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동차과를 졸업했구요 아는 형님이 공업사하고 계십니다 위에 댓글을 달았지만 그냥 제의견을 말씀드린거구요
다시한번 댓글을 다는 이유는 판금 하면 녹이난다 문짝교체는 큰사고다 등...의견만 있구 정확한 내용은 없어서요.
판금하면 녹이 난다 이거 어느선까지는 맞는 말이긴 하나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수리 업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구 위에분 말씀 중에 실링 부분 말씀 하셨는데 현상태로 보아 실링이 망가졌을걸로 추정합니다. 한번 휘어진 실링은 판금후 열을 받으면 망가질 가능성이 커요 그래서 실링때문에 판금을 하라는 말은 좀 앞뒤가 안맞는 것같습니다.
문을 교체하면 큰사고다 이부분도 차량을 판매하시게돼면 사진보관하셨다가 판매시 보여드리면 큰사고로 안칠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의견과 진실은 다르기에 한글자 적어봅니다.
타다 팔꺼면 감가 생각 하셔서 판금
때문에 판금이가능하다면 교환보단 판금입니다
감가생각안하시거나, 차를 자주바꾸시지않고 오래타신다면 교환도 나쁘지않습니다
요즘 문짝도 사고로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 있으니..
혹여 중고차 하시는 분들께 한번 문의해 보세요..
사갈때는 사고차로 감가 되겠습니다 이래요;;
판금할때 파손부위 페인트 갈아내고 작업하는거라 방청다 없어지고
도색도 새로하는거라 교체하는거와 다를바 없어요.
게다가 스폿팅 작업하면 안쪽 도색이나 방청 다 망가져요.
판금하고 도색전에 빠다(퍼티) 발라서 표면 나라시 잡는데 몇년 지나면 퍼티가 갈라지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흔하죠.
판금이라는게 사실은 부품교환 안하고 그냥 싸게 고칠려고 하는겁니다
교체하세요
문짝 외판 교체는 어차피 법적으로 사고차 해당안됩니다.
보통 판금할때 용접열에 안쪽 페인트가타거나 씰링에 금이가서 빗물이나 결로에의해 녹이 생기거든요
안쪽에 이너왁스나 페인트 칠하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문짝이나 휀더 정도는 단순교환으로 보기 때문에 판금하는거나 교체나 중고가격 별 차이 없습니다
다시한번 댓글을 다는 이유는 판금 하면 녹이난다 문짝교체는 큰사고다 등...의견만 있구 정확한 내용은 없어서요.
판금하면 녹이 난다 이거 어느선까지는 맞는 말이긴 하나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수리 업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구 위에분 말씀 중에 실링 부분 말씀 하셨는데 현상태로 보아 실링이 망가졌을걸로 추정합니다. 한번 휘어진 실링은 판금후 열을 받으면 망가질 가능성이 커요 그래서 실링때문에 판금을 하라는 말은 좀 앞뒤가 안맞는 것같습니다.
문을 교체하면 큰사고다 이부분도 차량을 판매하시게돼면 사진보관하셨다가 판매시 보여드리면 큰사고로 안칠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의견과 진실은 다르기에 한글자 적어봅니다.
문에 구멍뚫고 막대기 넣고 잡아 댕기고 하는건데
후에 방청처리라든지 제대로 하지 않는 공업사가서 하면
내부 다 썩어 문드러집니다.
제대로 수리하는 공업사 찾는게 쉽진 않을껄요
나중에 중고차 팔때 교환이력 두려워서 판금하다가 큰 뒷통수 맞습니다
차. 감가생각할거면 그냥파시고요
중고차는 새걸로 교체헤도 중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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