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영상 올리고요
결과는 한문철 tv몇대몇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WbrvHfMJsU
바로 보시면 됩니다.
1차로는 1차로로
안내선은 안내선일뿐이다
후방영상있었느냐 물으신분 ......
이영상에는 다있습니다
블박님의 후 대처까지 다 나옵니다
저라면 블박님처럼 좋게 얘기 못했지 싶습니다.
비엠 차주분.... 상품권 운운 하시는거 보니 보배 하시는것 같은데........
추후엔 함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법적 효력이 없는 바닥 안내
표시도 이 기회에 정리, 개선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교통법률분야 전문가가 말해줘도
그래도 아냐 라는사람들 보면 세상은 참 다양하다는걸느낌.
법에 근간해서요
전문가가 말해도 저러면 ㅋㅋㅋ
대단한고집이네
블박차주분도 이미 요금소 거의 다 진입거로 보이고 괜히 비켜주다가 그대로 벽 꼬라박을 것 같은대.
그리고 블박차주가 이 길을 원래 알고있어서 BMW 일부러 틀어막은거 아니냐고들 하시는데 BMW 차량 속도 보십시오. 저렇게 달려오는데 일부러 막았다가 추돌이라도 당하면 다칠꺼 뻔히 아는데 누가 그런 위험 부담을 하겠습니까? 이 부분은 개인의 생각을 멋대로 해석한 부분이라고 판단됩니다.
다음부터는 천리안 사용하고 뒷통수에다 눈도 달고 운전 할때마다 1초에 200번씩 눈알 굴리면서 좌측우측사이드미러 백미러 다 지켜보고 30초 앞을 내다보고 예상 운전해야겠네요...
하늘에 눈달고 다녀야 하나봅니다.
뒤에서 앞으로 치고 나오는게 추월해서 2차선으로 재진입 할지 아니면 1차선으로 갈지 어떻게 아나요? 비엠 차주분이셔서 그렇게 잘 아시나요? 님 말대로 앞에 요금소가 있는거 알아서 추월했다치자구요.. 요금소까지 거리가 얼마나 남았다고 저기서 추월합니까?
다소 공격적인 어투로 들리셨다면 죄송요.. 전혀 그런 의도는 없습니다!
한문철이 법이구만
저 분이 법을 집행하거나 제정하거나 변경하진 않지만 변호에 따라 판결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1차로 2차로 사이 보면 두가지 칼라의 복선점선이 있는데 이것도 도로교통법에 없는 차선입니다.
다음 로드뷰 보면서 잘못된거 하나하나 다 개선해야 억울한 사람이 안나오겠네요..? 운전 하면서 저런 법규 다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적어도 근거도 없이 지말이 맞다고 버럭버럭 우겨대는 인터넷 좆문가보단
현실에서 공부해서 자격증딴 전문가 말이 100배는 더 신뢰가 가죠
추잡한새끼
전문가가 말해도 들어쳐먹질않아 ㅋㅋㅋㅋ
급가속으로 위협적 차선변경, 쫓아와 보복위협운전 옹호하고싶어?
보복운전한 인간이 잘못한겁니다.
차선을 평소 그리 넘는게 상식적으로
참 집요하든데 오늘은 안오시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 엉뚱한 신념 가지지 맙시다. '엉뚱한 신념' 을 "아집" 이라고 부릅니다.
백번 양보해서 비엠이 가는 차선 맞다 해도 뒤에서 칼치기로 밀어 붙이는게 어떻게 정당하다는거야
반대박고 다닌놈들중에 하나일듯
공사업체가 임의로 혹은 임시로 그려 놓은 것이 아니라면 노면표시는 법적 효력이 있는 안전표지입니다.
시행규칙 별표6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유턴구역선처럼 폭이 넓은 백색 점선 차선도, 청색백색 이중 차선 등도 차선이고
백색 안전지대?도 노상장애물표시와 마찬가지이고
45도 좌/우회전화살표도 좌/우회전화살표처럼 진행방향표시이고
자전거 그림이 없어도 횡단보도 옆에 나란히 그려진 실선 또는 점선은 자전거횡단도표시이지요.
노면표시에는 주의/규제/지시표지가 있습니다.
주의표지는 위험을 알리는 표지입니다.
즉, 위험을 알리는 노면표시 외에는 모두 지시표지 혹은 규제표지입니다.
단지 방향을 알리는 안내표지? 이정표?는 노면에 표시하지 않습니다.
표지판으로 설치합니다. 안전표지가 아니고 도로표지입니다.
즉, 노면표시 중에서 위험을 알리는 노면표시 외에는 모두 지시 혹은 규제표지입니다.
톨게이트 전에 차로 중앙에 표시된 파란띠와 갈매기표시는
하이패스 게이트로 연결되는 하이패스 차로를 나타내는 노면표시입니다.
하이패스 차로와 일반차로를 구분하는 노면표시이지요.
하이패스 게이트를 이용할 차는 미리 하이패스 차로로, 일반 게이트를 이용할 차는 미리 일반차로로 이동하라는 의미이구요.
통행구분과 통행방법을 알리는 노면표시입니다.
통행구분과 통행방법을 알리는 노면표시는 지시표지입니다.
그나저나, 한변호사님의 단골 멘트.. "빵 했더라면.."
빵 했더라면 무과실인데 빵 하지 않아서 일부 과실이 있다.?
이러이러한 경우에는 경음기를 울려야 한다..는 법조항이 20년 전에 폐지됐는데
법에 규정이 없는데, 법규 위반이 아닌데 어찌 과실이 있다는 것인지 ...?
도로에 널리 부착되어 있는 안내표지판과 같은 거죠(서울 직진 인천 좌회전 원주 우회전)
예) 서울 - 직진 / 인천 - 좌회전
운전자는 서울 가는 길을 잘 알기에 지름길로 가려고 인천 방향으로 빠짐.
서울은 직진인데 좌회전 했으니 벌금 5만원 벌점 10점
이러면 이상하죠?
이정표라고 하지요. 안전표지가 아니고 도로표지입니다.
노면에 표시하지 않고, 표지판으로 설치합니다.
한변의 판단은 법에 없으면 무조건 무효다라고 섣불리 판단하는 감이 있죠.
실제 재판 가봐야 결론나는거죠.
애초에 둘을 가르는 차선 역시도 도로교통법 상 없는 백색청색 점선복선입니다. 그럼 그 차선도 무효가 되어야하죠
대단하다 아직도 우기는 사람도 보이고..
길가다 도로폭 좁아지는곳 안가봤나 다들
블박운전자 잘못이라고 하는 사람들 면허증 반납해 제발~
도로의 폭탄들
해당 구간 정체 생길때는 무조건 유도선 기준으로 차량이 줄을 섰어요.
기흥 IC 출퇴근으로 항상 이용하신 분들은 동감하실 겁니다.
운전자들의 룰을 깨고 정체시 혼자 2차선에서 비집고 간다 한들 비난만 할수 있고 법적으로는 처벌할 수가 없는...
아마도 글이란게 보는이의 관점이 다르다 보니 어느사람이 내글을 보면 이해가 되고 어느사람은 이해가 안되는..
위에 님의 덧글들을 보면 알수있는거 같아요.
서로 같은 주제로 말하는데 다른 관점에서 말하는...
그래서 의견 조율이 안되는 듯...
저길이 야간이고 차가 없을땨니까 불박 차주처럼 가는게 옳아 보일수 있겠지만 정체시나 차가 많을때는 하이패스 차랑은 비엠처럼 갑니다... 물론 법적으로 차선 따지면 블박차주가 맞죠...근데 도공이 유도선을 그려 놨어요... 이렇게 가라고....
블박차 옹호하시는 분들 하이패스 달고 계시면 파란색따라 가다 하이패스 통과 하시지 않나요? 일반 차선에 계시다 급작스럽게 하이패스로 들어가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 봅니다...
비엠 차주가 욕먹는게 왜 후방에서 급작스럽게 2차선 잘가는차 박을거처럼 차선을 바꿔서 사고날뻔했눈데 왜 니가 ㅈㄹ 이냐 이거잖아요??
불박차주님 같은 생각을 갖으신 분들 여기 많으신데 그러면 저기는 맨날 사고 나요....
그 앞에서 사고 예방할려고 파란색 그어 놓은거에요...
물론 100% 선 잘못 긋고 1차선 폐쇄한 도공 잘못은 맞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생각이 있으시고 고속도로 많이 타시고 하이패스 달고 계시면 비엠 차주처럼 파란색 유도선 따라가요... 저기가 1차선이 폐쇄 됐는지 2차선으로 직진하면 하이패스 통과 차선이란던지 이런건 많이 다닌 길이나 알수 있지 처음가던 몇번 가던 일일이 그런거 까지 머리속에 저장 해 놓진 않죠...
비엠차주는 법적으로 사고 나면 70~80%의 과실이 있겠지만 궂이 일반 차로에서 하이패스로 직진하며 통과한 블박차주도 100% 잘못이 없다곤 할수 없습니다...
보험사 직원하시면 잘하시겠네. ㄹㅇ 노답
계속 말하지만 저건 안내의 개념으로 봐야합니다.
이쪽으로 가면 뭐가 나온다.
유도와 안내의 말 차이는 크죠.
유도선이면 법적인 효력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차선으로만 가라 아니면 위법이다.
하지만 하이패스선은 법에 나와있지 않죠?
안내선 이라는 거죠.
결과적으로 안내선 잘못그린 도공이 1차적 문제이고
2차는 도로폭아 좁아지는걸 인지 하지 못한 bm의 잘못이지
블박운전자는 잘못이 없는거죠.
한가지더
자주다니는 운전자들의 룰이 법적인 우위에 있는게 아닙니다. 그게 법인것처럼 생각하니까 블박차가 잘못됐다는 얘기를 할 수있는거에요.
하이패스 통과할때 파란색 유도선따라 통과하나 일반차선에서 통과나...아 차선 다시 그렸다고 했죠? 그래도 유도선이니까 법적 효력이 없으니 상관 없잖아요?
100대 정도 세어보시고 50% 넘으면 아닥 할께요~~
저도 bm같은 방법으로 갔을 거 같습니다.
그건 그거인거고.. 운전자간의 통행방법이란게 있습니다. 옆차로는 어떻게 될까 생각들은 안해보시는지..2차로를 따라가는 옆차로는 사라질까요? 이 말을 몇 번 반복하는지.. 내 옆차로엔 어리버리한 초보가 있을 수 도 있는 것이고. 블박처럼 도로의 구조를 잘 아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차들에 죄를 물을 수는 없는 거고.. 문제의 상황이 발생했으면 통행방법에 따른 과실이 bm측이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진 것입니다.
어쨋든 과속한놈이 잘못한것임.
모르면 천천히 가야되는게 당연한것임.
http://m.youtube.com/watch?v=nWbrvHfMJsU&feature=youtu.be
하이패스안내선만 있으면
불나방처럼 따라가는게 정상이요?ㅋㅋㅋ
블박차는 야간이고 차도 안말리나까 2차선 하이패스 차로를 바로 탄것이고 bm은 원래 1차선으로 가는 룰이 있으니까 그냥 밀어 붙인거 같은 느낌.
그냥 사고 안난게 천만 다행인 사건으로 좋게 좋게 종결합시다~~
초딩도알것다
관종이세여???
차선변경이자너
벰새꺄
감속 안한 비머차주가 문제라고 ㅠㅠ
교통법률분야 전문가가 말해줘도
그래도 아냐 라는사람들 보면 세상은 참 다양하다는걸느낌.
대단한사람
암튼 운전 머리로 딴 사람들이 너무 많음게 ㅉㅉ
http://m.youtube.com/watch?v=nWbrvHfMJsU&feature=youtu.be
편도 2차선인데
1차선으로 가다보면 좌회전 전용
2차선으로 쭉가다보면 1차선으로
바닥에는 파란유도선이 있는데 이 동네도 여기 아찔한 순간이 많아요
도로공사 > 비엠 > 블박
BMW차주 나와라 오바 !!
너 보복운전인건 알지 ㅋㅋ
이번거 계기로 보배 수준 다시봤음
2차로는 하패로 바로진입아니다. 1차로랑 합류기때문에 깜빡이 넣고 들어가야한다. 차선이 없어진다.
비엠은 살살다녀라 ㅂㅅ같이 운전하지말고.
ㅂㅅ둘이 길목에서 만났구만..
진짜 말도안되는 어거지를하고있어
전문변호사가 말해도 아니라그러니 ㅋㅋㅋㅋㅋㅋ
그냥 저리살라해야할듯
비엠 차주가 ㄱ ㄸ ㄹ ㅇ 인건 변함 없죠 ㅎ
한문철 변호사 같은 전문가가 블박 잘못 없고 비엠이 조심했어야 한다고 말하니까 수긍하는건가?
아주 댓글을 뭣같이 썻더만, 달려들었던 인간들 와서 사과해라!!
그 때 쓴 댓글 조용히 찾아서 지우거 있는거 아니죠?
답답한것들.. 에효..
1차로에 하이패스 차선이지만 끝지점가면 양보차선이라고 표지판있습니다.
도로공사 잘못입니다.
지가 우선인줄 알어.... 한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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