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블박이 음성녹음기능이 고장인지라.
직접 스샷떠서 사진 편집해 적어드리는점 양해 바랍니다.
현재 이 교차로는 블박 진행방향 노랑점멸 상대차 진행방향 적색점멸 구간입니다.
1 일단 교차로 진입하기전 속도를 20~30 정도로 낮춥니다. ( 교차로 부근 차가 많아 유사시 정지선 이전에 정차 )
2: 능동 방어 시작
위 캡쳐 상황은 카니발의 정차를 확인한후 필자의 방어 스캔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검은차의 우회전 진입 속도를 눈으로 봐두고 카니발의 바퀴가 회전하지 않는거 확인후
먼저가겟다는 의사표시 로 상향등 짧게 한방을 날려줍니다. (횟수가 많으면 욕으로 간주하는 사람 있으니 주의)
이 상향등 패싱을 아마 뒤에 검은 차도 봣을지 안봤을지는 모르겟지만. 봣다고 판단하면 조금 성급함 감이 있습니다.
3: 확인 방어
이 정도 왔을때는 카니발 보다는 그 옆차를 확인해야 합니다.
빵빵빵빵 짧게 끊어치면서 상대에게 내가 있다는 의사를 확실히 전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눈으로는 상대가 진입속도 대비 감속이 되었는지 확인하는게 좋겟죠.
아마 상향등패싱 과 클락션이 없었으면 우측 검은차는 이미 블박의 정면에 와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능동적 방어가 필요한 이유고.
한박자 빠른 상향등과 클락션 사용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여러분들이 사고영상을 올릴때
댓글에 클락션이 너무 늦는다거나 제동이 너무 늦는다는 댓글이 달리는건
그만큼 능동적 방어에 소홀했다는 지적입니다.
방어는.. 사고상황을 피하는게 아니고. 사고상황을 예측하고 피할 수단을 미리 사용하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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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사고나서 상대보고 클락션 왜 안눌럿냐고 과실 메기지 마시구요..^^;;
우선순위 후순위차가 먼저 가겠다고 경적을 울리면서 지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니발이.. 대로인 듯 보이고, 대로가 아니더라도 우측도로이고, 먼저 교차로에 도착했고..
그러므로 카니발을 먼저 보냈어야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폭이 넓은 도로로부터 교차로에 들어가려고 하는 다른 차가 있을 때에는 그 차에 진로를 양보하여야 한다.
동시에 들어가려고 하는 차의 운전자는 우측도로의 차에 진로를 양보하여야 한다.
카니발을 먼저 보내면.. 우회전차와 블박차 상호간에 서로의 위치를 더 확실하게 확인할 수도 있게 되구요.
그리고, 혹시 적성검사에서 청력검사 받으신 기억이 있으신지요?
1종보통과 2종은 청력검사가 없다고 합니다.
설령 늦었다 하더라도. 카니발이 넘어 움직였으면 서야 되는게 맞죠.
교차로 진입전 속도 줄인이유는 카니발의 주행상황을 체크하기 위한 겁니다.
정지를 확인했기에 먼저가겟다는 의사를 표시하는겁니다.
도로폭은 같습니다.. 카니발은 적색점멸이고. 블박은 황색점멸 입니다.
이 차이점은 많이들 알고 계시니 설명 안해도 되겟죠 ( 메인 도로와 지선도로)
황색점멸 적색점멸은 우선순위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일지정지를 해야하는지의 여부 차이일 뿐입니다.
우선순위 즉 양보해야하는 쪽이 어느 쪽인지는 26조엔가 나와있는대로 입니다.
카니발이 먼저 움직였으면 서야 되는 것이 아니라
동시 도착이면 우측차에게 양보했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방어운전은 블박차가 잘 한 것이 아니라, 카니발이 잘 한 것입니다.
내가 우선순위이지만 후순위차가 혹시 양보 없이 먼저 들어올지도 모르는 상황을 대비한 카니발이 말이지요.
초보운전자들한테
시야를 어떻게 잡고 운전해야되는지의 교육용도로는
딱 좋네요 사진에 그림판으로 체크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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