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기어로 내리막길 내려가다 시동이 꺼졌다. 다시 시동을 걸었을때 시동이 걸리면 정상이고 이때 시동이 안걸렸으면 결함
즉 모 변호사가 주장하듯 미션보호를 위해 시동이 꺼지는게 틀렸다 라고 주장하면 안됨
시동이 꺼지는 게 맞다 틀리다가 아니라 해당 자동차 설계가 그런거고 시동이 꺼졌으면 다시 걸면 되는데
모르고 내려간 것이 문제지 이걸 설계상의 결함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말이 안됨
후진기어로 내리막길 내려가다 시동이 꺼졌다. 다시 시동을 걸었을때 시동이 걸리면 정상이고 이때 시동이 안걸렸으면 결함
즉 모 변호사가 주장하듯 미션보호를 위해 시동이 꺼지는게 틀렸다 라고 주장하면 안됨
시동이 꺼지는 게 맞다 틀리다가 아니라 해당 자동차 설계가 그런거고 시동이 꺼졌으면 다시 걸면 되는데
모르고 내려간 것이 문제지 이걸 설계상의 결함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말이 안됨
인지못하고 내리막으로~~
인지못하고 내리막으로~~
왜냐면, 휸기차 임직원만 수 만명.
그 식솔까지 합치면 적어도 10~20만명.
주행중 시동꺼짐은 명백히 잘못된게 맞다
경사로에서 후진넣는것도 엄연히 주행중인게 맞다는표현이다
쉽게 예를들어 내차는
안전벨트 안하고 + D넣고 운전석 문 열면 "시동이 꺼지고, 전자 사이드 브레이크"가 작동한다
안전벨트 하고 + D넣고 운전석 문 열면 "시동이 꺼지지않고, 전자사이드브레이크" 채워진다
자동차가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했다"[주행중이나 대기상태]", 안전벨트를 안했다"[주행중이 아님]"으로 인식되야하는게
안전상 맞는부분이다
지금 죄다 주행 테스트해보겟다고
주행중에 후진넣고 경사로에서 시동끄기 아주 잘들하고있고 내차도 그러거든요 내차도 그러니까 맞는거거든요
이러는데
잘못 설계된거고 그렇게하면 안되는거다
참고로 내차는 경사로 후진하고있으면 시동이 꺼지지않는다 그냥 멈춰있거나 뒤로 등반한다;
그리하여 경사로 실험할수는 없지만
주행중인 상태라면 시동꺼지는건 정말 잘못된것이다
주행중에 시동을 끈다면 핸들 조향자체도 힘들고 브레이크 작동유무도 압력때문에 문제가 생길수있는 확률이 존재한다
이는 보배에서 그렇게 싫어하는 믿거유믿거유 개미핥기마냥 불러대는 너튜브 주행중 시동끄기 검색하면
충분히 알수있다
잘못된게 맞다
설계를 그렇게 했으면 결함은 아니고
설계자가 판단을 잘못한듯....
부품보호를 위해 안전을 생각 못한듯....
주행중 절대 시동꺼지지 않으면 안된다가 아니라 주행중 시동을 커트리지 말아야 한다가 맞는 말이죠.
시동꺼진것도 모르는 운전자는 면허반납하거나 택시타거나 운전기사를 두는게..
정리글이 많아서 정리가 안됨
존대를 하렴
다음 현대 직원분 모십니다~~~~~~~~~~~~~
다음 김여사 남편분 모십니다~~~~~~~~~~~~
양심좀 갖고하세요
버튼기어 기준으로 아직 안전기준이 확실히 정립되지 않았다고 보는 입장에서는 미인정
주위에 3명 펠리 샀는데 3명다 가솔린
3.8이라 그런지 조용
- 이게 무슨 사람 잘못? 니네 엄마 누나 여동생 마눌 다 죽어도 그런 이야기할겨?
- 결함덩어리 대우 똥차, 먹튀, 퉤퉤퉤... 쉐슬람들 총출동해서 물타기하는 꼴을 봐라.
- 그래 김여사 잘못이지, 시동꺼지는 차산 잘못. 차 같지도 않은 것 사고 외제차부심은 X라 쩔어가지고...
- 재수없는 + 자 마크... 꼴 좋다~ 철수가 답이다...
- 내 이럴 줄 알았다. 쉐슬람들 맨날 현기 어쩌구 하더니만 제대로 당했네? 그래도 좋다고 지금도 손세차 4시간째 하고 있겠지?
...
'무조건 운전자 잘못이다' 타령만 할 것이 아니라, 개선할 것은 개선하는 것이 좋겠지요.
브레이크 밟아야만 기어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왜 생겼겠습니까. 다 운전자 조작 미숙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 아닙니까...
다른사람이 말리부로 똑같이 해당 기능 해제시키고 굴렸을땐 똑같이 시동이 꺼졌죠. 알림음은 펠리보다 작았고.
프리우스같은 하이브리드 차는 출력 쓸때 아니면 당연히 엔진이랑 바퀴랑 분리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니까
회생제동이 작동하면서 저속으로 굴러내려가죠. 이건 국산 하이브리드인 아이오닉과 니로도 동일합니다.
'나 자동차에 대해 아는거 없어요'라고 광고하고싶으신게 아니면 '토크 컨버터'미션의 특징인걸 인지하셔야죠.
정말 글에서 자기 좋은 내용만 뽑아내고, 자기 머리 속의 특이한 해석기를 돌리는 분들이 많군요.
제가 지금 시동꺼지는 현기 문제있다고 했습니까,
어렵지도 않은 기술적 안전 기능 보완해주자는 것인데, 다른 차도 꺼지네, 미션 이해 못하네 등의 답글이 왜 나옵니까. 정말 미션 이야기 한번 해볼까요? ㅎㅎㅎ
그냥 그렇게 사세요. 있는 기능도 퓨즈 빼고 선 끊어서 다 죽여버리고 '난 운전잘하는 사람이니 이런 김여사용 기능 필요없어~' 하면서 멋진 드라이빙 많이 즐기세요.
https://youtu.be/DWeNnQKVQF0
엔진이랑 붙어있는 미션이 거꾸로 돌아가니까 꺼지는건데 하이브리드는 엑셀 밟을때 아니면 아예 분리되어있으니까
다른 차동들도 상당수가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으니 .. 결함이라고 보긴 좀 그렇구 ..
제조사가 연구원들 수준으로 차를 만들었다는거 .. 김여사들의 운전수준을 이해못했다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긴 했지.
앞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김여사 모드 하나 추가해라!!!!!!!!!!!!!!
버튼식이라 누구나 헷갈릴 수 있었고,
시동 꺼지는 걸 누가 알고 있었나?
그리고 운전자가 멍청해도 기술적으로 막을 수 있는 부분이다. 한쪽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길.
이명박 개객기
운전자의 사용법 미숙이지
현기차는 그렇게 타는 것임.
개인적으로는 쉐보레 방식이 났다고봅니다
말리부 다른분 더뉴스파크 영상도 올라왔고요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후진기어로 내리막길 어느정도는 차가 전진 안하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운전자가 항상 운전 조심해야 하겠지만요.
쉐보레의 경우엔 최근 E-터보 모델들에서 기존 엔진에서 동력을 공급받던 주변장치를 전동화 해서
출력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시동이 꺼졌을때도 브레이크 추가 작동시켜주는게 꽤 좋아보이긴 합니다.
근데 그것도 무한히 쓸수 있는건 아니니까 한번정도 더 막아줄수 있는 정도고,
저 아지매면 그 이후에도 계속 굴러내려가서 결국 사고냈을 확률이 높아보이긴 합니다.
브레이크가 작동이 안되는데
이건 뒈지라는거 아님???
강제 브레이크라도 걸리던가.ㅉㅉ
지가 언덕길 내려가다 지인이랑 대화하고 다시 출발하는둥 다 날려먹고서 뒈지라는거 아님??? ㅋㅋㅋ
추가실험에서 렉스턴도 같이 시동 꺼지니까 이번엔 브레이크로 꼬투리잡으시려나본데
님이 타는 쌍용차도 시동꺼지면 똑같이 브레이크 안먹어요. 직접 해보시던가요.
예전부터 상대가 제대로된 논리랑 증거 들고나오면 아무말 못하고 잠수타고 현기알바 타령만 하시던데
후진 넣고 내리막을 가고 있다면 놀래자빠질정도로 경고음을 때려주거나,
기어를 강제로 중립 전환한다던가,
안전기능을 넣어서 멈추게 한다거나 안전을 위해 대책을 마련해야지.
고작 한다는게 시동을 꺼트리는 거임. 그리고 그게 정상임?
몇년에 한 번쯤은 조작 실수하지 않은가?
운전자가 100% 실수 없이 조작한다는 전제하에 차를 만들지는 않을텐데.
부족함을 인지하고 앞으로 보완해야할 기술적인 문제라고 생각함.
왜 정상이니, 운전자 잘못이니.. 그러는지 모르겠음.
위험을 감수하고 연비주행을 택해서 로직을 짠거야
전세계 어떤차도 토크컨버터 방식의 미션은 저상황에 다 꺼진다 다 다 다! 경사로 말림 방지장치? 팰리도 그게 있는데 저 김여사는 무시해버린거고 알바냐고? 차에 차도 모르는 바보들이 아는척 존나게 해대며 흉기흉기 거리는 꼬라지가 꼴 같잖아서 댓글단다 팩트로 나열해두면 반박하는 인간들 단 한명도 못봤다 이댓도 마찬가지일거야 반박 환영한다 반박해봐 현까 아니지 팰리김여사 동지들아
저런 산길에서 신차를 몰면 시동켜도 안들리고 느껴지지도 않아요. (진동때문에 구분안됨)
구분할수있는건 딱하나, 계기판 불빛인데, 그거 잘 안키는 분이면 답이없죠?
내리막길이니까 핸들조작도 생각보다 수월하게 잘되지, 엔진이 꺼졋는지 안꺼졋는지 모르지, 답이없죠.
그리고, 미션이 뒤지는게 나을까요, 사람이 뒤지는게 나을까요? 이정도되면 현기차가 뭘 잘못했는지 답이 나오겟네요.
후진기어로 전진을 하다가????
후진기어를 넣었으면 후진을 해야지 전진을 왜 하냐고
그게 차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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