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차량 스펙은...
초기형 ECU 에 4단 미션 순정이였는데..
써x트 제품의 스테이지 2모드 ECU 올린상태.. 그리고 드레스업이 전부다입니다..
그리고 친선배틀한 그분의 차는 흡,배기, 휠(16인치), 서스 튠이 되어있습니다..
고속주행을 한지가 쫌 된지라.. 울 쏘렝이도 간만에 달려볼까... 하고..
전화하던중.... 달리자!! 하고 해서 ㅡ.,ㅡ;;;
걍 오케이 싸인 내렸습니다..
이른시간에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절대 안한다고 내렸고...
약 15km 구간에 차가 거의 없는 도로를 선택하고자.. 찾아보니..
막상 달려보니 그 긴구간동안 주행중인 차량은 단 7대 밖에 되지 않아서 ..
그 도로를 진입하기전 첫 신호에서 제로백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적색불이 파란신호 바뀌면 동시 출발 하기로...
마침 2차선 둘다 맨 앞자리라서.....
요~~~~ 이~~~~ 땅~!
바~~~~~~~~~~~ 앙~~~~~~~~~~~~~~~~~~~~~~~~~~~~~~~~~~~ -_-;;
0--80km /h 구간은 쏘렝이가 치고 나가던데.. 80km /h -->>>> 얼마까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120km /h 구간까지는 아반떼가 쭈욱 치고 나간더구뇽..
중감속 기어비차이가 큰가??
아반떼가 스틱이라서 아마도 그런 결과를 가지지 않았나 싶네요... 쏘렌토도 스틱이였으면
-_-;; 주거써............ 씌.............. ㅋㅋ
그리구 나서 바로 고속화 도로 진입...
진입 하는 순간부터 반대차선도 단 한대의 차도 없었고... 진입 하는 쪽도 차도 없었고..
역시.... 다행. ^_^;;
도로 올리자 마자...바로 쏘더군요...헉!! -_-;; 영감재이....... 왜케 빨리;;; 쏘는겨..
진입 속도 60km /h ........
점점 멀어져가는 아방이..-_-+++ 쳇....
질테랴!!!
O D/OFF 모드 작동시키고.. 풀악셀....
2단까지 92km /h 까지 쳐주고... 3단 최고 150km /h 까지 올려주는 쎈스....
역시 쏘렝이는 고속빨... ...
대략 200m 는 벌어진 간격을 약... 10m 안까지 붙였고...........
아방이는 저와의 간격을 맞출려고 160km /h 정도로 주행을 했다고 합니다..
붙여진 10m 간격이 되자마자.. 바로 비상 깜빡이..
160km /h 구간에서 쉬프트다운은 절대 안되는 속도이고.. 아무리 스틱이지만.. 4단에서
가속을 붙이기란 꽤 높은 속도다..!! 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170km /h 을 밀어 붙였습니다..
10km/h 차이였지만. 후... 역시 붙이기 힘들더군요...
180......183..........185.............188............
오잉...-_-;;; 똑같은 간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가는겁니다...흐메........
1.5와 2.5와의 차이는 아무리 휘발유, 디젤이지만... 마력과 토크와의 차이도 엄청날텐데..
아..여기서 잠깐..
아방이 1.5 순정 제원입니다.
최고출력: 107/6000: ps/rpm
최대토크: 14.0/5000: kgm/rpm
무게: 1095kg
최고속도: 182km/h
연비: 15.2km/l
흡,배기 올린상태는 120 마력을 못미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토크는 모르겠네요..^^;;
울쏘렝이는 직접 다이나모 올린건 아니지만.. 동일 차량 다이나모 테스트 결과..
최하 20 마력 상승... 잘받으면 30마력 이상도 된다는 업체 사장님의 말씀...
실차 맵핑못지않은 출력을 기댈수 있다고 하던데..
저의 경우는 170마력 전후... 토크는 38~40 정도를 기댈수 있다고 합니다...
흠................
꽤... 열심히 따라갔다가.. 짧은 터널이 나오네요... 흠..... 에라 모르겠다..
그대로 밀고.. 쭉....... 아방이 결코 처지지 않고... 앞서가지도 않고...
방~~ 방~~~ 터널을 울려주는 배기음........ -_-;;;;
창문닫아도 엄청나게 크게 들리니 ㅋㅋㅋ
터널진입속도 180km /h...터널속 190km..........................
터널 마지막 구간... 192.............
후아.... 뒤따라 가던 쏘렝이가... 바로 옆까지 따라 잡았습니다...휴.......
악셀 뽀개 지겠네 -_-;; 죠낸 다리아퍼 ㅡ.ㅜ.................
터널 지나자 마자 어라????? 내리막 직선 1km 가 넘게보였는데...아싸.... 이건 무조건 승이다..
결국... 계기판 꺽어버리고.... 5km /h 정도의 속도?? 로 추월....
그리고 속도를 떨어뜨리지 않는 시점까지 계속 벌어지는 아방이.........
어림잡아서 룸미러 상태로.. 차량이 새끼손톱보다 작게 보일정도로 -_-......
거리상 300~400미터 정도???
400미터 드래그 현장을 어림 잡아서 보면......
2분을 그렇게 달리다가....
120 km /h 다운.................. 유지.......
따라오는 아방이.... 속도 맞춰줄꺼라고생각했던.. 나의 멍청한..-_-;;;;;;;;;;
쉥~~~~~~~ -_+++;;;;
영감재이.... 또 그렇게 달리나.. 싶어가..
에이쒸 ㅡ.,ㅡ;;
죠낸 또 다시 달렸죠... 120 속도에서 o d / off 모드 140 까지 3800rpm 이였는데..
주행에 열중하다보니...4000rpm 을 넘기는???? 150을 아주 약간 넘어가는.......
헉..... 바로 O D 모드 점멸...
왜... 변속이 안되나 싶었드만...ㅋㅋㅋㅋㅋㅋ -_-;;; 이런 멍청한........... ㅋㅋㅋ
도착지점이 약 3km 안까지 진입... 하..... 도착은 내가 먼저 해야지.......
이번에 역시 -_-;; 따인 거리가 있었는지... 2km 거리까지는 계속 똥꼬만 보고 가야했다는 -_-;;
발 모가지 뽀사질거같다는 ㅡㅡ;;;;;;;;;
그러다가.. 살짝 내리막에.. 살짝 오르막.... 좁혀진 간격은 20m?? 정도..
내리막에 탄력을 무조건 받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내리막 진입속도 175 km /h ??
악셀 뗏다 0.5초만에 다시 풀악셀 해주는 쎈스....
내리막 탄력 붙이고...185 까지 올려주고.... 거리는 여전히 좁혀지지않은....
아방이 미쳐써 ㅡ.,ㅡ;;;; 미쳐써... 미...쳐........ 써 -_-;;;
오르막.. 진입.........
속도 떨어지는 180...... 아방이 역시..... 허나 더 떨어지는 .....
@_@ .. 푸 헬 헬 헬 헬.... 디젤은 역시 오르막이야 -_-;;;;
비록 고 rpm 이였지만.. 토크빨이 느껴진다는 ㅡ.,ㅡ;;;
180 꾸준하게 유지..... 점점더 가까워지는 아방이.....
오르막이 끈나는 시점... 왼쪽 라이트 부분까지 붙여주는 쎈스.........
전 2차선이였죠...
아방이가 1차선 진입 했던 이유.... 빠른 코너의 최단거리를 가기위해....
저역시 물론.. 2차선에서 1차선 진입.. 빠질때 2차선....
아웃-인-아웃 코너를 채택....
빠지면서 바로... 나란히... 그리고... 탄력 받아서그런지.. 서서히 추월해가고... 내리막..
또다시 계기판 꺽고 ...ㅡ.,ㅡ;;;;;;;
카메라 찍는데 흔들리고 -_-.................
솔직히 무서웠음 ㅡ.,ㅡ;;;;;;;;;;;;;;; 췌.... 췌.........
그리고 나서 바로 저 멀리.. 도착지점을 알려주는 코너링.........
아방이와의 간격 다시 새끼손톱....-_-;;
악셀 떼고... 서서히 브레키.....
T자 삼거리에서 정차.....
내리자 마자... 서로 극찬..+.+;;; 아방이.. 죠낸 잘나가드라............
아방이 아저씨 하는말... 우워...ㅡㅅㅡ 쏘렝이 덩치만 큰줄 아라떠만..
여태 배틀 했던 차중에서 RV, SUV 중에서 지존급인거같다......
뉴렉스턴과도 해보았다는데.. 마력수는 모르겠다하고...
가니쉬가 크롭몰딩되었다고 하던데.... 165 또는 174마력일꺼 같다는 추정..
렉스턴은 코너에서 출렁 대는.......
허나. 쏘렝이는 뒤에서 뒤뚱 거리긴 하지만.. 02년식의 하드한 서스덕분인지...
승용 못지않은 코너링에..... 감탄 .. 그리고... 아방이를 추월할때 창문 닫아놓고도..
들리는 쏘렌토만의 터빈 소리......... 터빈소리가 상당히 매력적이면서 부드럽게 들렸다고하더군요..
나두 그소리 듣고싶어 ㅠ.ㅠ........
이렇게 이런 저런 대화를 주고받고.... 다시 경주로 직행.... 갈때는 정속주행....140 -_-;;
한번씩 서로를 의식해서.. 풀악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몬사러 ㅡ.,ㅡ;;
서로 갈길이 반대편이라서... 바이바이...
지난번에 아반떼 수동.. 올순정으로 주행해본결과.... 그느낌 덕분에... 이번주행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_^;;;
.......................~~~~~~~~~~~~~~~~~~~~~~~~~~~
울 횐님은 배틀 하실때 가급적 구간 정해놓으시고 차없는 도로에서 배틀 하시는거 맞죠??
스포츠 드라이빙 달리고 싶으면 혼자서 열심히 달려라는말....
일부 오너의 입에서 나온말입니다.. 달리고 싶거늘.. 서킷에서 달려라.... 라는 말들..
솔직히 일반도로에서 쌓아가는 실력... 서킷에서 달려보면 힘들지만.... 마음은 편하다??
라는 생각 가지실겁니다.....
제가 시간되고 돈되고, 차가 따라준다면.. 서킷에서 꼭 달려보고싶습니다...
공도에서 쌓은 실력.. 그리고 레이싱 선수생활 하는 친구녀석.....(지금은 군대있지만.)
결코 자신없으면 달리지 않습니다..
진정한 고수분들은 순정,튜닝카 따지지 않고.. 차량 상태를 자기몸같이.. 철저하게
느끼시면서 주행하신다고 하십니다.........
주행전에 확인하는것만큼 중요한건 없지만... 확인하지않아도.. 그만큼 평소에..
어디가 어떻게 상태가어떠하다는걸 잘 아는 사람도 있다는걸... ^_^;;;;;;;;
내용에 맞지않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빽태클도 좋지만... 터무니 없는 빽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