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발표한 순위입니다.. 방금 시청했고 기억나는 대로 올려봅니다.
프로그램 제작 년도는 2005년입니다. 아래 멘트들은 프로그램에서 나온 유명한 차 수집가들의 멘트입니다.
혹시나 심하게 거슬리는 멘트가 있더라도 저에게 따지는건 참아주세요.
그냥 보고 들은대로 말씀드리는 겁니다. 꽤 재미있게 시청했기에...
10위 람보르기니 카운타크 : 그래머러스하며 관능적인 디자인.
70년대의 향수를 느끼는것 이외에는 특별함이 없음
10대가 좋아할듯한 완성도 낮은 디자인.
후진기어는 있으나 뒤가 전혀 보이지 않음.
9위 닛산 스카이라인 : 자동차 튜닝의 교과서 천마력을 넘어가는 엔진.
페라리만큼 빠르며 코너링은 한수위.
일본인이 정장을 차려입고 회사갈 때 타는 디자인
너무 무거움. 고질라로 불리움. 일부 매니아만 너무 좋아하는 차
일제인것이 너무 싫음.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사람들은 일제
를 대놓고 싫어하더군요;;;)
8위 코베트 스팅레이 : 최초로 유럽의 스포츠카보다 많이 팔린 미국차.
화려한 외관. 즐거운 엔진사운드.
예쁜아가씨를 태우고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차.
미국은 유럽만큼 코너가 많지 않기에 코너링의 성능은 극악.
7위 에스턴 마틴 db5 : 007로 유명해진 자동차, 바람둥이의 상징
우아하고 귀족스러운 디자인.
영국차의 장인정신을 세계로 알린 차.
고장이 엄청나게 많음. (이차를 소유하는 사람의 이야기로는 이 고장이 이차의 진짜 매력이라고 합니다. -_-; 쉽지 않기에 매력있다나 모래나...)
6위 메르세데스 sl걸윙 : 세계최초의 연료분사식 엔진탑재. 세계최초의 걸윙도어
트럭을 모는듯한 기분. 운동화가 탈 정도로 뜨거워지는 바닥.
코너링 매우 나쁨.
5위 페라리 엔초페라리 : 페라리 수집가라면 반드시 콜렉션에 추가하여야 함
F1에 가장 근접한 차
그러나 이차를 도대체 어디서 몰아야 하는거지?
미국에서는 이런 차가 있을 필요는 없어.
4위 61년 재규어 e타입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
자동차 역사상 최고로 아름다운 디자인
240KM로 달리는 세계 최초의 스포츠카
영국차스럽게 엄청난 고장
3위 맥라렌f1 : 가장빠른차. F1을 능가하는 차
너무 비싸서 아주 아주 극소수에게만 차문이 열리는 차
2위 마쓰다 미야타 : 가장 영향력있는 스포츠카
안팔리던 스포츠카를 사람들이 다시 사게 만들었음.
아주 조화러운 균형. 저렴. 승차갑. 유지비가 모든것이 좋음.
마초적인 느낌이 없어 누가나 즐기는 스포츠카의 시대를 열었음
여성들 타는 차. 일본제품
1위 64년 포르쉐 911 : 40년간 변함없는 최고의 자리 스포츠카 최초로 터보챠저채택
명성과 가치를 저버리지 않는 차. 매니아들은 년도별로 한대씩
가지고 있어야 함.(돈이 얼마나 많아야 이걸 년도 별로 한대씩 소유할 수 있는겁니까 -_-;;;;;;;;;;;;;;;;;;;;;;;;;;;;;;;;;;;)
대충 이런 이유들로 순위가 결정됬군요.
도대체 페라리 수집가이니... 포르쉐 수집가는..........쩝;;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