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로나온 700S 뉴체어맨 시승 해보았습니다.
그전에 600S는 몇번 운전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600S 를 처음 운전했을때의 느낌은 묵직했습니다. 힘이 딸리다는 느낌 보다는 초기 가속력이
둔했다고나 할까요! 그러나 60km 이상의 속도 에서는 차가 안정되면서 가라 않는 느낌이였습니다.
후륜구동의 안정감이라고나 할까요!
엑셀을 밝으면 바로바로 반응을 보이는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좀 답답하다고 느낄수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동급 차량의 세단에 비교하면 저속에서 소음도 어느정도 있었지요!
그것 빼놓고는 만족했던 차량이였습니다.
오늘 700S 차량은 3600 cc 이였습니다.
그런데 700S는 기존 체어맨의 엔진 운동 능력과는 전혀 다른 차량 같았습니다.
초기 엑셀반응과 소음 그리고 저속에서 고속까지의 엔진 반응 도 완전히 틀린 느낌이였습니다.
체어맨의 저속 소음을 거슬리게 생각하셨던 분들도 700S에는 만족할 만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이정도면 후륜구동의 안정감과 스포츠모드의 운동성능을 동시에 느낄만했습니다.
내장 인테리어는 기존의 뉴체어맨과 같습니다..
내장 디자인이 좀 오래되긴 했지만 마감재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차선이탈경고장치를 실험해 보았는데 좋더군요!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설정한 상태에서 속도가 60km가 넘은 상태에서
깜빡이를 안넣고 차선을 변경하면 경고음이 들리더군요!
그러니까 졸음 운전 예방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만취 운전은 안됩니다. ㅋㅋ
기존 뉴체어맨의 F/L 라기보다는 3600cc엔진 추가 라인 업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엔진운동성능엔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상 간단한 시승기 였습니다.
( 보배맨님들 댓글로 싸우지 맙시다.. 에쿠스 어떻고 체어맨 어떻고 이제 그만...
제발... 긍정적인 마음으로 서로서로 밝은 에너지를 주는 보배님들이 됩시다..~~ 빠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