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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17.08.07 08:43 답글 신고
    직진이라고 해도 도로 기울기나 요철이 있어서

    좌우로 조금씩 움직여주는 게 보통 아닌가요 +_+
  • 레벨 중위 3 김석유 17.08.07 09:04 답글 신고
    MDPS 개차반인거 다 인정하는데 본인만 현기차 변호 하는데..MDPS 멍청한거 알면서 일부러 그러는거 보면 역겨워요.

    저는 조심스레 이 사람 지능적인 현기알바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MDPS 까는 글에 항상 옹호하는 댓글을 다는 이상한 사람인거 같아요.
  • 레벨 원수 6500rpm 17.08.07 09:07 신고
    @김석유 제가 경험해보고 괜찮다고 느낀다는데

    왜 김석유님께서 난리이신지요?
  • 레벨 소령 1 박스 17.08.07 09:34 신고
    @김석유 역겹다는 표현이 극혐이군요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09:09 답글 신고
    음.. 이게 뭐랄까요...
    도로 기울기나 요철을 떠나서 직진하기 위해서는 끝없이 핸들을 조작해줘야 하는
    뭐 그런 느낌이랄까요??
    현재 유압식 핸들 차량을 몰고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그 정도가 매우 심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 레벨 소장 발렛파킹의진실 17.08.07 10:18 신고
    @홍삼비타 유격도 심하고 핸들 답력도 이상하고....
  • 레벨 소장 발렛파킹의진실 17.08.07 09:23 답글 신고
    핸들이 넘 헐렁하지 않던가요? 전 저속에서도 불안하더라구요.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09:55 답글 신고
    고속에서는 아주 조금 무거워지는거 같긴한데.. 불안하더라구요..
  • 레벨 상사 3 아버지 17.08.07 10:16 답글 신고
    보타는 단순히 MDPS의 종류 문제가 아닌듯 합니다. 타 회사의 경우 저렴이 C-mdps의 경우에도 보타 이야기는 크게 나오지 않는데 비해, 현기차에서는 R-mdps를 사용한 G80의 경우에도 보타 이야기가 거론되는것으로 보아, 당분간 현기 차종은 보타의 문제에서는 차종불문 자유롭기 힘든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또 이 보타의 이질감도 2주이상 타고 다니면양손을 잘 얹고서 운전하면 적응이 되어 운전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유경험자)
  • 레벨 소장 발렛파킹의진실 17.08.07 10:17 답글 신고
    보타는 나중 문제고 C든 R이든 핸들 답력이라도 일정했으면 좋겠네요. 상황에 따라 답력이 일정치 않다보니 핸들링 할때마다 당황스럽더라구요.
  • 레벨 상사 1 디올입고싶니 17.08.07 12:31 답글 신고
    국산 중고차 사는 사람 대부분이 저런거 까지 따지지 않고 사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하나하나 사소한 단점 찾아서 사시는거 힘드지 않나요??
    물론 개인 성향이긴 하지만 그렇다면 국내차량은 2천 이하로 중고차 살만한 차가 없으실텐데... 내년까지 hg기다리시는거면 가스 일반인 기다리시는건가;;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13:11 답글 신고
    글쎄요... 핸들링 하나 빼고는 모두가 마음에 들어서 안타깝다는 글이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중고가는 2,000~2,500 사이입니다만...?
    HG를 본 것은 6기통 중에 그나마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이라서 마음에 둔 것입니다.(물론 가솔린)
  • 레벨 소위 1 잉여수요 17.08.07 13:41 답글 신고
    그건 호구만의 문제가 아니고 모든 현기차의 문제고 심지어 새차도 그렇습니다.
    얼마 전 나온 그 좋다는 스팅어도 조향감 찾아보세요

    얘들은 r 집어넣어도 핸들에 우주의 공간이 들어가 있음. 그냥 세팅을 못 하는 겁니다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13:43 답글 신고
    그렇군요.. 일단 현기차는 제외해야겠군요...
  • 레벨 대위 3 니눈에흙두덩이 17.08.07 14:02 답글 신고
    알티마 사세요 그차 급에서 알티마 핸들링 따라올차 없습니다. 보타 없이 쭉 직진 잘되요.
  • 레벨 소위 1 잉여수요 17.08.07 14:31 답글 신고
    어코드가 들으면 섭섭하겠네요.

    닛산의 핸들링도 전자식. 문제가 있다고 아는데요.
    현기 같은 기본도 없는 핸들링은 아니지만. 조향각이 일정하게 커지는? 세팅. 즉 일정하지는 않는 세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핸들이 너무 얇아요 ㅋ 알티마에 비하면 m핸들은 흑형? ;;;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15:06 신고
    @잉여수요 아..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6기통의 미련을 못버려서 HG를 잠시 봤었는데 그냥 기본기, 내구성으로 가야겠어요..
    사실 알티마, 어코드, 캠리도 생각중이었었는데 이번 시승으로 현기는 바이바이....
  • 레벨 하사 1 홍삼비타 17.08.07 14:34 답글 신고
    저도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알티마가 좋다는 얘기가 많다군요~~
    어코드도 핸들링 좋은가요??
  • 레벨 소위 1 잉여수요 17.08.07 14:49 신고
    @홍삼비타 이 급에서 운동성 따지면 어코드가 일순의 일 걸요. 그러고서 알티마죠

    전 예전에 알타마 오너였습니다. 핸들을 현기랑 비교하는 건 말도 안 되고. 닛산의 세팅 방식이 일정함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말이에요. 내용은 한번 찾아보시고요

    알타마 5세대 탔었는데. 특히나 댐퍼와 스프링 세팅이 기가 막힙니다. zf의 작스 댐퍼가 세팅도 완벽했어요. 첨타면 롤이 많은 거 같은데 그대로 돌아나가면 굉장히 뒤가 잘 따라옵니다. 이게 뒷바퀴 꺽이는 기능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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