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차선(버스전용차선이 1차선일경우 2차선이 최상위차선)
정속충 정속충 하면서 욕들을 많이 하는데 왜그런가 고속도로,국도
주행하면서 1,2차선 정속충과 하위차로 주행차들과 진출입 차들이 어떻게
운전하나 수년간 지켜보며 생각해봤습니다.
1,2차선 정속이나 저속 차들의 운전자는
주로 초보자나 노약자 김여사 조심운전자들이 대부분 인것 같습니다.
이유1: 끝차선은 진출입 차량이 많습니다.
계속 끼어들기를 해줘야 하는데 이게 초보자나 노약자들은 쉽지않거든요.
급정거 해가면서 끼워주거나 급가속 해서 먼저 회피하거나
이거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들은 여기서 사고 많이 납니다.
그래서 진출입 차량 피해서 상위차선으로 가는것 입니다.
이유2: 끝차선은 트럭,버스,중량물차,지게차,저속차 등이 주로 다닙니다.
앞차가 대형차라 시야확보도 안되고 저속차를 피해 추월하려면 급가속해서
상위차선으로 끼어들기를 해야하는데 시야확보도 잘 하지 못하는
초보자 노약자는 이게또한 쉽지 않거든요.사고 많이 납니다.
이유3: 대형차에 의한 사고경험을 당했거나 목격한 경우는 대형차 주위에 가기힘듭니다.
더구나 우리나라같은 경우 대형차 앞에 간다는것은 목숨이 위태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경험을 한사람들이 조언을 수시로 해줍니다.
"트럭,버스 앞이나 옆에는 절대로 가지마라!"
대형차량을 될수있는한 피하려면 상위차선인 1,2차로로 가는것이고
초보자 노약자가 살기위해 무의식적으로 상위차선으로 가는것 입니다.
이유4: 끝차선 자전거역주행및 리어카, 전동카, 청소리어카, 청소차,
배달트럭정차, 요구르트 아줌마 서행,정차등으로 계속 끝차선을 피하게
되는것이 고속도로나 국도 일반도로에서 끝차선을 피하게 된게 습관화되어
1,2차로로 침범하게 되는것 입니다.
그래서 1,2차선 차량이 저속으로 막히더라도 비교적 안전한 상위차선인 1,2차로로 주행하는것 입니다.
이명박 이 빙신때문에 저런 현상이 더 심화되어졌다고 봅니다. ㅠㅠ
●결론: 면허소지자 전원에대한 재면허 시험이 실시 되어져야 합니다.
독일식이나 일본식 면허취득 방식이면 대부분 해소되리라 보여지며
이명박때 면허딴 깜박이도 켤줄 모르는 노약자나 김여사들의 대거탈락이 예상됩니다.
쾌적한 도로주행을 위해 빠른 실시 주장합니다. !!!
●나라별 운전면허시험 방법
일본:
교통 안전 관련 상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어 도로 주행을 통과한 후에도
졸업 시험 형식의 필기 시험을 한 번 더 통과해야 완전히 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 교육시간도 자동차 교습소 학과 10시간, 주행 교육 15시간을 들어야 가면허 시험을 볼 수 있고
가면허 시험에 통과하면 도로주행을 하기 전에 다시 교육을 들어야하는데요.
학과 16시간, 도로주행 교육 19시간 총 60시간 정도 수업을 들어야 운전 면허를 취득할 있습니다.
이렇게 교육 시간도 많고 까다롭기 때문에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합숙소까지 생길 정도라고 합니다.
독일:
독일 또한 난이도가 매우 높은데요. 그 중에서도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사고의 예방뿐 아니라
자동차에 이상이 생겼을 때 또는 사고가 났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우게 된다는 것입니다.
독일은 8시간의 응급처치 교육은 물론, 자동차 보닛을 열어 주요 부품에 대한 설명도
시험관에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기 시험도 사지 선다형이지만 4개의 문제 중 1가지 답을 고르는 것이 아닌 답이 2개일 수도,
하나 일수도 있어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풀 수 있다는 점! 또 오답이 3개 이상이면,
가차 없이 불합격!
도로주행도 최소 90분간 12번 이상을 해야 하고 특별 주행 코스는 열 세 번!
초보자가 이런 시험제도로 면허취득을 하려면 보통 2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 까다로운 시험 방식이 속도제한이 없는 자동차 도로인 아우토반이 있음에도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평균 10%정도 낮은 사고율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보배회원님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고 안전운전 하십시요. 꾸벅~~
밑에글보면 사이드미러 보다가 앞 못봤다는글...
저런사람들이 도로에 차끌고 나온다는게 참 문제 같습니다.
그리고 1차로 정속주행하는
차들 가만히 보면 그냥 생각이 없는거에요. 널널할때 뒤 따라가봤는데
그냥 아무생각없습니다 계속 1차로에요
그거 무서워서 운전못하겠으면 면허증 반납하거나 시내나 돌아다녀야죠
버스 전용차선이 1차선이면 2차선이 최상위차선 아니냐
또 차선이 많으면 1차선은 좌회전 차량으로 막히니까 2차선으로 가는거지..
또 차선이 많으면 1차선은 좌회전 차량으로 막히니까 2차선으로 정속주행 하더라구요. ㅠㅠ
사고영상 올릴때 몇키로만 오바되도 욕을 하고서는
정속주행하는 사람을 욕을 하는 이상한 이중잣대의 성격자들이 많더군요.
안전운전은 규정속도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1차로 정속주행하는 사람들은 화물차나 버스 저속주행차량
이 모든것을 그냥 신경쓰기 싫고 혼자 편하려고 하니 문제가 되는거죠,,,,,
한마디로 이기적인 생각입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더군요.
사고나면 규정속도 위반한것으로 엄청 욕을 하는 분들도 많은것을 보면
규정속도에서 제차선 운전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
그러고 나니 알아서 2차로로 잘 빠지던데
일도바쁘고 신고하기 힘들어서
중간 포기중입니다.
주로 김기사 김여사
내가 외국인이라 그런가...돈은 둘째치고 개빡심...
교육은 철저하게 습관 될때까지..
자기개발을 했으면
초구형 흉기차 타면서
보배드림에서 글이나 쓰는
그런 별볼일 없는 인생을 살지는 않았을텐데
보배드림의 순기능이 버닝썬 마약,성매수 수사하게 했고
장자연 사거도 재조사하게 되었는데도 이런 소리를 하다니..ㅠㅠ
그러고 보니 닉네임이 허걱!! 보배드림살인마.....ㄷㄷㄷㄷ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