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보시면 더 이해하시기 편한데.. 귀찮아서..죄송합니다..-_-;
상상을 해보세요~
먼저 전륜구동은 앞바퀴에 구동력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 핸들을 꺽든 직진을 하든.. 바퀴가 움직이는 방향쪽으로 힘이 생깁니다..
눈길에서 잘가는 이유가.. 차가 바깥쪽으로 미끄러지는 현상이 생겨도..
핸들이 꺽어져 있는 방향으로 구동력이 생기기 떄문에.. 탈출하기가 수월합니다.
빗길에서 수막현상으로 차가 살짝 돌아도.. 자세를 빨리 잡죠..
그런데.. 후륜구동은...
구동력이 무조건 차의 정면으로 직선으로만 생깁니다..
핸들을 꺽던 직진을 가던.. 구동력은 정면에 있습니다..
눈길에서 방향을 잃었을때..
전륜은.. 핸들이 꺽인 방향으로 구동력이 생겨서 그쪽방향으로 차가 움직이려 하지만..
후륜은...
핸들을 꺽어도.. 정면으로만 구동력이 생기므로..
오히려 더 강한 스핀을 유발시키죠...
눈길이나 빗길에서 스핀먹을때.. 후륜구동은 악셀링으로 나가면 안됩니다..
악셀을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빗길에서 잘가는건 타이어가 최우선이고.. 그다음이 보조장치들입니다..
배수 잘되고 트레드웨어 좋고 접지좋은 길 잘들은 타이어 끼시면
빗길 한계속도는 높아집니다.
구동방식의 특징에서 오는 현상입니다..
자기 차량의 한계지점과 속도를 정확히 파악한다면
한계속도는 얼마든지 높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