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에서 합류하는 차량이 깜빡이 넣고 1차선으로 바로 들어와 브레이크 시전합니다.
사고나면 과실비율이 어떻게 될까요?
=
원본영상 첨부합니다.
의견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국도에서도 1차로 정속충 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어운전도 더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안동 한티교차로입니다.
|
우측에서 합류하는 차량이 깜빡이 넣고 1차선으로 바로 들어와 브레이크 시전합니다.
사고나면 과실비율이 어떻게 될까요?
=
원본영상 첨부합니다.
의견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국도에서도 1차로 정속충 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어운전도 더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안동 한티교차로입니다.
|
브레이크잡는건 또 뭐지....
급차선변경 후 이유없는 급정차 : 과실 100%
급차선변경 후 이유있는 급정차 : 과실 40%
차선변경 후 급감속 : 과실 20%
한번에 두개차선 여기까지는
일상다반사. 그이후
이유없는 급정거.
급정거 할상황이 전혀 아님.
더 조심해야 겠어요.
번호판이 보여서 가릴려고 캡쳐하는데 데모버전이라 10초밖에 안되네요.
왠만큼방어운전되야지 정차가능함
위분들 영상차량은 1차선에 꿀을발라놓으것 먹으면서 주행하는 영상으로보여지네여
상대차량은 속이터저 추월후 브레이크를밟아 정속주행자보다 더 속도를 줄인것으로 보여지네요
브레이크안밟고 엔진브레이크를 사용을해서 속도를 줄어야 했어는데~~~(제발좀 엔진브레이크를사용하면 블박차량들처럼 정속주해자분들 신고해도 답이없네요 잡새한티 악셀밟다 놓았을뿐이다 하면 끝입니다)
추월후 브레이크밟는이유가 무엇으라 생각하는지요 durandel분?
저는 이유를 적없죠~~^&^(보배 꼴똥등상대하기위해서 이유를 야그하는1인)
위 커브길 또는 오르막길에서는 악셀띠는거하고 엔진브레이크 속도줄이는차이가 그리 큰차이가없죠
대표적예
https://youtu.be/ou-u96-UkHg
부산 산타페급발진영상에서 오르막길악셀 놓은장면때문에 차량급발진 단정지은것처럼
이영상 오르막길 차량속도가 줄어드는부분 durandel분도 확인가능하실듯
이처럼 악셀놓으면 차량속도가줄어든 증거
당시에 저곳을 지날때 1차로 주행이 더 안전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교차로에서 우측합류하는 차량이 1차로 바로진입해서 사고났으면 어찌되냐 물어보는건데.
헛웃음만 ㅎ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