면, 저희 보험사에게 전액 보상처리 해달라고 합니다. 저희 이미지가 있으니까요.
양재하나로 주유소 소장의 입장은 가입된 농협보험에 신청했으니, 그쪽에서 처리해줄꺼다라는 말뿐이네요.
맞는 말이지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이 일을 겪고 제일 먼저 한것이 주거래 은행이였던 농협은행 변경과 모든 직원들의 직원급여 변경이였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의식없이 사용했던 농협을 지금까지 사용했으나, 사용할 필요가 없더군요.
양재농협하나로클럽 대신 이마트와 코스트코를 선택하는것 포함이네요.
일단 처리는 해야되니, 자차로 수리 받고 구상권 청구하는걸로 진행하였습니다.
보험회사끼리 싸우는건데, 싸우고도 제 잘못이 있다면 또 금감원에 민원 넣어야 겠죠.
결국 저는 제가 가입된 보험회사로부터 먼저 처리를 받고 구상권 청구를 하기로 했습니다.
공감들 하시나요? 아니면 제가 민감한건가요?
PS. 능력도 안되는 농협보험은 가입 안하는걸로...
농협보험은 현장에 나올 인력이 없다네요. 그래서 손해사정에게 일을 위임해서 처리하는 방식인데,
다른 보험사들은 보험사이름 걸고 현장에 직원이 나오기에 그래도 정성이 느껴지긴 합니다.
하지만 손해사정은 일처리라기 보다는 처리 당하는 기분이네요.
아마 제 평생에 농협보험은 처다 볼일이 없을듯 합니다.
PS2. 제목 말씀들 하셔서 수정했습니다. (조금 과했네요.^^)
왜 .. 어휴.. 요즘 진짜 당연한걸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고 신경써야 하는 이 사회가
겁네 짜증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운이라봐야할지,.기가맥히군요
아직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군요.
당하고나서 후회하지 마시길....
농협은행 또는 그 농협하나로마트들 가서 자세히 보셨나요?
그리고 타 홈*** 이** 등등과 비교한번 해보세요... 바로 답나옵니다.
정말 이 단체는 노력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그런 곳입니다.
나도 종종 서수원에 하나로마트에 가는데요... 매장내 수리는 손님들 없는 휴일이나 폐장후에나 해야는데
버젖히 공구 여기저기 늘어놓고 날카롭게 위험한 물건들 그냥 놔두고 점심먹으로 갑니다.
페이트칠한다고 매장안으로 그 페인트냄새가 역겨울정도로 퍼져서 숨쉬기도 힘든데 버젖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물건 진열은 되도록 손님 오기전에 마쳐야 하는데 오전이고 오후고 상관없이 손님다니는 길목 막아놓고 물건진열하고
지게차는 조심해서 천천히 다녀야 하는데 엄청난 속도로 다닙니다...
파는 물건은 좋은줄 알고계시는데요....정말 야채종류들은 다른 대형마트들과 비교도 안될만큼 품질이 떨어지고 그전 팔고 남은 것들과 새것을 섞어서 진열해놓습니다...아주 개판이죠
직원들은 자기들끼리 히죽히죽 웃으면서 농담따먹기는 일쑤고
캐셔들은 세일하는 제품을 다른코드와 같다는 이유로 그코드로 계속 계산할려고 찍어대고 아니라고 해도 맞다고 우기더니
결국에는 옆에있던 담당책임자가 와서는 저한테 같은 코드를 사용해서 가격도 맞다고 같이 우겨됩니다.
제가 다시가서 세일가격표시를 사진찍어 보여주니 그때서야 코드를 새로잡아 수정하고 죄송하다는 소리는 한마디도 안합니다.... 농협조직 정말 진절머리납니다.
전 예전에 모든 계좌에서 돈 빼서 해지하다가
어쩔수 없이 애들 급식비 통장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서 한계좌만 입출금으로 사용중이지만
그쪽 보험이고 뭐고 절대 들지 않습니다..
보험도 한번 들었다가 사고가 있어 접수하러 갔는데...[ㄴ 인상 드럽게 쓰면서 보험가입한 지점으로 가라고 지롤하더니
제가 그곳과 통화해서 모든 지점에서도 접수가능하다고하는데 해달라하니 그때서야 똥씹은 표정으로 해주더군요
그뒤로 보험도 모두 해지....아예 농협은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농협
정말 가장 먼저 나라에서 칼들어 구조조정해야할 조직입니다..
근데 하지 못하죠..워낙에 조직이 방대해서 표빼앗길걸 염두해두고 정치권에서도 손못대는 조직입니다...
위 사건도 당연히 지들이 나서서 백프로 수리해줘야 맞습니다.
저런식으로 시설관리를 하는것 하나 마나 서비스입니다.
손해사정인을 쓴다는것은
어차피 보험도 자기들 조직의 보험일테니까요
소송까지 가더라도 본인과실 인정하지 마세요
저런 식으로 파레트 위에 걸쳐 놓고 사용하라고 하는 것은 사고 발생을 유발하게 하려는 고의성이 충분합니다.
고객에 대한 안전 부주의가 더 커 보입니다.
민사로 가도 백퍼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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