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립적인 입장에서 한번 글 써보겠습니다!..
어떤분들은 nf3.3이 가속이 더빠르다 하는데..이는 아닌듯 합니다!
북미버젼 동영상은 봤지만 국내버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공차중량 차이와 고옥탄
가로 인한 공연비의 차이는 분명있습니다!..이로인해 북미형 엘리사경우 국내 엘리사와
비교해보면 10마력 1토크정도의 차이가 있죠!
제원만 비교해보더라도 공차중량 nf가 좀더 무겁고..마력수는 16마력 더높지만 토크는
1이 낮습니다!..이경우는 다이나모수치를 대입해 본다 했을때 파워텍 미션을 쓰는 nf경우
아이신미션을 쓰는 세븐보다는 감가수치가 더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기어비를 본다면 정말 둘다 비슷합니다!..5단은 둘다 300km/h가 넘는 기어비이니..
가속측면에서 4단까지의 기어비를 보면 두차다 거의 비슷합니다!..기어비는 논외로보고
자동변속되는 알피엠보면 세븐 6,600~700rpm nf6,200~300rpm으로 가속측면에서
보면 400rpm을 각단마다 더 쓰는 세븐이가 유리할것 같습니다!..여기서 nf경우 6,500rpm
이상을 못쓰는지 약간은 아쉬움이 듭니다!..
반면 타이어의 접지는 nf가 더 좋습니다!..써스는 순정상태로 볼때 직빨은 세븐..코너링
은 nf가 좋다 볼수있습니다!..
종합해보면 nf가 다소 밀릴듯 보입니다!..공차중량문제와 밋션에서의 감가수치..또 알피
엠을 높게 못쓰는점이 제일클듯 보이는군요!..
국내 nf3.3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지만 10대에서 20대사이로 대충 알고 있지만..정확
하게는 모르구요!..아무튼 제원만 본다면 nf가 안될듯 싶습니다!..
제원이 다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예상은 가능하다 봅니다!..
정말 sm7 3.5와 nf3.3의 드레그장면을 볼수있다면 정말 좋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