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보다 제한속도 규제가 20-30km/h 더 빡센데
그럼에도 우리나라보다 운전하기 더 편하다고 생각되네요
지진 많이 나는 국가 맞나 싶을정도로 노면도 좋고요
참고로 일본도 화물차들이 꽤 달리는 편입니다.
아니 오히려 속도 자체는
우리나라 화물차보다 더 빨리 달리는듯 하네요.
그럼에도 우리나라와 다르게 별로 무섭다는 생각이
안들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제한속도 규제가 20-30km/h 더 빡센데
그럼에도 우리나라보다 운전하기 더 편하다고 생각되네요
지진 많이 나는 국가 맞나 싶을정도로 노면도 좋고요
참고로 일본도 화물차들이 꽤 달리는 편입니다.
아니 오히려 속도 자체는
우리나라 화물차보다 더 빨리 달리는듯 하네요.
그럼에도 우리나라와 다르게 별로 무섭다는 생각이
안들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는 후진문화 ..
진짜 매일 경부고속도를 창가에서 내다보지만 참 차들 우측 차로 비어있고 좌측에 붙은 행렬들 줄줄이 보고있으면 노답 *_*
추월선만 고집하는건 게으름에서 비롯한 이기적인 행동인거죠...
동남아나 중국 등 아직 시민의식문화가
유럽기타선진국들 하고는 많이 차이나는듯
300키로로 달리고 있더라도
주행은 주행차선에서만.
추월은 추월 차선또는 차량의 왼쪽 차선에서만..
일본은 차량 왼쪽으로 추월하면.벌금 단속입니다.
일본은 오른쪽.차선에서.추월.가능
도로도 좋아서
울나라차 가지고 가면 30년 타도 하체.멀정할걸 ㅋ
강력히 단속해야 합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인가요?
일본은 자타공인 선진국입니다
운전이 서툰 사람이 고속도로에서 민폐를 주는 경우보다
마인드가 엉망인 사람들이 도로에서 민폐를 주는거 같음..
그냥 운전자만 혼자 빠졌다 들어왔다 난리치는건데.
중반 부터는 일본도 그냥 1차로 쭈욱 차들 다 달리네.
한국같은 지정차로제가 아니라, 속도별 차로제임.
한국처럼 무슨차는 몇차선으로 달리라고 지정하지 않고,
속도가 빠르면 우측차선 느리면 좌측차선으로 달리라고 규정하고 있음.
문화가 아니라
지정차로제와
속도별차로제의
도료교통법 차이임.
처음엔 그들이 부럽고 그나라가 부러웠는데 어느순간 근본적인 법체계를 비판하게되더군요.
국민성운운하지만 선진국이라고 태어나면서부터 저렇게 태어나지 않으니깐요
강력한 법의 테두리안에서 지켜야할 질서와 규칙을 배우며 자라고
몸에 베어있기때문에 익숙해지고 자연스럽게 자리잡는 문화가 되는거죠.
그래서 가끔 외국영상들을 보면 부럽습니다
(소방관이나 경찰관분들이 제몫을 하고 대우받고 용기있는 시민들이 생길수밖에없는 나라의 문화가)
썩은뿌리는 신경도 안쓰면서, 백날 썩은가지가 문제고 썩은잎이 문제라고 수박겉핥기식으로 탓해봐야 변하지않습니다.
뿌리가 튼튼해야죠. 뿌리를 뽑고 다시 심어야죠. 법질서가 강력해지면
인성이 더럽고 이기심을 타고나서 배려조차없는 사람이라도 법이 무섭고 자기돈이 아까워서라도 지키게됩니다
불법주차하는 사람들이 범법자들이 단순히 이기적이고 무개념인 사람들만이 그렇게 하는게 아니죠.
처벌이 약하니 그찰나를 이런저런핑계로 무시하는것이고 그걸보고 자란 자식들이 답습하며
악순환은 계속되고 후진문화로 자리잡는것아닐까요. 지키는사람이 손해보는 이상한 문화
법이 얼마나 만만하고 개판이고 교육이 제대로 안되있으면
툭하면올라오는 무단횡단사고, 교차로횡단보도신호, 추월차로가
왜 옳다그르다의 논란거리가 되는지도 참 안타깝습니다
양보와 배려가 힘들면 법이라도 강력해야하는데 둘다안되니 누가옳다그르다 다투기바쁘고..
법을 만든인간탓, 그걸 고치지않는인간탓, 그것에 익숙해져서 남에게 피해주는걸 합리화하려는 인간탓을 하고싶네요
그
이야기가 아님
시간이 걸리고 비용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체계적으로 종합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데 윗분놈들은 그냥 그 정도의 사소한 것은(?) 넘어 갈 수 있지 않느냐며 국민들에게 대충 떠넘기고 있고 국민들도 나몰라라 중이고요.
인터넷 게시글이나 댓글로 욕해봤자 현실에서 사회 전반적으로 직접 실천을 행하지 않는 데 어찌 바꿀 수 있을까요???
일본가서살어 부러우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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