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세피아가 1.8 ???
원래 대한민국 땅에 구형 세피아 1.8 은 기아 직원 출신 아니면 반입 차량 이라오~
제 3 자가 쥔장이라면 두가지 경우의 중고차거나 스왑 차량 이라오~
구형 세피아는 1.5 dohc 만 되도 잘 나간다오~
서스펜션도 좋고, 다 좋은데 부품이 거의 외산이라서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이 장난 아니라오~
란트라 1.8 도 잘 나가지만 1.6 이 물건이라오~
스퀘어 타입이라서 가속빨이 정말 대단하다오~
서스펜션이 약한게 흠이기는 한데, 발통도 왠만큼 잘 소화 하고, 1.5 dohc 만 되도 고배기량으로 스왑하기 널럴 하오~(so 로 하려면 고생께나 할 것 이오~)
근데, 요 두 넘들 말고 캐피탈도 알아보시오~
뻥튀기 출력이기는 하지만 현재까지도 1.5 의 최고 출력을 표기하는 넘이라오~
모두 그렇지는 않지만 기어비가 가속형인 넘도 있다오~
마쯔다 엔진을 기아가 바보같이 카피한 엔진 이라오~
덕분에 정비사들이 제일 정비하기 까다롭고 싫어 하는 엔진 이라오~
한때..........여름에 이유 없이 잘 퍼지던 엔진 이라오~
캐피탈 초기 so 만들어 팔다가 현대한테 대판 깨지고, 부랴 부랴 do 를 만들었다오~
아참, 캐피탈 1.8 도 있었다오~
이상 나열한 과거 차종들의 장점은 지금 나오는 차들보다 무게가 현저하게 가볍다오~
그러나, 과거 차종의 단점은............제일 중요한건데...........ㅡㅡ;
.
.
.
.
.
.
.
.
.
.
.
.
.
.
.
.
.
.
.
.
.
.
모두 너무 늙었다는 것이라오~
만약 구입을 한다면 기냥 요새 차 사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