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가족여러분...
다름 아니라.. 이번 광주에서 일어난 벤츠화재사건에 대해서 조언을 얻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차량은 2013년12월 벤츠 350디젤 L입니다. 키로 수는 40000km
사건의 팩트는
2019년 1월7일(월) 오전 11시02분에 광주신성자동차 벤츠화정서비스 입고 서비스내용:
냉난방 통풍구에서 쓰레기 봉지 태우는 매캐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1월8일(화) 아무연락이 없어서 벤츠화정센터를
오후 3시30분에
당담어드바이져와 미팅후 차량의 운행에는 이상이 없으니
오후 4시05분출고후 5분 뒤인
4시10분 매캐한 냄새가 또 나기 시작하여 영상을 찍으면서 벤츠화정센터로 가는 도중 보조석 데쉬보드에서
오후 4시18분에 화재가 났음
오후 4시22분에 소방서 나와 화재진압
오후 4시23분에 벤츠 서비스에 전화해서 차량당담 어드바이져한테 너 때문에 나 죽을 뻔했다 연락했는데 30분후에 사고현장인 농성교차로 도착(사고현장에서 벤츠화정서비스까지 차량으로 2분에서 3분 거리인데 30분 걸림 )
오후 4시55분에 사고현장도착
지금까지도 아무런 연락이 없음
-자세한 내용-
사건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2018년 12월 13일 서울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벤츠S350디젤 차량을 구입하였습니다.
차량 구입 후 12월 15일부터 시동을 걸고 난 후 초기 주행을 할 때 냉난방 통풍구에서
쓰레기 봉지 태우는 매캐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고 창문을 열지 않으면 눈이 따갑고 매스꺼울 정도로 조금씩 증가하여 차량을 광주 신성 자동차 벤츠 서비스 화정점에 전화를 하여 서비스 예약을 잡으려고 했더니 2달 뒤인 2019년 3월에 예약을 할 수 있다고 전화상으로 전달을 받았습니다.
차량을 도저히 운전할 수 없다고 벤츠화정서비스와 통화를 하니 입고해달라고해서 1월7일 오전 11시 02분차를 입고시키고 왔습니다.
다음날 2019년 1월 8일 오후에
담당어드바이저는 차량 예약이 많이 밀려서 2019년 3월 4일 이후에만 차량 수리예약 시간이 괜찮다고 하여서 저는 차량에서 쓰레기 봉지 태우는 매캐한 냄새가나서 차량을 운행할 수 없으니 차량을 벤츠서비스에 맡겨놓고 가겠다고 하자
2달 동안 노상에 주차를 해놓아도 괜찮겠냐고 저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저는 그럼 빠른 처리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자 서울 벤츠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하시는 편이 빠를 것이라고 말하여 지금 현재 이렇게 매캐한 냄새가 나고 화재의 위험성이 있는데 차를 운행해도 괜찮겠냐? 물으니 운전에는 지장이 없으니 운전해도 괜찮다는 답변을 듣고 그럼 차를 광주 부모님 댁에 주차해놓고 예약날짜인 2019년 3월4일에 입고하겠다는 결정을 했습니다.
그러자 당담 어드바이져가 차를 직접 주차장에서 차를 운행하여 벤츠 정문까지 에스코트해주시면서 그날 뵙겠습니다. 라는 말과 함께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그 시간은 2019년 1월 8일 16시 5분에 출고를 하였습니다.
운행을 하고 있는데 5분이 지난 16시 10분부터 조금씩 연기가 발생하였고 16시 18분에 보조석 위에서 불이 났습니다.
운전석 메인 디스플레이에 차량 에어백 점검 전자 자동제어시스템 점검 등등 여러 가지 경고등이 뜨면서 저는 더 당황했고 차량 전체 문이 락이 걸려버려서 당황해하는데 시내버스에서 이 상황을 본 서부 소방서 현장대응단 OO님께서 시내버스에 있는 소화기를 가지고 오셔서
불을 초기 진화했지만 소용이 없었고 저와 같이 119에 신고하여 16시 22분경 소방대원님들이 오셔서 차량의 불을 진화해 주셨습니다.
저는 화가 나서 벤츠서비스측에 전화를 해서 방문을 요청하였으나 벤츠 서비스 직원 분은 17시가 넘어서 현장에 도착하였습니다. (불과 차량으로 2~3분 거리였습니다)
벤츠서비스측에서는 죄송하다는 말만 일관할 뿐 저에게는 어떠한 수리나 이 사건을 해결할 말 한마디 하지 않아 현재 상황으로는 답답한 실정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아 보배여러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벤츠를 사서 운행을 한 저의 잘못인지.. 아니면 서비스센터의 잘못인지..
아니면 저 벤츠를 판매한 중고차회사의 잘못인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고 의지할 수 없어.. 여러분들에게 조언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정말 벤츠 화정서비스에서 고객에 입장에서 조금만 신경써주어서 시승만 5분에서 10분만 해주었다면 이런 대참사가 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벤츠를 타는 우리 보배가족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혹시 내 아이와 내 와이프가 타고 있었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요.ㅠㅠ
저는 차안에 3분정도 가쳐있어서 공항장애까지 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배가족여러분 진심으로 도와주세요.
오늘 1인 시위 하러 나갑니다
12월에 중고로 구매하신거면 냄사나고 하는 초기때 서울 판매업자와 as 진행을 하던가 했었어야 는데,,.
신성도 도의적인 부분은 있지만 현실적으로 과실을 따지기가 쉽지 않을것 같은데요..,
오히려 광주 as 센터 측은 어드바이져 시운전중이나 as센터 안에 있을때 화제가 안난게 더 다행이라 생각 하겠죠,,
센터에서는 보증 끝난차는 일반차로 분류 되고 그차는 어차피 그돈 내고 수리 안한다고봐요~~
보아하니 불난 지점 자체가 프론트 sam 쪽인거 같은데.....
진단기 찍어도 안나옵니더 기판 탄거면......
그리고 한마디 더하자면
사실 서비스에서 예약 밀린 차 쳐내는 것도 아등바등인데
보니까 비예약으로 막무가내 밀고 쳐 들어가신거네
7일날 봐달라고 하신거고 그럼 그분들 사실 다른차 보기도 바쁜데 당연히 기본점검하고 특이점 없으니 보낸거고
근데 불났으니 서비스센터 책임?? 음.......
저는 모르겠네요~~~~
한쪽 말만 들을수 밖에 없지않나요??
결국 서비스 센터에서는 입장표명을 할수없으니깐요
보배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게
한쪽 말만 들어서는 절대 안된다 입니다
저는 어떤 태도로 서비스 센터에서 그렇게 하셨는지 좀 눈에 보이는 상황이라 일단 어드바이져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화제났으면 중고차와 싸워야지 왜
차를 사지도 않은 광주 딜러사 가서 시위하고 있어요?
골프채 사건이야 광주에서 차사서 그런가보다 하겠지만
이건 뭐 ㅋㅋㅋㅋㅋ
여기 주인공 이신가요??
벤츠가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고 7에서 S 로 갈지 결정해야 겠군요
12월에 중고로 구매하신거면 냄사나고 하는 초기때 서울 판매업자와 as 진행을 하던가 했었어야 는데,,.
신성도 도의적인 부분은 있지만 현실적으로 과실을 따지기가 쉽지 않을것 같은데요..,
오히려 광주 as 센터 측은 어드바이져 시운전중이나 as센터 안에 있을때 화제가 안난게 더 다행이라 생각 하겠죠,,
딜러사고 어이없을듯
화제났으면 중고차와 싸워야지 왜
차를 사지도 않은 광주 딜러사 가서 시위하고 있어요?
골프채 사건이야 광주에서 차사서 그런가보다 하겠지만
이건 뭐 ㅋㅋㅋㅋㅋ
벤츠화정센터에서 점검을 받고 이상없다길래 차를몰고 나오는데 불이 났다 잖아요ㅋㅋㅋㅋㅋ
차량결함이라면 제조사랑 상관없어지는건 아니자나요
ㄷㄷㄷ
중고차 딜러 전혀 손보지도 않고 판매한거 아닌그요??
중고차 믿고 걸러야 하는거라 생각 드네요...
근데 증상으로인해 센터들어갔음,
운행이상없다는 진단받고 몇분 후 화재발생
그러면 담당 어드바어져도 책임이 당연히 있음
초동조치의 중요성을 모르나요 벤츠는???
그리고
해당정비센터에 정비가 그정도로 밀리면
확장을 하고 인원을 늘려서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해야지
서울로 가라??
대단들 하십니다~~
차도 서울서만 사야하는건가요? ㅎㅎ
센터에서는 보증 끝난차는 일반차로 분류 되고 그차는 어차피 그돈 내고 수리 안한다고봐요~~
보아하니 불난 지점 자체가 프론트 sam 쪽인거 같은데.....
진단기 찍어도 안나옵니더 기판 탄거면......
그리고 한마디 더하자면
사실 서비스에서 예약 밀린 차 쳐내는 것도 아등바등인데
보니까 비예약으로 막무가내 밀고 쳐 들어가신거네
7일날 봐달라고 하신거고 그럼 그분들 사실 다른차 보기도 바쁜데 당연히 기본점검하고 특이점 없으니 보낸거고
근데 불났으니 서비스센터 책임?? 음.......
저는 모르겠네요~~~~
한쪽 말만 들을수 밖에 없지않나요??
결국 서비스 센터에서는 입장표명을 할수없으니깐요
보배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게
한쪽 말만 들어서는 절대 안된다 입니다
저는 어떤 태도로 서비스 센터에서 그렇게 하셨는지 좀 눈에 보이는 상황이라 일단 어드바이져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농성교차로 지나가면서 신호대기중에 보고있었는데 우리 보배횐님이셨네요~
그래도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응원합니다~~
현기였음 댓글만 10페이지였을듯
이에 운전자는 현제 이상황인데 정말 운전해도 괜찮겠냐고 다시 한번 어드바이져에게 질문을 했으며
그 담당 어드바이져는 괜찮으니 출고를 시켜드리겠다하고 차량 출고후 5분만에 화재가 발생한것입니다.
화재의 위험성을 선고지 했는데도 벤츠측에서는 운행에 지장이 없다고 출고를 시켰고 혹시나 그러면 안되겠지만 운전자가 사망이라도 했으면 이는 누구에게 책임이 있을까요??
이 기사에 나온 분이신가요? 광주이고..1인시위고 맞는 거 같은데, 기사에는 S350D가 아니라 S600이라고 나오네요
링크가 안먹네요..
뭘 원하시는건지 안써져 있어서 물어봅니다
보상을 원한다면 어떤 보상을 원하는건지 개선을 위해 알려야 한다는건지...
1인시위를 할 정도면 원상복구를 해달라는건가요?????
그리고 정비업체 직원이 운전하다 사망했으면 그건 차주한테 책임인가요 그걸 발견하지 못하고 운전한 직원의 잘못인가요 아님 회사의 잘못인가요????
원하시는 바가 좀.....
물론 서비스센터에서 못봐주고 그냥 내보낸것이 결과적으로는 매우 안타깝지만, 서비스센터에 제가 고객으로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었다면 다른사람이 와서 제차가 급한거 같은데 봐달라고 하면 새치기하는 기분이 들어서 안좋을것같아요..그런부분들때문에 센터에서는 개개인별로 응대가 어려울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월하시는 보상방안은 어떻게되세요? 공론화가 되었으니 중고차 상사에도 그 의견을 전달해보면 좋을것같습미다.
부메스터 트위터 작업이랑 LED배선 작업 하신거 맞으신가요??
맞으셨으면 벤코랑 싸우기 전에 폭탄 매물 사신 본인을 탓하시고 조용히 글 내려주세요.
고소당할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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