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스포츠카와 스포츠세단 그리고 디딸 사이서 고민이 되어 여쭙니다.
또 젠쿱 깔려 그러냐. 아닙니다 ㅠㅠ
전 젠쿱을 소유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니 깔 수도 없어요.
그러나 여기 젠쿱 오너였던 분 그리고 인 분이 많아 보여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저의 성향부터!
서킷 안 탑니다. 탈 줄 모릅니다.
그러나 현 520 운행중입니다. 벤츠를 버리고 zf 미션과 핸들. 무게 배분.을 골랐습니다. 차의 기계적 완성도를 보려하며. 운전재미를 따집니다.
실력이 좋지는 않으나 슬립앵글 하중이동을 신경 써 가며 조향을 하고 나름 도로폭을 최대한 쓰며 그립주행을 하려 노력합니다. 그래서 즐길 때 산길 와인딩을 탑니다. 물론 어택. 이런 거 안 하고 조향의 재미와 회두. 브레이킹 포인트를 즐겨요.
그래서 젠쿱에 관심 있습니다. 520이야 마누라 주고. 세컨이 필요한데. 진짜 스포츠카의 느낌이 어떤가. 위에 언급한 셋 중에 유일한 태생이 스포츠카. 입니다. 와인딩과 일상 주행에서 재미있겠죠? 말도 안 되지만 5미터에 육박하는 520보다야 코너링이 재미있겠죠? 물론 제 520은 후륜입니다. 파워슬라이드 이런 거 관심 없고. 하중이종을 최소화 하는 그립 주행을 지향합니다.
그런데 느낌적인 느낌에 스포츠세단인 ats가 더 재밌을 거 같은 불길함이 듭니다. 물론 mrc와 lsd가 있는 거 살 겁니다. 오토뷰 영상보니 기태형이 공도에서 무리하지 않고 타도 뒤가 자연스럽게 미끌리는 게. 제 눈에도 보이더군요. 정말 재밌겠다!! 저게 lsd의 위력인가!! 참 흥미로웠습니다. 셋 중에 가장 관심 갑니다.
그러나 얘는 태생이 스포츠카가 아니고 또한 3인 가족용으로 쓰기에 정말 좁다. 라는 단점이 있죠. 즉 435를 넣은 게 보이듯. 웬만하면 실용성도 갖추고 싶어요. 차는 좋은 거 한 대로 가자. 는 마음도 있습니다.
435의 전장이 위 차와 같습니다. d세그먼트죠. 제 성향에 보이듯. 저는 직빨이나 순간 가속 별로 안 따집니다. 그런데 얘는 300마력 넘고 고급유 안 넣어도 되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심지어 문짝 4개에 비엠의 공간성이 꽤 좋잖아요? 가격도 2배 더 비싸지만 그만큼 모든 면에서 훌륭해 보입니다. 다만 얘의 와인딩에서 재미가 어느 정도일지. 의문입니다. 30센치가 더 긴 지금의 520과 거기서 거기일 거 같아요. 얘도 디딸애 세단이잖아요.
질문입나다. 가격 안 보고.
1. 운전 재미로만 보면 어떤 차가 가장 스포츠카 다울까요?
2. 특히나 와인딩에서 가장 훌륭한 뉴트럴 혹은 약 언더늬 느낌을 주는 차는 무얼까요? 회두성. 밸런스가 좋은 차를 고르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와인딩은 535d 타시는분도 잘 탑디다
550d도 간간히 보이시고
lsd달린 ats보다 디딸 435가 빠르다니 ㄷ ㄷ ㄷ
435를 가려면 코너링을 좀 양보해야 될 줄 알았습니다.
M2도 괜찮구요 여유되시면 전륜인 시빅R을 타보심이
국산전륜도 한계가 있지요
주말에만 타세요+_+
차 세워두는 거 안 좋아하서든요. 세단이 이정도의 성능인가유. 확신이 드네요
근데 다른 두 차종을 안 타봐서
비교는 못하겠네요;;
젠쿱 다시 보이네요
ats-v 6기통이에요
mr인 포르쉐가 답인 건 아는데. 돈이가 없는 거지입니다
z4는 진정한 스포츠카 맞죠?
지포요 중력을못느끼고 코너 와
미친존재감입니다.
직빨 좋습니다 딱붙어서 갑니다
z포 글자처럼 4차선 순간이동도
가능해요 물론 차는 순정이구요
브렉도 똥꼬붙여서 차대끼리
칼치기하면서 다닐거아니면 훌륭하구요
순정도 이런식으로 가능합니다
강추요
센터의 수. 그리고 사설의 튜닝 생각하면 비엠의 승 아닐까유
슬립앵글과 적극적인 하중이동을 써가며
어택도 아닌 가벼운 드라이빙을 하신다라...
그냥 질문 1.2 에 답을 드리자면
젠쿱입니다.
어차치 써놓으신 글대로라면 당연히 언더성향의
차들은 오버로 혹은 뉴트럴 느낌이 나도록
간단히 조작하실수 있는 경지시니
그냥 개념만 들었를뿐 실천하기 어렵잖아유
물론 관신 있죠
완성된차는 520이면 충분합니다 원하는 가격대에 세컨카로는 카마로머스탱 아니면 m2 a45amg 등이있겟네요 가격대신경안쓴다는게 얼마선일지 모르겜ㅅ으나 언급하신 차가격들이 1억이하이므로 ^^ 그리고 원하시는게 너무많네요 실용성도 갖추고싶고 고급유는 부담스럽고 연비괜찮고 코너링 성능보고 그중에 스포츠카를 원한다? 다잡고싶어하시는데.. 얼마를 줘도 이런조건에 부합하는 차는 있을수가없어요 그나마 가까운건 m2 아니면. 435d 겠네요 둘중하나 포기하셔야할듯 고급유먹는 스포츠카를 타느냐 스포츠카인척허는 유지비괜찮은 스포츠세단을타느냐
네 욕심이 끝이 없네요 ㅋ
스포츠카와 스포츠틱은 다르다. 명심하겠습니다. 결국은 둘러 가야죠
의 느낌을 느끼려면 단단한 하체 탄탄한 핸들링이 기본인데 많이 물러졌어요. 그래서 느낌적인 느낌면에서는
m 정도는 되어야 가능한데 가격이 문제고 차라리 중고쪽으로 보시는게...
지포는뒤가 어떻게하면 털리지 이럽니다
제 전공이 뒤털면서 날리면서 다니는거
좋아하는데
지포는 완전한 급커브
톨게이트나오면
둥그런 커브있죠
아주깁게 들어간곳
거기서 풀악셀치니
약간이동 이동도 기분나뿐이동이아닌
득득 lsd의 완벽한조화 굳입니다
m4도 제 경우는 무게보다 차가 커서 재미가 반감되는 느낌이에요 그나마 출력이 세서 출력
과 가짜 배기음으로 타고 있느데( 아 미션도 있구나 미션 하나는 pdk에 버금 가서 정말 재밌어요)
만족도는 크지 않아요 m도 역시 세단베이스여서 한계가 있는데 435d는 당연하고 ats도 v
아니면 평범하고 젠쿱은 뭐...
저라면 다시 산다면 m4 안사고 무리해서라도 911노멀이라도 살거 같아요
너무 급이 올 라갔지만 결론은 저 3대중에 님 만족시킬만한 차는 없을 듯
재미는 뭐가 됐든 작고 가벼워야 좋습니다 +_+
타야지 하실 수도 있고 본인만의 답이 나오겠죠 칼솜씨 없다고 칼이 잘드는지 안드는지도 모르는 거 아니죠 칼솜씨 없다고 양산품 대충대충식칼 써야하는 거 아니죠 본인 취향 껏 즐기시면 됩니다 솔직히 프로할 거 아니면 재능이 어쩌고를 떠나서 로터스나 경기용 차량 질리도록 탈 수 있으면 승용차 살짝 미끄러진 걸로 신난 보린이들은 범접할 수 없게 차를 잘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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