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는 사실 타기가 너무 괴로울꺼 같구요. (가속의 기분이 뭔지 모르시는분들에겐 추천)
클릭1.3도 수동은 그나마 좀 낫지만 오토는 힘없다고 괴로워하는 분 많습니다.
칼로스 1.5sohc정도면 스트레스없이 잘 나가줄겁니다.
클릭에 비교했을때 칼로스의 장점은 정숙성이지요.
반면 클릭은 dohc의 원죄라고 하는 소음이 문제지만.. 다른 dohc와 다르게 저속중심으로 토크가 세팅되어 시내에서 가속반응이 빠른편입니다.
코너링의 재미도 솔솔하고 더군요.
칼로스 .5sohc로 클릭.5dohc에게 약 3500이상의 고rpm으로 대들지 않는다면
비슷하게 달려줄겁니다.
디자인에 대해 언급하자면 구형클릭은 앞모습이 너무 평범하고(오래봐서 그런가?)
뒷모습은 잘 생겼습니다.(오래봐도 뒤는 안그런데?)
반면 신형은 앞이 개성이 강하게 바뀌었고 뒤는 영 아니올시다였습니다.
칼로스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오면서 넓게 퍼지는 모양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만 어찌보면 둔해보이기도 합니다.
이건 개인적 취향이니 스스로 판단할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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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백운동 님이 쓴글 [2005-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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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대로 장 단점이 있는거 같은데..
전 초보라서 디자인만 봐선 칼로스가 더 이쁘네요..
근데 대우차 라는게 찝찝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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