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른 보배횐님들 ^^
요근래 이런저런 일이 좀 있어서 보배에도 뜸하게 오고...(반백수로 놀고있으면서 ^^;)
날씨가 춥다는 이유로 귀차니즘에 밖에 나가는것도 귀찮아지고 있네요 ^^;; G4CP입니다.
사실 게시판에 맞진 않지만 그래도 튜닝카 질문이라면 시/배/목이 확실하지 않을까 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
절친한 친구녀석이 차를 산다고 합니다, 대충 초반엔 신형(00~04)'이클립스 스파이더'
와 가끔은 RX-7을 운운하더니 투카로 마음을 잡은 모양입니다 ^^;;
지금 그녀석이 중고 투카, 2.0 터보작업차냐 2.7 NA차냐로 갈등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저나 그친구나 아직 어린나이지만, 보험료, 차값은 '이클립스 스파이더'를 생각했을 정도
로 여유가 있는편이구요... 유류비도 녀석의 아버지회사에서 일을 하면 충분히 충당할수
있을것 같습니다.(그렇다고 제가 잘 사는것도 아닙니다 ㅠㅠ)
아무래도 제가 자동차에 녀석보다 좀 눈을 일찍뜬편이라.. 어떤차가 좋을지 저에게 조언
을 계속 구하더군요, 저도 녀석덕에 투카좀 타보고 싶기도 하고 ^^;;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스트리트용으로 직빨과 코너링을 적절하게 버무린 차라면 대충 200~240마력정도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제가 추천해준 스팩도 대충 이정도입니다)
본격적인 스포츠모델은 녀석에겐 처음타는거라... 어찌보면 좀 과격하게 나갈수도 있는
투카 터보냐, 아니면 좀 마일드한 맛이 있으면서 부드럽게 달리는 투카 엘리사냐...
중고로 나오는 가격대는 비슷비슷하더군요.
투카 2.0베타 터보, 혹은 2.7엘리사 NA튠(기왕이면 캠작업까지 하신차를)카를 타보신분
의 시승기나 조언을 좀 구하고 싶습니다.
두대 모두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2.7 엘리사의 핸들링이 의외로 뛰어나다는 점에 2.7을
권하기도 했습니다만... 그래도 치고나가는건 2.0 터보가 화끈한맛도 있을것 같고...
최대출력보다는 레스폰스, 순간적인 가속력에 촛점을 잡고 있습니다.
남의차에 신경쓰는거... 제가 봐도 할일없고 한심해보이지만 ^^;; 그래도 저만 처다보면서
빠른차를 몰수있을거란 생각에 빠져있는 녀석을 외면할수도 없네요 ^^;;
결론은 짧습니다! 투카 2.0터보(저압세팅)과 투카 2.7NA(캠샤프트까지)의 어느쪽이 항상
타기에도 편하고 성능면에서도 뛰어날것인가를 여쭙고 싶습니다.
사용범위는 일상주행부터 스포츠주행까지의 '올마이티'입니다 ^^;;
의외의 변수로 2.7터보(역시 저압세팅)은 또 어떨지... 투카는 여태껏 생각해본적도 없었
기때문에 질문을 드립니다, 좋은말씀들 기다리겠습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합니다, 다른 횐님들 감기안걸리시게 조심하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