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체는 유럽에 40년된 쿠거헬기동체설계도를 빌려온거고 엔진은미국제너럴사?꺼를 가져온거고...
보통 엔진 흡입구를 보면 유럽이나 미국 보면 철조망을치거나 공기흡입구에 얼음이 안생기게끔 안전장치들을 많이들 하는데
수리온은....참담하네요 국산이라고 좋아라했는데 결국은 유럽미국제품들 짜집기한결과밖에 안되는군요
문제가 많다고해서...그래도 국산인데 좀좋아지겠지 했건만...이게다2mb 503때문임...
동체는 유럽에 40년된 쿠거헬기동체설계도를 빌려온거고 엔진은미국제너럴사?꺼를 가져온거고...
보통 엔진 흡입구를 보면 유럽이나 미국 보면 철조망을치거나 공기흡입구에 얼음이 안생기게끔 안전장치들을 많이들 하는데
수리온은....참담하네요 국산이라고 좋아라했는데 결국은 유럽미국제품들 짜집기한결과밖에 안되는군요
문제가 많다고해서...그래도 국산인데 좀좋아지겠지 했건만...이게다2mb 503때문임...
러시아 : 부품이 이게 다임? 이게 작동될까? 의구심이 먼저 듬.. 단점 : 신제품도 구형같은 느낌
유럽 : 헐.. 뭐가 이리도 개 복잡함? 예술작품 만드냐?.. 단점 : 예쁜 쓰레기
개발 기간..을 6년으로 책정 했다는데...(초도비행은 4년만에)
전문가들은 시간이 너무 짧다고 했지만...그대로 강행했고...
그래서 외국 모델을 가져온거고...그나마...선정된곳이 유로콥터..였죠..
(타 회사들은 그 기간에는 힘들다,안된다..면서 포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생산 업체는 KAI 가 선정 되었습니다.
결국..짧은기간에..설계(한국형에 맞게 약간은 수정),완성,양산...하다보니...
수리온 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언젠가는 이런 사고 날줄 알았습니다...
수리온...이름 처음 수리가 엄청 필요한 헬기..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수리온 사업 실패 라고 봅니다..
면허 생산만 시행시 안정적이나 이는 단순한 생산이라 국산화는 해도 수출을 못하는 제약이 걸려서 산업 발전 측면에서 도움이 안된담 점
유로콥터측에서도 원체구형모델여서 자기들 판매 시장에 치고들어올 능력이 안되거라는 거 알고서 내준 것일거임
이번 마리온사건은 우리가 중간에서 개조한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제대로 못 만들어 기체 구조상 무리가 가해져 로터샤프트축이 절단 되는등 사단이 난것으로봄,, 만약 개조 없이 원판 그대로 생산한것이면 아마 이같은 사고는 안생길것이여
그런데 이는 우리 측이 바라는 것 아니니..T-700 엔진이 이미 국산화 된것을 사용하려다 (안그러면 원본인 터보메카 하는 원 엔진 1800마력인 급을 직수입해야 하니)..이거달려다 우리측이 매우 고생한것으로 아는데 이정도도 못해낸것이 답답할뿐이고 허나 그 도전정신은 존중해야 함
이를 비판하면 발전, 진보가 없는거여
기체가 작다고 키웠다는 소리도 있구 자체제작은 우리못해요
그러면서 맨날 국산명품이라고 광고만무지함
일베가서 지꺼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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