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칸에 대해서 배틀기가 순위안에 들어있네요 ^ ^
테라칸 원래 그렇게 잘나갑니다,,,,
(태클감당할꺼 생각하고 글쓰겠습니다..
일단 사실입니다.....그리고 제가 듣고 보고 느낀것을 적겠습니다)
순위에 올라있는 글을보면 참,,, 공감이 많이 갑니다 ^ ^
근데 꼬릿말 보니까 잘 모르시는 분이 많더군요 ! ㅋ
일딴
첫번째!!
테라칸 잘 나 감다~~
초반 스타트는 느리지만 중가속은 좋죠~~~ 커먼레일인데~~
게다가 언덕에선 끝장이죠~~ 마력으로보나 토크로보나 차이가좀마니남니다~ 쏘2로 직선에선 몰겟는데 언덕에선 힘들죠~~
여기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스타트는 느리지 않습니다... SUV에서 제로백 빠르다는 쏘렝이 꺽습니다..
그럼 대충 10초,,,,?(제가 대충 시간제봤습니다 풀악셀은 아니구요 12초정도
나왓습니다)
솔직히 설마,,하시는분 많으시겠지만 직접 몰아보십시오
2.3톤차량이 맞는가?? 할정도로 팍팍 튕겨나갑니다 더구나 플랫형 토크라서
운전하기편하죠 ㅋ
두번째,,,
전 525V 타고 고속도로 다닐 때마다 많은 SUV차량들이 조지고 다니는거 보았고, 우연찮게 배틀했을 경우에도 져본적이 없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디젤은 디젤입니다. 고속에서 가솔린한테 안됩니다. 테라칸은 그나마 배기량빨로 밀어붙이는건데...그래도 2500cc이상 가솔린 차량한테 안됩니다. 만약 쏘2가 아니라 EF2.5나 NF2.4라면 테라칸 상대도 안됐을겁니다.
답변하겠습니다..
당연히 가솔린이랑 디젤 비교대상이 아닙니다..엔진회전구간이나 기어비,,,
하지만 같은 기어비에 ㅡㅡ 테라 엔진과 에쎔 525엔진,,, 생각해보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그건 그렇고...
디젤은디젤이다,,,라는 편견은 어느정도 버리셔야죠 ^ ^
이제는 옛날의 매연 풱풱 뿌리고 150~160에서 간당간당하는 디젤이 아닙니다..
쏘렝,카니,노블,테라 등등 오너분들은 아시겠지만,,, 180까지는 2.0 승용차
만큼이나 잘 ~ 치고 올라갑니다.. 승용차보다 5~800KG이나 무거운대도 말이죠,,ㅋ
세번쨰,,,
한 가지더 이제 곧, 출시되는 승용디젤은 더욱 무서울 겁니다. 아반떼XD1.5VGT의 경우도 가속빨이 상당합니다. 과연 이게 1500cc인가 싶을 정도죠. 최고속195km는 쉽게 나옵니다. 어차피 디젤이라 토크가 높아서 가속빨이 좋지. 최고속은 역시 마력이 중요하죠. 앞으로 나올 NF디젤도 아마 장난 아닐겁니다. 그 때 되면 SUV차량은 명함도 못내밀듯. ㅋㅋㅋ
답변하겠습니다...
1.5디젤 승용차들이 요즘 가벼운 차체 그리고 적은 공기저항 덕택으로
더더욱 성능을 발휘하고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195~200은 거의 탄력주행이겠죠??,, 그리고 어느정도 오차가 있다고 봅니다.
GPS사진 올려주시면 제가 믿겠습니다. 하지만 거의 어렵다고 봅니다..
실속은 180정도??,, 그리고 승용차라 생각하시고 디젤승용을 운전하신다면,,
아마 큰 실수 하셨습니다... 체 5년도 못가 후회하실겁니다.......
그리고 더 할말을 잃은부분은,,,, SUV차량이 명함을 못내밀다니요 ㅋㅋ
현재로 따져야죠 ^ ^ 테라하면 2.0 승용차도 마음 먹고 안하면
못이기죠,,, 525도 테라가 풀악셀 치고 내달리면 ㅋㅋ 어느정도 게임이 될껍니다..
그렇게 ~ 만만한 차가 아니란 말이죠,,,그리고
말씀대로 NF디젤2.0 엄청 기대되는 모델이죠,,,,,,ㅎㅎ
ㅎㅏ지만 디젤 3.0 테라칸 3800RPM 220마력 1800~2500RPM 52토크
이엔진이면,,, XG3.0도 긴장해야겠는걸요???,,,
제로백 7~8초대??,,, 최고속 200은 그냥 장난이겠군요,,,,;;
(SUV는 코너에서 쥐약이다,,,;; 머 디젤은 디젤이야,,,ㅋ
이런생각은 버리셔야죠 ㅋ 저정도 성능만들면서 서스나 코너링 생각안하고
만들겠습니까??ㅋ 전복제어장치 올라가고 머 등등 옵션도 상당하겠죠??ㅋ )
아시겠지만 포르쉐 카이엔(세계에서 인정받는 SUV)
이 최대토크가 61정도 입니다...
2.0NF는 저~~~멀리 짱박혀 있어야 겠군요 ㅋㅋ
여기까지 테라오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