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비보호좌회전(뉴ef소나타)
저 직진(올란도)
상대차 폐차, 제 차는 전손처리 하였습니다.
상대차 블박X , 제 차엔 있었으나 미상의 이유로 녹화영상 사라짐. (아마도 블박메모리 고장난듯합니다.)
삼거리에 주정차위반 cctv 영상 확보함.
상대보험사 삼*화재 , 제 보험사 동*화재.
제 입장: 1. 삼거리 진입전 반대차로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 없었다.
2. 정상신호에 과속 없이 시속 50~60 정도 주행중이었다. (60 제한 도로)
3. 교차로에 제 차가 먼저 선진입 하였다.
4. 상대차는 진입전 일시정지 없었다.
5. 2차로에서 소회전으로 교차로를 진행했다.
상대보험사: 판례보면 거의 다 8:2 나온다. 이 사고도 마찬가지다. 소송가시던지 하자.
(혹시나 동영상 안띄워질까봐 링크도 같이 올립니다.)
충돌 전 주행영상 https://youtu.be/ZtWS648Skyo (과속안했다는 근거)
충돌 영상 https://youtu.be/TElBL90jhvE (상대 일시정지x , 소회전, 깜빡이는 애매하네요.)
위치는 아래 사진의 교차로입니다. (울산 새터 삼거리)
제 차의 진행방향은 6시방향에서 10시방향(직진)
상대차 진행방향은 10시방향에서 2시방향(비보호 좌회전) 입니다.
좌측 빨간선 거리는 약 41미터. 우측 빨간선 길이는 약 31미터(충돌위치)입니다.
결론적으로 저희 보험담당자와 분심위 없이 소송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자차로 전손처리를 다 했고(차량가액 1500만원) 그만한 현금이 없기에 개인 소송진행은 힘들것 같습니다.
시간이 좀 걸릴것 같지만 하나의 판례를 만들기 위해서 소송 진행하기로 한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저에게도,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보호 반대 하는 사람입니다.
반대에서 알수 없는데 갑자기 좌회전 하면 사고위험 높음
아니면 백프로 가던지 해야 하는데 국개의원들이 로비를 받는건지
우리 운전자는 도로에 나오는 순간
잠재적 범법자 입니다.
본인이 확인해야합니다
http://news.donga.com/3/all/20180612/90550449/1
비보호 반대 하는 사람입니다.
반대에서 알수 없는데 갑자기 좌회전 하면 사고위험 높음
아니면 백프로 가던지 해야 하는데 국개의원들이 로비를 받는건지
우리 운전자는 도로에 나오는 순간
잠재적 범법자 입니다.
사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고시 무조건 비보호좌회전 차량 과실 100%를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순위를 안지키면 있으나마나
직진신호 받고 가는 피해자는 마른하늘에 날벼락 맞는꼴 이고...
보행자도 보행자신호에 횡단보도 건너다 사고많이 당하고요...
폭발적으로 늘어난 비보호구간도 손봐야 하고요.
응원 드립니다^
참 운전 자기 생각대로만하네
즉 사고나면 좌회전 차량이 100:0 맞습니다
백퍼 아니랍니다. 무조건 100엇는데
좌회전하는거 보고 그냠 박아버린다고
8!2 로 바꼈답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전방 차량이 없거나 안전할때 하는거죠
개나소나 대충 좌회전 하니까 그러는겁니다.
절대 안전확인후 좌회전하면 됩니다.
법바뀐지 10년이 넘었는데
신호차량 안전주의의무 위반으로
일부 극소수 경우를 제외하고는
1~3 패널티 먹습니다
무조건 신호는 있어야합니다
좌회전 금지 신호만 불가..
몇몇 원칙에 서약하고 줘야 함.
시스템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 개돼지가 껴있는게 문제
범죄자천국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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