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다른 카센터 가서 십만원도 안들이고 수리 완료 했어요
이글에 성의껏 댓글 달아주시고 도움 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처음부터 제네레터 불량 아니었고 제네레다 연결 하는 선쪽에 문제가 있었다 합니다
결론 십만원도 안하는 수리를 갖다가 ...
정비사도 입장도충분히 이해 합니다 사람이니 다 알수도 없는 노릇 이고 , 본인의 오진을 끝끝내 인정 못하는게 안타깝네요
정비내용은 서로서로 오해가 있을 수도 있는 거고
그 누구의 말이 확실하고 정답인지는 알수 없는 노릇이라 치지만
사전에 충분한 설명과 수리 방향을 고객에게 선택권을 주게 하여 서로 완만한 진행을 하였으면 이런일이 없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전화 하여 교체 잘못 하신거 인정 못하시겟나요? 라고 물으니 자기는 제네레더 교체를 잘 했고 차가 이상해 24볼트가 나온거라고 차를 탓하라네요 제네레다만 찍어 24가 나온건데 .. 저랑 말장난 자꾸 하시길래 별소득 없이 저는 더이상 말하지않으려 하였습니다
근데
조사 다 했다며 선배들 다 불러서 물어봤다고
저의 가족과 아버지직업과 저의직업 , 나이 사는곳 등등 다 말하더군요
반말 틱틱 하며 아 사람 진짜 빡치게 하네 라고 하며 센척 오지게 하는것 제가 영상 녹취 하였습니다
와이프는 저딴 똥차 끄집고 와서 지랄병이냐 ? 라고 손님 비하 하고 남편은 희대의양아치 일진충 이네요
그래도 제 차는 잘 수리되어 정말 다행이에요 !! ^^
굿밤되세요
그 카센터도 잘못된건 아닙니다 당연히 발전기 전기가 이상하게나오니 발전기를 교환하자햇던것이고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엇으니 배선 문제를 고지한거같네요
만약에 발전기를 안고치고 전기트러블을 먼저 찾는 정비사가 몇이나 될까요?
만약 발전기를 먼저안고치고 제대로 진단을 한다햇을때 배선문제이고 수리비 30만원입니다 하면 그대로 내셧을까요?
정확한진단 시간보다 교환하는게 빠르고 비용이적다면 교환해보는것도 기술입니다^^
브레이크 등이안들어옵니다 햇을때 전구를 먼저 바꿔보지 배선을 먼저 다 헤집어서 찾아보지 않자나요ㅎ
엔지니어 여편내가 차종부심 부리며 아무런 관계없는 이야기로 성질 긁음 = 개돼지종특 이건 뚜까패도 모자란것..예의없는 개종자...
모 요쯤 안되겠습니까...ㅠㅠ 옴붙었다 생각허시고 옮길수밖에요
오x오xx스 디스크교체하려고 새거들고갔더니 한개당 8만원 32만원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니 교체만 하는데 32만원 ㅎㄷㄷㄷ
물론 디스크는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신품으로 4개 다 들고간거였죠
다른정비소 갔더니 공임비 3만원받고 4개 다 교체해 줍디다
정비소도 개세끼들 진짜 많아요
엔지니어 여편내가 차종부심 부리며 아무런 관계없는 이야기로 성질 긁음 = 개돼지종특 이건 뚜까패도 모자란것..예의없는 개종자...
모 요쯤 안되겠습니까...ㅠㅠ 옴붙었다 생각허시고 옮길수밖에요
그 카센터도 잘못된건 아닙니다 당연히 발전기 전기가 이상하게나오니 발전기를 교환하자햇던것이고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엇으니 배선 문제를 고지한거같네요
만약에 발전기를 안고치고 전기트러블을 먼저 찾는 정비사가 몇이나 될까요?
만약 발전기를 먼저안고치고 제대로 진단을 한다햇을때 배선문제이고 수리비 30만원입니다 하면 그대로 내셧을까요?
정확한진단 시간보다 교환하는게 빠르고 비용이적다면 교환해보는것도 기술입니다^^
브레이크 등이안들어옵니다 햇을때 전구를 먼저 바꿔보지 배선을 먼저 다 헤집어서 찾아보지 않자나요ㅎ
교체한 발전기가 문제는 아닌거같네요
일단 배선쪽 확인해야지요 어디선가 배선에 저항이 많이걸리니 볼트수가 높게 나오겟지요
저도 정비사지만은 바로 배선확인을 하진않아요
쉽게 간다고 생각하면 발전기 배선 둘다 교환하면됩니다 근데 그렇게하면 고객한테 부담이 되잖아요^^
한번에 문제점을 찾아내는게 기술 아닙니까? 이거해서 얼마나오고 또 아니면 다른거해서 얼마 또 아니면 얼마 이 비용들을 고객들이 전부 부담해야ㅇ되는겁니까??
애초부터 잘 모르겠으면, 일단 증상이 이러해서 이게 제일 의심되는데 이거부터 수리하고 다시 점검해봐야합니다. 추가정비비용이 나올 수 있어요 라고 고지하고 해야하는게 정비입니다.
브레이크전구 교체하는거랑 같은 맥락으로 보지마세요
또는 메인휴즈 단선시 발전기 단작쪽에서는
15v 이상 표출합니다 .즉 . 발전기로 가는 배선 단선이나 메인휴즈 쪽 정검이 우선시죠. 물론 밧데리에서도 24v가 표출됐다면 . 발전기 이상이 맞습니다
그런식으로 고치면 차 한대 새차 될때까지 부품 하나하나 다 교채하겠네요? ㅋㅋ
브레이크전구는 비싸봐야 5천원인데 브레이크전구 먼저 말없이 갈아보는것과는 차원이 다른문제죠.
엔지니어가 노하우나 경력도 없고
전반적으로 기술이 없는겁니다.
근데 어케 24볼트가 나오죠? 진짜많이나와야 15나16볼트 나와야하는거 아닌가요.. 내가 잘못알고있나..
/> 화를 낸건 잘못된거지요
고객님 발전기를 교환햇는데도 증상이 동일하네요 하지만 키로수가 어느정도 잇으시니 조만간 발전기도 문제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방정비차원에서 발전기는 교환하시고 배선문제인거같으니 놓고가시면 성심껏 제가 문제를 찾아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라고 햇으면 좋앗을것을...
발전기 자체 볼트가 24인건뭐죠 ..이해가잘안되네요
자동차는 시동걸기전에는 배터리가 대빵이지만은 시동건 후에는 발전기가 대빵입니다
12v짜리 베터리를 직렬로 2개를 연결하면 24v가 맞습니다.
정비사 여편네는 정비에 대해 뭘알고
끼어들어 분란을 키우는지
쓰레기 마인드부인이네요.
욕보셨네요.
정작 발전기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는것을보고서야 점검이 잘못됐다하는데
과연 먼저 그분이 점검햇다고해서 달라질까요?
오x오xx스 디스크교체하려고 새거들고갔더니 한개당 8만원 32만원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니 교체만 하는데 32만원 ㅎㄷㄷㄷ
물론 디스크는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신품으로 4개 다 들고간거였죠
다른정비소 갔더니 공임비 3만원받고 4개 다 교체해 줍디다
정비소도 개세끼들 진짜 많아요
바가지쓸일 없죠
배터리는 극판안에 2볼트짜리 6개의 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면 발전가가 주 전원이 되겟지요 초등학생때 배운 v=i×r 을 생각해보세요 원래 13에서 14볼트가 나오는게맞는데요 높게 나온다는말은 발전기 레귤레이터가 문제던지 아니면 저항이 높게.걸리니 높게.나오겟지요
배선에 무리가 가거나 발열이 발생하지만 볼트가 2배로 오르진 않죠 아주 약간 상승할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설명으로 이부품이 의심가는데 아닐수도 있으니 수리동의를 하느냐 아니면 다른곳을 가보시겠냐 정도는 차주와 기술자간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기술자가 수리후에 증상개선이 안되면 협의에 따라서 부품값이나 공임을 빼주기도 하나 이건 개개인의 문제고
렉카는 보험렉카 이용하면 서울에서 부산가는 거리정도가 아니고선 이동될겁니다
저도 정비사지만 솔직히 실력 형편없는 작업자들이 절반은 넘지 싶습니다
교체해야된다 더군요. 딱 일주일전부터 악셀만 밟으면 휘파람 소리났던게 기억나서 교체
알터, 인터쿨러 교환후 전압 정상, 악셀시 휘파람 소리 사라짐이였습니다.
수리비가 좀 나왔지만 예상치 못한곳에서 누유가 발생했는데 어쩌면 발견하지 못하고 알터만 수리했다면 추후 수리비가 더많이 나왔을테니까요. 차종은 싼타페 CM
병원가봐요. 첨부터 암의심하고 진단합니까? 우선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부터 해가면서 원인을 찾는거지...
그럼 환자가 아프거나 이상이 있으면
mri ct 내시경으로 처음부터 한번에 암진단을 하지 암진단을 환자 진빠지게 이것저것 다 해봅니까?
그런 의사가 있다면 저 사기꾼 실력없는 엔지니어와 같은맥락의 돌팔이 의사겠군요.
초기 진료후 의사 판단에 바로 뭘로 검사를 해봐야할지 각이 나와야 의사지 돌팔이만 만나셨나.
차량 수리중 전기문제가 어려워요.
이거다 딱 진단이 안될수도 있어요.
경험과 증상으로 이거다 교환.
허나 아닐수도 있고 다른곳과 동시다발 문제 일수도 있고...
서로 이게 맞다 니가 틀렸다. 그러니 이부분 보상해달라?
상대방도 대응 잘못 했지만 너무 보상심리가 강한것도 문제가 될수 있어요.
그리고 진단 잘못하고 진단비6만원 ㅋㅋㅋㅋ
거기서 뭔가 견적이 총 60여만이 나왔었습니다. 차는 QM5 12년식 .. (뭐가 고장난건지 기억이 잘 안나요;;)
근데 뒷 범펀가 .. 그걸 뜯어서 뭔가를 교체 해야 하는데 .. 견적 다 주고 ok 해 드린 후에
전화 와서는 아 .. QM5는 뜯어 내는데 시간이 훨씬 더 걸려서 5만원 더 추가 해야 한다고 .. (진짜 이러더군요..)
어처구니가 없어서 됐다고 그럼 하지 마시라고 .. (안그래도 너무 비싸 보여서 .. 비교도 못 해 봤구요 .. )
근데 이미 뜯어 놓는 중이었다고 여태 뜯은것 시간 비용 5만원은 받아야 한다고 .. =_= 헐 ..
그쪽도 괜히 전화 해서 한 소리 듣고 .. 저도 기분 나빠지고 .. 결국 애초 60여만원에 수리는 해 줬는데요.
후방 워셔액 부탁 까지 해 놧는데 그것도 안 해주고 .. 여튼 기분 나빠가지고 그 후론 안가게 됩니다.
참 .. 여러가지 일 겪어요 카센터만 가면 ..
일반적인 카센터에서는 잘 모를거구요 가스차 전문이거나 다마스 라보 전문으로 하는곳. 아님 쉐보레 서비스센터나 카센터 가시는게 제일 좋을거에요.
라보의 경우에는 뒤에 적재함 아래 ECU쪽을 건드려서 고치던데 제가 정비사는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같은 뼈대에 같은 엔진이니까 다마스도 위치는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발전기 망가지는 경우도 많지만 메인배선 소손되는경우가 더 많아서리...
실력이 되더라도 전압체크 테스터기나 장비구매하겠어요? 하더라도 한번사용하고 쓸일이 없는데요
그리고 1/4w 100k옴 10개 묶을바에 그냥 5w 10k옴 시멘트저항 하나 사서 테스트하는게 편하죠
일반사람이 10개 묶어 병렬로 한는것도 귀찮구요
그리고 여기서 문제는 정비사도 문제지만
일반적인상식에서 저렇게 전문적인 지식으로 일일히 점검해서 원인을 밝혔다??
그것에 대한 진단비를 소비자는 무시 합니다. 당연히 해야 하는것 아냐?? 이렇게 생각하죠
정비사도 일단 제네레다 바꿔보고 아니면 다른것도 바꿔보지~그리고 모두 비용청구하는게 일반적인거죠
대부분사람은 그냥 넘어가니까요~
소비자도 일일히 점거하여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낸다면 부품+공임 이외에 진단비용도 지불해야합니다.
20만원나올꺼 5만원에 해결해주고 5만원 진단비 요구하면 그걸 왜줘야 하죠? 이렇게 나오죠~
정비사나 소비자도 서로 인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정비사도 정비사로써 노력하고 공부하고 정확한 원인을 테스트하고 거기에대한 정당한 비용을 청구하구요
소비자도 거기에대한 비용을 고려해야하는데 왠지 생돈 나간다는 불만이 있는거죠
제네레다 보다는 알터네이터 라고 하시는게 맞을듯..
글만 읽으면 퓨즈먼저 끊어진곳 확인하고 (+)배선 전부 확인해야할거같네요. 분명 어디 끊어져있을거에요.
글고 보통의 카센터는 전기계통의 경우 상당히 애먹는 부분이 많고, 가장 의심되는게 알터네이터입니다. 그래서 교체를 해보자고 한 것 같네요. 알터의 문제인지, 배선의 문제인지는 알터 교체 전에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긴 합니다. 물론, 교체 후 해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터네이터도 꽤 오래 쓰는 부속이지만 소모품이기도 합니다.. 예방정비 했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마음이 편하시지 않을까 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힘들겠지만요ㅠ
그냥 로그아웃 하시길.
예방정비 같은소리 하고 계시네.
어렵지만 그걸찾는게 능력임
자동차 고장 수리시, 비용에 참 민감합니다.
우선,
고장난 곳과 수리비용을 물어보고,
잠깐 딜레이 시키고,
인터넷이 수리비 검색해서 비슷하면
수리를 진행합니다.
2. 수리를 했는데 개선되지 않았다면,
이중 지출한 거 같은 느낌으로, 썩 좋지 않습니다만....
또 다른 곳을 고쳐야겠죠 ㅜㅜ
여기서, 정비공에게 따지고 들 수도 있겠는데
전문가가 그리하다고 하는데, 믿고 해야겠지요..
이런 불상사가 나지 않기 위해,
더 비싼 곳에 간다든지, 신뢰가 높은 곳을 간다든지, 기술 좋은 곳을 찾아 간다든지
이건 소비자의 역할이라 봅니다.
3. 상기 장비소 마인드는 개떡같네...
실례로, 맨처음 그곳 단골하게된 계기가..
XG였는데, 정차중 시동이 꺼져서 현대간판걸려있는 정비소 갔더니 스로틀교환.
그다음날 또 시동꺼짐.
눈에 보이는 카센터로 갔더니, 산소센서부터 교환하는게 순서라고..
결국 몇만원에 끝날거 몇십만원을 날렸죠.
그길로 원래 정비한곳 찾아가서 스로틀 원상복구하고 환불 받았습니다.(80%금액만. 징징대서 합의)
그리고 산소 센서 교환한 곳의 정비사가 실력이나 경험이 많아서 산소센서 교환을 먼저 한거지
저렴한 부속이라서 교환한게 아니에요~
두업체 정비사의 실력이나 경험,불량원인의 예상치가 다른거나 실력차이이지
당신말처럼 저렴한 부속부터 교체한것이 아닙니다.
만약 스로틀이 문제였는데 산소센서 교체하고 개선안되서 스로틀 까지 바꿨으면???
부품을 볼트 몇개 빼먹고 달아놓고 출고 해서 다시 가게 만들고, 도색 상태도 나쁘고... 별로였던 기억이...
원인을 못찍어내면 실력없다 비하하죠~
여러가지 고장원인중 한가지씩 배제하면서 찾아가는게 정비인데 소비자들은 이해를 못하죠
심지어 고장원인이 두가지인경우도 있는데요~
저격글만 보시고 모르시는 분 들을 위해 상황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4월19일
고객님께서 (다마스-발전기(제네레다))고치러 내방하셨습니다. 배터리 측정: 9v 나왔습니다
발전기 교환후 동일 증상이 나왔습니다.
그후 차량 배선점검 을 하였습니다. 차 배선에 단선이 확인 되었습니다. 차주와 통화후 수리하기로 했지만 차주가 수리 취소 하였습니다.
차주협의후 카드 취소 하고 차량원상복구하였습니다.
4/21( 토요일)
차주가 쉐보레 정비소에 문의 당일 수리 불과 하여
차주가 이용하는 카센터로 견인함 (차주 직접)
차주이용하는 카센터 에서 전화옴(어디를 수리 해야되는지 말씀 드렸습니다)
*이전글에*차주분께서는 저희가 폭행이 의심되어서 경찰을 불렀다고 하셨고, 폭행여지는 1도 없었습니다.
cctv 영상 자료 있음(필요하면 올려드릴게요)
차주분가시는 정비소와 저희 정비소 금액차이 저희 정비소에서 차량 검진한 내용을 인계 해드렸기때문에 다시 검진할 필요 없이 문제점(배선) 만 고치면 됨으로 검진비가 없습니다.
저희가 폭언, 고객신상정보 등 한적 없습니다.
저희도 사람 상대하는 직업이고, 기술및 서비스업인데 손님에게 폭언이라뇨 고객 신상정보는 고객님이 직접 직업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차주분께서 부품 교환한걸 달라고 콜센터에 연락하셨더라구요. 저희는 다시 원상복귀 했기 때문에 교환한 부품이 없습니다. 콜센터에 카드 취소 요청하셧는데 당일 카드 취소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차주분 아버님께 연락 드린적 없습니다. 저희는 차주분 아버님이누군지도 모릅니다. 차주분이 다니시는 정비소에서 연락 하신거 같습니다. 그리고 차주분 차량에 대하여 무시발언한적 없습니다. 정비소 일하면서 차량에 대하여 가려받지 않습니다. 그건 어느 정비소 도 손님의 차량을 무시하거나 하는일은 없습니다.
저희가 말씀드렸던건 고객님들의 외제차도 저희가 직접 정비한다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그만큼 실력에 자신있는겁니다.
저희 업계는 서로 다 아는 사이입니다.
차주분이 다니시는 정비소에서 차주 아버님과 친분이 있으셔서 글 좀 내려 달라고 부탁하셨다고 저희에게 방금 전화 받았습니다. 저희에게 불만과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직접 연락주시지.. 콜센터,포항맘, 보배드림 글을 올리셔서 시간이 지나면 다 잊어지겠지만, 저도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하고 있는데 너무 억울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처음 글만 읽고는,
상기 정비소를 비난했었는데...
이따금 누가 진실/거짓인지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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