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다른차이긴 합니다만... 2리터 디젤엔진에서 그정도 뽑으려면 일단 dpf, 촉매(있는경우) 탈거해야 하고
거기다 터빈업 해서 출력을 뽑아둔다쳐도 일단 매연 엄청나구요. 부스트압을 높게 사용하니 가용 알피엠 영역 줄어들구요.
크루즈디젤 기준으로 맵핑까지만 하면 가솔린보다 유류비 적게 들고 재밌게 타지만, 터빈업하면 고급유만큼은 아니더라도 연비가 좋다고는 할수없습니다. 왜나하면 부스트압이 올라가면 그만큼 연료 분사량이 늘어나고, 후빨에서 터빈 나가는거 막으려면 분사량을 엄청늘려야합니다.(그래서 크루즈 터빈업 중에 인젝터도 대용량으로 바꾸는 경우가 더러있죠)
휘발유펀카 세컨으로 추천드려요
거기다 터빈업 해서 출력을 뽑아둔다쳐도 일단 매연 엄청나구요. 부스트압을 높게 사용하니 가용 알피엠 영역 줄어들구요.
크루즈디젤 기준으로 맵핑까지만 하면 가솔린보다 유류비 적게 들고 재밌게 타지만, 터빈업하면 고급유만큼은 아니더라도 연비가 좋다고는 할수없습니다. 왜나하면 부스트압이 올라가면 그만큼 연료 분사량이 늘어나고, 후빨에서 터빈 나가는거 막으려면 분사량을 엄청늘려야합니다.(그래서 크루즈 터빈업 중에 인젝터도 대용량으로 바꾸는 경우가 더러있죠)
아무튼... 국산 디젤도 아니고 수입디젤에 터빈업은 차라리 기변을 하시는게 효율적일것 같습니다. 비용으로 보나 정신건강으로 보나.
맵핑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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