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쥬신입니다.
이 게시판에 보면 심심치 않게 배틀기가 올라오는데 ...
배틀 하시는 분들
진짜 스포츠 드라이빙을 제대로 알고 달리시는건가요?
아님 부어버린 간땡이로 달리시는건가요?
배틀 하시면서 나름대로 잘 달리신다고 생각하시는분들
용인에서 아마추어 경기 나가시는 분들이나 프로들 운전하는차 옆에 타보시면
그간 자기의 운전 실력이 얼마나 조악한것인가를 깨닳게 될 것입니다.
잘달리기위해서 몸에 익혀야 할 기술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선은 라인을 탈줄 알아야 합니다.
같은 길을 가더라도 그 길에는 수 많은 라인이 존재하며 같은 차로 같은 길을 통과 하더라도 라인에 따라 한계 스피드는 다를수 있습니다.
같은 길을 좀더 빠르게 가려면 최적의 라인 즉! OUT IN OUT을 제대로 타야 하는데 코너 하나정도는 몰라도 코너가 여러개 있는 복합코너는 배우지 않으면 최적 라인을 탈수가 없습니다.
부드러운 핸들링
간선에서 칼질 하시는 분들 옆에 타보면 핸들링의 급격함에 간이 녹아내릴 지경입니다.
써스발이 버텨줘서 그렇지 핸들을 그렇게 휙 휙 돌리시면 핸들링에 의한 언더스티어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핸들링이 부드럽다면 같은 차라도 차의 한계는 훨씬 더 높아질 겁니다.
하중이동 ...
스포츠 드라이빙의 최고의 경지는 제 생각에 아마도 하중이동이 아닐까 합니다.
하중이동이란 ?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의 앞이 내려오고 악셀을 밟으면 차의 앞이 들리는 현상인데
간단한 물리 현상이지만 이것은 스포츠 드라이빙에서 정말 중요한것입니다.
하중이동에 따라서 언더스티어도 오버스티어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중이동을 위해서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선 브레이킹 시점과 핸들링 시점을 잘 조절 해야 하는데 이는 간땡이 튜닝만으로 되는것이 아니라 배워야 합니다.
그외 힐앤토니 턱인이니 써잉이니 하는것들은 그냥 잡기술에 불과한 것들이죠.
제가 말씀 드리는 본론은
그럼 이러한 스포츠 드라이빙은 어디서 배우느냐 인데 ....?
드라이빙 스쿨은 비용이 많이 들고 어느정도 기반이 깔린 사람이 들으면 몰라도
일반 사람은 하루 이틀정도의 드라이빙 스쿨 받는다고 실력이 달라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작은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약 3개월 정도 운영을 해서 이제는 체계가 좀 잡혀 가고 있습니다.
뜻이 있으신 분들은 배움의 장은 마련이 되어 있으니 참가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비용은 없습니다.
지앤에프
http://cafe.daum.net/GanesaF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