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축하드립니다 ^^ 일본에서도 아직까지 현역으로 뛰고있는게 S13,S14,S15니까,
파츠는 충분히 구하실수 있을껍니다, 프렐류드나 셀리카에 비해서 동일모델(S13과의
동급)에서는 동력성능이나 핸들링은 최고급이라고 칭해주더군요 (셀리카RC나 GT-FOUR를 빼고나면), 일단 실비아가 드리프트머신의 성격이 강한 이유가 적절한 무게배분
에 있다고 하니까요, 50:50에 근접하는 무게배분에 준중형급의 보디, 비교적 가벼운 무게
로 전륜구동인 프렐류드나 셀리카에 비해서 장점으로 갖을수 있는게 꽤 많다고 봅니다.
독일차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절대적인 핸들링 퍼포먼스가 떨어질수도 있어보이지만,
튜닝이 훨씬 유리하다는점과 보다 경량이라는것만 생각하면 독일차가 아득해보일것도
없어보이네요 ^^ 저도 한때는 실비아에 미쳐서 튜닝계획이라던가 몇가지를 세워봤었는데
요, 일단 15나 14후기형에 비해서 보디강성이 좀 낮다고 합니다.(년식도 있을테니까요)
하체를 확실히 잡아주는것 위주로 가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서스펜션, 스테빌,
가능하다면 보디튜닝을 해주는것도 좋죠) 그다음에 엔진은 신품SR20DET엔진(S15용)으
로 교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NVCS라고 닛산이 쓰는 가변벨브기능이 있는 SR20엔진
중에서는 가장 파워풀한 엔진입니다,(노멀이 250마력, 토크가 28kg.m) 일본에서도 이
신형SR엔진으로 많이 교체하고 있으니까 ECU맵핑데이터등의 걱정없이 쉽게 스왑가능
하실껍니다, 드레그나 하이파워쪽으로 고려하신다면 스칼라인용 RB25나 RB26엔진도
추천할만합니다, 무게벨런스는 깨지겠지만 실비아의 체구에 RB엔진이면 말 그대로 작살
나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는데는 틀림없다고 봅니다.(직진빨은 스왑만하면 GT-R안부러울
지도 모르겠네요 ^^;; S13의 공차중량이 92년 K's가 1150kg)
안산 T&Z였던가? 거기가 일본에서 엔진파츠를 내놓는 TOMEI의 수입도 한다고 들었
으니,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좋겠네요, 아니면 그냥 S13용 SR엔진에 TOMEI같은데서 나
오는 보어업 오버리터키트(2.1,2.2리터같은)같은것도 추천할만합니다, SR20DET S15용
NVCS 새 엔진은 지금 일본에서도 계속 나오고 있는 물건이니, 일본차 동호회 돌아다니
시면서 새 완품엔진을 먼저 찾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트러블없이 탄
다면 15용 신형 NVCS SR20DET엔진을 스왑하고 부스트업 사양으로 가는걸 추천해드리
고 싶네요, 15용 신형엔진에 노멀터빈으로도 300마력까지는 무난하다고 합니다.
교보문고 일본어서적 코너 가시면 튜닝잡지 OPTION이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나오는
OPTION과는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사서 보시면 실비아에 대한 튜닝은 계속 등장하니까
보시면서 참고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실비아로 즐거운 드라이브 하시길~ (아~ 부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