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도 국내에서 좀 짜게 구는 것은 사실이나, 외제차도 만만치 않다고 봅니다.
일본이 시장이 더 크기도 하고 무관세이기 때문에 1:1로 비교할 바는 아닙니다만,
위치가 비슷하고 모든 차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가격 차이 때문에 비교해 보자면..
오늘은 BMW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국내 가격은 모 딜러 홈피참조.. 아마 특소세 환원된 06년이후 가격이라 생각됨)
1.BMW
3시리즈 3,970,000円 ~ 8,650,000円
(320mt부터 M3까지.. 새차 가격입니다. 320i오토4백만엔, 국내320i 4500만원 그러나 330i에서는 국내 7600만, 일본630만엔 )
5시리즈 6,100,000円 ~ 9,600,000円
(525i부터 550i까지 새차 가격입니다. 국내 530i가 9천5백만이니까 550i값이네요)
6시리즈 8,600,000円 ~ 11,047,619円
(국내에 아직 덜 들어와서 절대비교는 불가하나.. 국내645ci 컨버터블이 1억6500만원이고 일본 650ci 컨버터블이 1천1백만엔 입니다 요즘 환율로 따지면...)
7시리즈 8,950,000円 ~ 16,900,000円
(일본 760i가 1690만엔, 한국 760i 2억6천.. 이거 대박이죠 -ㅅ-b 이 상황에서는 관세 없애도 소용없죠)
MINI 2,058,000円 ~ 3,391,500円
(쿠퍼 S가 약 3백만엔이네요.. 대략 1천만원의 차이를 보여줌)
M시리즈 8,850,000円 ~ 15,600,000円
(M5가 약 1300만엔입니다. 국내에는 정식으로1억7천정도에 수입될 것 같습니다.국내 550i가 1억 2천만원대에 들어올 것 같으니까 ..)
X3 5,230,000円 ~ 6,160,000円
(..)
X5 6,520,000円 ~ 11,690,000円
(..)
Z4 4,179,000円 ~ 5,880,000円
(3.0가격이 국내 2.5 가격보다 쌉니다....요즘 1000만원 할인하는거 하면 비슷하겠네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지금 시점에서는 무관세화보다는 와제차 자체의 거품을
없애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최근 볼보나 포드, 푸조의 가격 인하는
칭찬받아야 합니다..
더불어 벤츠. 일본 뉴 S클래스 가격이 9,870,000円 ~ 13,965,000円입니다.
일본의 S500 롱 휠베이스가 1400만엔인데 국내 S500 는 부가세 포함 2억이 넘고,
제일 싼 S350는 1억6천입니다(차값만). 국내는 모두 롱휠베이스가 기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