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또지났으니....
로체는 그제 토스카는 어제 이렇게 시승을 해봤구요.....
둘다 렌트카였습니다... 하지만.....
로체는 가스 토스카는 휘발류 였구요... 토스카 가스가 아직없다고 하네요....
예전에 엔에프 처음나왔을때 엔진룸 열고 엔진음 들어보면.....
그전 뉴이엡에선 들을수 없었던 소리가 들리는데.. 그게 체인소리인가요?
로체도 나더군요...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약간 디젤엔진소리 축소해놓은듯
그런데...............
그소리가 토스카가 더심하더군요..... 체인소리로 추측이됩니다만....
하지만 실내에서는 전혀 안들립니다...
로체는 1600키로 토스카는 300키로 주행한 신차 였구요.....
때문에 차량에문제가 있는걸로 보이지는 않았거든요....
제가지금 vq를 타고있긴 합니다만...
XG25에 비해서 엔진소리가 하이톤이고 앙칼지기는 했습니다만....
그런소리는 잘안나거든요.... ㅡㅡ^
솔직히 대우이미지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로체or엔엡 VS 토스카 결정하라고하면 한참 고민할것같더군요....
로체가스는 초반에 엄청 좋더군요....
드라이브 상태에서 악셀꾹 밟으니까 휠스핀이..... 허거걱...... 자코트..... 이럴수가....
하지만... 5000rpm 부근부터는 뒤에서 누가 잡아당기는듯한 ㅡㅡ;;;
미션반응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1단고정해놓고 풀악셀하면 알아서2단으로 너어간다는.......... ㅡㅡ^
저속에서 브레이크 잘듣더군요.... 고속은 잘모르겠어요.. 안해봐서......
하지만 토스카......
휘발류임에도 불구하고 100키로까지 가속은 둔한 것 처럼 느껴졌구요.....
160까지 밟아봤는데 꾸준히 올라가는게 역시 고속발은 좋더군요.....
매그너스도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브레이크... 잘듣더군요.. 하지만 로체보다는밀림
이놈에 아이신이 좋은건지... 1단고정 풀악셀하니까 연료컷이걸리면걸렸지....
2단으로 안넘어가네요... ^^
하지만 반응은 로체가 더 좋은것처럼 느껴졌습니다 ㅡㅡ;;
변속될때 떨어지는 알피엠을 다시띄우는데 시간이 좀 소비되더군요......
공인연비10키로넘게 나올수밖에 없을듯합니다
100키로정속주행시 알피엠2000정(+-100)도 밖에 안뜨네요....
하기야 제 차도 2100알피엠 정도 뜨니깐... ㅡㅡ;;
정숙함은 토스카가 좋은것같았구요
계기판은 로체가 이뻤고...
전체적인 실내인테리어는 뭐... 개인취향에따라 틀리겠지만...
저는 현대스러운것을 좋아합니다 (현빠아님) 차라리 르삼을 좋아함 ㅡㅡ;;
로체는 레자시트였고 토스카는 검정가죽시트였는데 레자시트 인줄알았음 ㅠ,.ㅠ
로체는 확인을 못했습니다만 토스카는 뒤에 헤드레스트가 안빠지는타입이네요....
2000년식 베르나에도 빠지는건데.... 없어도되지만 말입니다.. ^^
전체적으로 봤을때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로체가 괜찮은것같은데......
고속도로주행이 많은 저로서는 토스카... 끌리긴 끌리네요.....
2.5는 3월인가 나온다고 했으니까 그때 다시 시승해봐야겠네요....
다른건 다 모르겠고 우리나라차 많이 좋아졌습니다... ㅡㅡ;;
새차라 그런건지.. 아니면 sm525가 잡소리가 원래많아서 그렇게 느꼇는지....
잡소리 하나없이 정말 좋았어요..... 저는 항상 CD를 크게 틀어놓고 다닌다는.............
꼭 비교 하려고 했던건 아니고 우연찮게 로체를 타볼일이 있었구요....
토스카는 시승해보려고 맘먹었던 차에 타보았습니다....
최종결론은... 두차종 모두다 좋다 입니다 ㅡㅡ;;; 정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