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 변경하자마자 급정거하는 차량을 피하지 못했는데요.
보험사에서는 앞에 차량이 차선 변경 완료한 상태에서 제가 후방 추돌한거라서
안전 거리 미확보, 전방 주시 소홀로 제가 100% 과실이라고 하는데 억울하네요.
전 영상을 다시 봐도 피할 수가 없을 것 같고, 제가 피해자 같은데...제가 몰라서 잘못 생각하는 걸까요?
괜히 양보해서 사고가 난 것 같고...양보 안하고 그냥 갔어야했나? 하는 생각도 들어서 너무 속상하네요.
두 차량 모두 같은 D보험사라서 출동 요원도 한 분이 다 처리하시던데...자차가 없어서 걱정이네요. ㅜㅜ
번호판도 떨어지고, 라지에이터, 에어컨 컨덴셔, 본네트까지 다 갈아야한다면서 받은 견적이 200이 넘게 나왔는데
정말 제가 100프로 잘못한 건지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올리는 거랑, 영상 모자이크 하는 거랑 열심히 공부해서 어렵게 올린 영상이니
영상이 좀 부족해도 보고 의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경황이 없어서 블박 영상을 못챙겼다가, 공업사에 요청드려서 받은 영상인데 충돌 장면까지 안나오네요.)
제가 100% 과실이라고 의견들 주시면 억울하지 않을 거 같아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든 분들 즐거운 일요일 맞이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딱봐도EF쏘나타 초행길인지 네비를 못보던지
헤매고있는상황같은데 그리고앞에 그랜져가 브레끼밟으니까 급하게 자기도 브레끼밟은거고
억울한걸 떠나서 블박차100프로과실맞음
쏘나타가 앞으로 들어온순간부터 안전거리를 두던지 방어운전을 했어야함
시야가 넘 좁으시네요. 앞차 무과실까진 아닌거같은데
위에 저런 개소리는 들을 필요 없구요...^^
우선 깜빡이 켜고 차선변경 시도하니까 끼워주셨다고 했고..
그랬으면 안전거리를 다시 확보하셨어야 했는데 ..
소나타 들어올때 그랜저 브레이크등 들어오는데.. 시야를 넓게 보세요
예전에 와이프 운전 알려줄때 항상 시야 넓게 보고 앞앞차 까지 보면서 해야된다고 항상 알려줬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같은 보험사더라도 두 분이 각각 와야 되는걸로 알아요,,
안전거리 잘라먹고 10미터도 안가서 급정지한것같은데 이경우 앞차 과실 물을수 있습니다.
블박 7 앞차 3 정도 나오겠네요
2. 블박 차량이 기대해 볼만한건, 완전차선변경 완료가 차선 변경 후 25미터 이상인가 그럴겁니다.
변경하자마자 브레이크 잡았으니 그걸로 조금이나마 한다면.... 9:1 예상해 봅니다.
앞차 기준으로는 10:0 주장하고 싶네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방어 운전으로는 앞차 브레이크등 보이고 끼어들기가 충분히 예상되는데도 감속, 안전거리 확보가 전혀 없었음.
그리고 저런 미흡한 방어 운전 때문에 일부 과실 잡힐 여지가 있어 보이는....
님이 그때 속도줄였어야해요
운전을 제대로 배우시질 못했네요.
앞에 차량이 깜빡이 켜고 차선 바꾸는 모습이 시야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안전거리 확보하셨어야 합니다.
hg차량이 급브레이크를 밟은 것이고 그로인해 ef차량이 차선변경후 급브레이크로 인해 블박차는 안전거리
확보시간이 없었을것으로 보이네요 이런것 까지 방어운전을 할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차인것 같고요
hg 차랑 앞으로 급차선변경한 차가 사고유발 한것 같아요
블박차 과실 100%일꺼 같아요 깔끔하게 인정하세요..
이유는 소나타차량 무리하게 끼어들지 않았고 깜박이도 키고 들어갔고
님이 양보해서 끼어주었으면 확실히 그냥 거리도 두지좀.........
이유없는 급정거도 아니고 앞차가 브레이크 밟으니까 밟는구만요.
충분히 사고 안날수 있었을거 겉아요.
그리고 전방주시라는게 자기 앞차만 잘보고 가는게 아니에요 어느정도 도르 흐름도 전방보면서 파악해야되는겁니다..
저도 실제로 운전할때 힐끔힐끔 한번씩 앞에 앞에 앞에 차까지 보면서 운전합니다 그거 보는거 어렵지도 않아요..ㅋㅋ저멀리 앞차 브레이크등 들어오면 미리 준비도하구요
앞앞차까지 어떻게 신경쓰냐 이러는사람은 그냥 운전미숙이고요
앞으론 안전거리 확보좀 하면서 운전하세요....
그냥 저렇게 껴들면 양보하고 또 내주고 하면되죠 ..뭐 늦어야 얼마나 늦습니까
적어도 사고나는것보단 남..괜히 양보했다 생각하시지말고 그냥 이번기회로 더더 안전운전하고 안전거리 확보 항상 충분히 확보하세요..
보험처리 잘 하세요
운전 하다보면 이런경우 열두번도 더 경험할텐데 그때마다 다 박으면서 다닐껀가요?
앞차 끼워주기 싫으면 차량거리 좁히고 이미 넣어줬으면 브레이크에 발부터 올리는 운전습관 키우세요.
1차선에서 차선변경해서 들어왓는데 그랜저 리어램프 불들어오는걸 못볼수도 있지..
방향지시등 켜고 들어오는 EF를 블박차량이 양보,
그러나 이때 이미 100미터 전방 교차로 안내표지 지나감.
EF는 직진신호에서 차선변경 완료 후 가속을 하려 했으나 정지하는 앞차 그랜저 정지에 급정거.
자세히 확인은 안되지만 교차로 정지신호였던 것으로 추정
잠시 가속하는 EF 따라서 가속하던 블박차량이 EF 후미 추돌.,
항상 최소 5대의 차량을 보면서 운전을 해야 합니다.
사이드미러로 양쪽 좌우측차량 2대
룸미러로 후미 따라오는 차량 1대
내 차의 바로 앞 차량 1대
그리고 그 앞차량 1대.
앞의 앞차 상황을 보지 않으면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없습니다.
대형차량과 뒷유리를 통한 전방시야 확보가 안되는 차량은 그래서 피해야 합니다.
두둔해 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 합니다만,
지금 사고영상은 과실비율 축소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아쉬운 사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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