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A45 AMG
2.0 4기통 싱글터보
381마력 48.4토크
0-100 4.2s
BMW M2
3.0 6기통 싱글터보(왜? 트윈을 안넣었지?)
370마력 47.4토크
0-100 4.3s
딱봐도 a45는 쥐어짠 셋팅이고 m2는 상위버젼
들 때문에 디튠하고 터빈도 싱글로 제한한 어찌보면
비운의 차네여. 무게도 m2가 더 가볍습니다.
아무래도 a45는 4륜이라 무겁네여.
저라면 M2를 삽니다. 아무리 팝콘소리라 해봤자
4기통의 한계가 있으며 6기통이 주는 소리와 후륜
구동 거기다 BMW가 주는 드라이빙 재미는 아무리
스팩이 비슷해도 상대가 안될것이 분명하며 튜닝 한
계치도 3.0을 뛰어넘기란 힘들것입니다. 유일한 잇
점은 드래그시 M2가 땅팔때 유리하겠네여. M2가 트
윈터보로 나왔다면 M4가 버러우 해야할 상황이 될지
도 몰랐을텐데 그점이 유일한 오점이네여.
그나저나 좆구형이 되는 내 A45는 어찌할꼬 ㅋ
터보가 아니라 예전 M쿠페 처럼 롱
노즈,숏테크로 해서 C 63에 들어가
는 바이터보를 우겨 넣었다면 좋았으
리라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면 350에
들어가는 3.5엔진에 터빈을 올리던가
여. 2.0 4기통은 뭔가 아쉽기는 합
니다.
솔직히 아쉬운게 많아여 ㅎㅎ M2
가격이 관건이긴한데 솔직히 1천정
도 차이나도 무조건 M2입니다.
RS는 엔트리는 2.5엔진입니다.
M은 2.0으로 고성능인 M버젼을
내는것을 포기했고 제일 밑인 1M
도 3.0이었죠. 이번 M2는 다운사
이징에 맞춰서 2.0을 많이들 예상
했지만 역시 45들과의 스팩 때문에
포기한것이라고 해외매체에서 평가합
니다. 그만큼 이번 45AMG 엔진들은
정말 잘만들어진 엔진입니다.
그리고 RS랑의 비교도 RS는 최하위
등급도 2.5엔진을 씁니다. 이번에
나올 TTRS와 RS3도 2.5 5기통엔진
을 씁니다. 2.0엔진은 S급의 S3에
들어가게 되었죠. 개인적으로는 AMG
도 AMG 와 AMG S 로 나뉘어 졌으
니 45라인 AMG S 라인을 새로 만들
어 좀더 고배기량의 엔트리 AMG라인
이 만들어져야 M과 RS와 비교가 가능
하다 생각합니다. 퍼포먼스만 보면 솔
직히 순정기준 M과 RS가 신형 45라
인들을 압도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솔
직히 45AMG의 선방이라 생각합니다.
튜닝을 제외하구요.
어느분이 직수해오심 하지만 a45도 부럽네요
여 ㅎㅎ. 45도 스테이지2올리면
드래그는 M6 순정까지도 그냥 따버리
는걸요. 45 ST2 스팩이 450마력
61토크 제로백 3.7초에 400M 11.9
초입니다. 튜닝은 그냥 튜닝이에여 ㅎ
차량끼리의 스팩 경쟁은 순정상태로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M2 2016년에 판매 예정이고 아직 가격도 안나왔는데....미국애서 대략 $5만불대 예상하던데.
참고로 미국 시승기들을 보면 드라이빙 질감에서는 거의 항상 BMW의 승리더군요.
비머는 정말 드라이버의 차입니다. 내가 같이 차랑 달리는 느낌.
6기통 특유의 그르렁소리와 운전을 즐긴다면 뭔가 운전자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비머만이 줄수있는 특유의 느낌....아~~~~ 내비머 몰러 나가야 겠다~~~~~
전 트랙을 좋아해서, M2 눈에 찍어두고 있었는데 제 닉네임 차를 기적처럼 당첨 받아서
기다리고 있네요 하지만 M2는 운전을 즐기줄 아는 사람에게는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일겁니다.
M4보다 나은 차 미국 BMW사이트 보면 M2는 2002의 계보를 잇는 차라고 광고합니다.
저에겐 두차중 고르라면 이건 선택할 문제도 아님....
바뀌면 ㅠㅠ
있어도 이녀석은 2니깐 3,4를 이겨
선 안돼 라는 느낌?
비머 싸이트 선전보면 M2는 정말 트랙용입니다. Go Pro app이 차에 장착되어서 나옵니다.
http://www.bmw.com/com/en/newvehicles/mseries/m2coupe/2015/showroom/index.html
위의 비디오를 보면 트랙에서 따라오는 차가 E30 M3와 1M이지요.
이 비디오가 시사하는 바가 큰데.
위의 E30 M3와 1M은 요즘 비머가 미국에서 비머빠들로 부터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가운데에서
(이유는 비머가 드라이버용 차들은 안만들고 현기처럼 돈벌차만 만든다고...) 비머빠들이 드라이버용으로
차좀 만들어라 할때 항상 내세우는 두차종 이거든요.
그래서 BMW에서 이에대한 응답으로 만든 차라고 비머빠들이 해석하더군요.
M2사는 사람들은 파워보다는 밸랜수에 더 관심이 많으니깐. 세팅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위의 두차종 E30 M3와 1M는 해가 갈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차입니다. 1M의 경우 남는 부품 모아서 만들었는데 대박친 차죠. 이차 지금 전부다 미국에서 중고가가 출고가 보다 비싸요
저 여기 가끔가요
세차장 까지 차로3분거리에욧 ㅎㅎ
을 해도 같은 순정으로 터보를 붙인
3.0을 이기긴 힘들죠. BMW M디비젼
이 AMG에 기술적으로 밀리는 곳도
아니고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