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요즘 급발진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많고, 급발진시 여러가지 대처 방법들도 참고자료로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니
그냥 심심해서 남는 블랙박스를 하나 설치했네요
우측 상단에는 전방 카메라를 왼쪽 발 하단부에는 후방카메라를 설치했는데
본인, 부모님, 누나, 형, 동생, 여친 등이 필요하시다 싶으신 분들은 설치하세요 나중에 급발진 주장하실 때 강력한 증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야간에는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추가적인 약한 미등 설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패달 발판 및 액셀 패달 발판에 접촉 센서 달아서
동시에 닿는 경우가 생기면 양발운전으로 판단.
Power Off 알람 알람하고, 5분 조치 시간 주고
("5분 후에 자동으로 전원 차단합니다!!!. 5분 내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기 바랍니다.!!!")
강제로 전원 Off 시켜버리면 양발운전 좀 없앨 수 있으려나요.?
양발운전은 법적으로 금지시켰으면 좋겠네요.
브레이크 패달 발판 및 액셀 패달 발판에 접촉 센서 달아서
동시에 닿는 경우가 생기면 양발운전으로 판단.
Power Off 알람 알람하고, 5분 조치 시간 주고
("5분 후에 자동으로 전원 차단합니다!!!. 5분 내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기 바랍니다.!!!")
강제로 전원 Off 시켜버리면 양발운전 좀 없앨 수 있으려나요.?
양발운전은 법적으로 금지시켰으면 좋겠네요.
위험 방지 하려고 그렇게 운전하면 5분 뒤에 시동 꺼지겠네요?
그게더편하고 안전합니당
왼발의감각은 오른발과달라요
그거 특정 상황에서의 양발운전인데, 그거 잘못 하면 사고나기 쉽습니다.
특히 익숙치 않은 사람이 액셀과 브레이크의 밸런스를 못 맞추면,
차가 앞으로 튀어나거나 뒤로 밀리는 경우 발생합니다.
그러한 특정 상황만을 위해서라면
차라리 위에서 말씀하신 사이드 브렉를 이용하든가,
Auto Hold 있는차는 그걸 적극 이용하든가,
그리고, 브레이크 꾹 밟고 있다가 놓아도 관성 때문에 바로 밀리지 않습니다.
노련한 사람들은 브레이크에서 액셀로 발바꿈 잘합니다.
최소한 양발운전에 의한 급발진은 발생하지 않겠죠.
천재네..
오른쪽 위 청바지 보이고
신발도 패여있구만
이렇게 단독으로 패달 영상만 촬영하면 증거 자료로 채택이 가능할까 의문이 들어요.
영상의 날짜 시간 같은 경우는 위,변조가 너무 쉬운거라...
차라리 ODB 연동하는 블박설치하세요
루카* 등 회사의 고급형 이상 블박 찾아보면 차량 EDR처럼 영상에 기록하는 블박들 많습니다
전방 화면과 연동되서 좋을거 같네요.
후방은 싱글카메라 별도 설치하고...
분명 영상 시간대와 실제는 다르다라고 제조사는 증명을 개인에게 하라 할것임.
증거인정된다는 실제사건이 있다면 달겠지만..이건 업체들만 배부르는 것임..
일반교통사고를 위해 블랙박스를 설치하는것이지..언제발생될지도 모르는 급발진까지 신경쓰면 차를 바꾸는게 더빠름..
국내 급발진 사고 인정 0건...
이게 현실임..
음성까지 같이녹음되고 전방영상과 비교하면 출발정지 음성등으로 분석하면 충분히 증거는 가능할겁니다. Gps수신기도아예 달아서 속도도 표시할계획입니다. 야간이 문제인데요. 메모리빼서 야간영상 봤는데 아무것도 안보여요. 악셀.브레이크 위쪽에서 아래로 led 간접등이나. Cctv용 적외선 led 중 하나를 하던지 둘다 하던지 고려중 입니다. 일반led는 항상켜지도록. Cctv용led는 어두우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둘다 전원만 연결하면 되구요. 나중에 영상한번 올릴게요.
급발진은 블박때문에 생긴거다~~~ ㅋㅋ
급발진 인정은 절대 없어요.
제조사 과실 -> 제조사에 증거제출
운전자 과실 -> 메모리 삭제 +_+
Obd?? 음성?? 그거 정황증거지 실제증거 인정받을수있을까요?? Obd기록과 브레이크 밟는영상이 일치한다고 주장해도 대기업에서 아니라고하면 그뿐 판사앞에서 변호사 싸움으로 결판..
사고나면 차가 멈춤
예전에 글 질문 글 하나 올린 적이 있었는데, 답변 다신 분 중에 한 분께서 사고 사례에 관해서 말씀해 주시더군요
떨어진 블박이 브레끼 아래에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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