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15에서 고속도로 커브는 브레이크 밟으면 안되는구나.. 현대 옹호 하시는분들 100이든 150 이든 커브에서도 브레이크 밟으면 커브 구간 그대로 차량이 정지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왜 100~ 115로 커브 구간을 통과 했다고 테클을 거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고속도로 커브 구간을 80으로 통과 하시는 분들처럼... 커브에서도 브렉 밟으면 커브 모양 그대로 정차 해야 된다고 생각되네요..
맞습니다. 20년 운전하면서 고속도로에서 직선구간이던 곡선구간이더 브레이크 세게좀 밟았다고 뒤꽁무니 돌아간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돌아간다면 그 차종을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곡선구간이라 하더라도 고속도로는 전부 완만한 곡선이라 브레이크 밟아도 그대로 정차하죠.
(단 빗길 빙판길 제외)
saab93님 이해를 잘 못하신거 같은데... 제말이 억지라고요...??
100키로로 그냥 때려 박아보신적 있으세요? 만약 saab93님께서 그속도에서 사고났는데도 지금 살아계시다면 운이 좋으신겁니다. 아시겠나요? 눈에 색안경을 끼시고 글을 읽지 마시고 그냥 순수하게 읽어보세요. 저는 차 성능을 논하고자 글을 쓴게 아니고 차 성능을 떠나서 100키로에서 115키로라는 속도는 사고시에 죽을 확률이 높다는 뜻으로 쓴것입니다.
고속도로의 설계속도가 있지요..
이건 고성능 스포츠카를 상대로 도로 설계를 하는 것이 아니지요..
고속도로에는 여러 종류의 차량이 들어 옵니다. 세단 suv, 버스, 트럭 등..
이런 많은 차들을 고려해서 급제동시에도(눈이나 빗길은 예외)에 큰 문제가 없도록 설계합니다.(물론 그래도 일부구간은 문제가 있긴함)
즉 100~110정도로 달리다가 고속도로에서 급제동시 차가 돌아가면 기건 거의 95%는 차량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머지 4%정도는 운전자 문제 1%정도는 도로설계상의 문제...
도로설계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그것이 확인이 되면 일부구간은 80으로 제한 속도를 설정하기도 하지요..
영동이나 경부에 80제한 걸려진 부분이 더러 있는데 이부분 통과하실때는 주의하시구요..
암튼 MD는 문제가 있는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그테스터가 "아주 놀라고 이해안될 일"이라고 하자....
남들은 이걸 호들갑으로 치부했었죠.
____
그리고 이경우 뿐만 아니라
특정경차 예전모델....
(안알려진) 진짜 심각한 문제점 있습니다.
핸들약간 틀며 급브레이크 밟을때
브레이크가 밟히는게 아니라....발에서 펑펑 팁니다. 펌핑질 하듯이.
그래서 팅겨져나가서 더 사고가 나게 되있음.
갑자기 후진하는 택시 피하려다
제가 직접 경험했음. (40~50km/h 에서도 이랬으니...고속에선 오죽하랴)
이거 진짜....묻혀진 결함이라고 느낌.
이 경차모델뿐 아니라 다른 차량도....이런 문제 있을지 모르겠음.
왜 예전 기사 보면 "급브레이크 밟았는데....브레이크가 발에서 튕기듯이 펑펑텨나가 사고났다"고
한걸 몇번 들었는데....
운전자가 당황해서 조작실수인줄 알앗는데
바로 이런 차량 결함으로....더욱 사고가 나는거기도 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음.
아반떼 md 뿐만 아니라....다른 차들도 은근 묻혀진 결함 많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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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우리 한번 생각해봅시다.
아반떼md 저 문제를 최초 언급한 그 테스터분이 없었더라면
즉 옛날같았으면
저런 사고후에....차가 이상하다고 하면
운전자가 완전 헛소리하는걸로 생각했을것임.
씨알도 먹히지도 않고.
결국 그 테스터분은....우리 사회의 발전 모습을 보여준 한 예라고 보임.
정말 보배드림에서
이렇게 댓글을 달아줄 사람이 어디 많있습니까?
대개들 1~2줄 써버리고 마실뿐이지.
누차 언급했던바 내가 비록 글은 서툴고 횡설수설, 중언부언....
짧은 글에 많은걸 못담고 반복하는 비효율에 어색한등....글재주는 그런저밍 있지만
정말 필요한 댓글 달아준지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학창때 생활기록부를 보면 아이큐 두 자리인데
남들이 말하는 두자리..어쩌고 그런 말이 연상될때는
뭐 기분이 그닥유쾌하다곤 할수 없었음.
그러나
저는 누차 말한바 비범한 식견 + 학식의 소유자이므로...그런 사람은 오히려
문장력, 글재주 같은거는 좀 서툴러야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매끈하게 잘쓰는건 글쟁이들일 뿐이고
실제 더 중요한건 글 문장력, 아이큐 따위 뺀지르르한거 보다도...그 사람의 나름 견해같은거라고 생각함.
질알떨고있는데 ㅋㅋㅋㅋ 얼마나 팔렸는 md길래 이마이 사고가 나지? ㅋㅋㅋㅋ
내가볼땐 김여사의 급발진과 비슷하다...
곡선구간이라 하더라도 고속도로는 전부 완만한 곡선이라 브레이크 밟아도 그대로 정차하죠.
(단 빗길 빙판길 제외)
100키로로 그냥 때려 박아보신적 있으세요? 만약 saab93님께서 그속도에서 사고났는데도 지금 살아계시다면 운이 좋으신겁니다. 아시겠나요? 눈에 색안경을 끼시고 글을 읽지 마시고 그냥 순수하게 읽어보세요. 저는 차 성능을 논하고자 글을 쓴게 아니고 차 성능을 떠나서 100키로에서 115키로라는 속도는 사고시에 죽을 확률이 높다는 뜻으로 쓴것입니다.
이건 고성능 스포츠카를 상대로 도로 설계를 하는 것이 아니지요..
고속도로에는 여러 종류의 차량이 들어 옵니다. 세단 suv, 버스, 트럭 등..
이런 많은 차들을 고려해서 급제동시에도(눈이나 빗길은 예외)에 큰 문제가 없도록 설계합니다.(물론 그래도 일부구간은 문제가 있긴함)
즉 100~110정도로 달리다가 고속도로에서 급제동시 차가 돌아가면 기건 거의 95%는 차량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머지 4%정도는 운전자 문제 1%정도는 도로설계상의 문제...
도로설계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그것이 확인이 되면 일부구간은 80으로 제한 속도를 설정하기도 하지요..
영동이나 경부에 80제한 걸려진 부분이 더러 있는데 이부분 통과하실때는 주의하시구요..
암튼 MD는 문제가 있는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