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시비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5차선 도로에서 교차로를 지나 2차선 도로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통행방법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유도선은 중앙선에만 흰색 점선으로 가. 화살표와 같이 보이고 있습니다.
5차선의 2번 차로에서 진행하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나. 화살표와 같은 흰색 점선 유도선이 도로에 있고 없고에 따라 위와 같은 통행방법의 위반여부가 결정되나 싶어서요.
참고로 위와 같이 통행하면서 차량과 부딪혔다 던지 행인 치었다던지 하는 사고는 전혀 없던 상황입니다.
유도선은 유도선일뿐...사고시에 차선없는 도로에서는 가상의 차선이 핵심이됨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1번 차로를 반쯤 물고 교차로를 통과하다 교차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2번 차로로 진입한 상황입니다.
2번 차로에서 좌회전 해서 2번 차로로 들어가려면 중간에 유도로를 낀 1차선이 있다고 생각 하고
교차로 내에서 그만큼의 간격을 벌려서 운행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유도선이 그냥 있는건 아닐테니까요..
사고나믄 님 가해자? ㅋㅋㅋ 무조건!!
님같이 운전하는 사람들 때문에 사고가 나는겁니다.
저렇게 하면 안된다는건 운전자의 '기본 상식' 입니다.
오토바이 입장에서 보면 무척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 상황이죠. 자칫하면 죽을수도 있는건데
좌회전 후 진입하는 곳의 차로가 2개차로라면 좌회전 하기전 위치에 맞게 각자 자기 차로 찾아 들어가면되고요..3개차로 이상이면 안쪽에서 회전하는 차량이 1차로로 진입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니 하위차로 차량이 꼭 2차로로 들어가야한다고 고집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