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슈 .. 놀려면 당신네들 인터넷에 모여서 놀던가 여기는 왜 왔수?
◇삼성, 소니 추월..07년 10대 브랜드 진입 목표
삼성이 세계 브랜드 20위에 오르며 소니를 누른 것은 지난 2003년 이후 드라이브를 걸어온 디자인 브랜드 서비스 등 소프트 경쟁력 강화의 결실로 평가된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49억달러를 기록, 100위안에 처음 진입했던 2000년 52억달러의 3배 수준에 육박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 상승의 출발점은 반도체 등 글로벌 수준의 제품이다. 반도체를 비롯해 휴대폰, 가전제품 등이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삼성` 브랜드를 알렸다. 최근에는 LCD TV,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디지털기기 분야에서도 빠른 속도로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도 빠질 수 없는 핵심 요인. 최근에는 영국 명문축구 클럽인 `첼시(Chelsea)` FC와 `삼성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공식후원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팬을 확보한 축구를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은 지난 97년 나가노 올림픽 참여 당시 32억달러였던 브랜드 가치가 시드니, 솔트레이크, 아테네 올림픽을 거치면서 지난해 125억 달러로 껑충 뛰어올랐다.
삼성은 `세계속의 삼성`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사회봉사활동을 국내에서 해외로 적극 확대하는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나눔경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은 오는 2007년 세계 10대 브랜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 관계자는 "별도로 브랜드 관리만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품 마케팅, 시장점유율 확대, 사회봉사활동, 스포츠마케팅 등 다각적인 활동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도 닛산 제쳤다..100대 브랜드 첫 진입
현대차는 세계 브랜드 85위를 차지하며 100대 브랜드 업체로 첫 진입했다. 특히 일본 닛산(85위)을 제치고 세계 자동차업계 브랜드 9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34억달러.
현대차의 세계 100대 브랜드 진입은 최근 몇 년새 일취월장한 품질경영의 성과를 바탕으로 깔고 있다. 과거의 `싸구려 차`라는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일본차와 대등한 수준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결과다. 세계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기관인 JD파워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대차의 신차품질이 정상권에 올라선데 이어 내구성 품질에서도 벤츠, 볼보, 아우디, 폴크스바겐, 닛산 등을 제치고 올해 12단계나 뛰어올랐다는 게 이를 입증한다.
당신네들 그렇게 우상기업이였던 소니,파나소닉은 지금 뭐가 되었습니까? (비웃음)
지금은 저급 브랜드가 되었습니까? (음흉한 웃음)
^^; (꺼지라는 제스쳐의 웃음)
그리고 특정 회사 좋아하는 것 아닙니다. 그리고 더더욱 영업사원은 아닙니다.
남의 나라 차 브랜드 가치가지고 뭐라 하지 마시고 당신네들 소니,파나소닉 브랜드
가치나 올릴 궁리좀 .. 그리고 닛산 자동차도 (웃음)
ceo 바뀌고 조금 올라갔으려나? (웃음)
그냥 당신네들 나라에서 놀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