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의향이 있어서 고속도로, 국도 반반씩 해서
2시간가량 시승해 봤습니다.
(지금은 오래된 2.0 중형차 타고있어요)
처음부터 고속도로에 올렸는데
차 정말 잘나가더군요..
좀 밟았더니 190까지는 금방이고
그 이상은 못밟아봤습니다 ㅎㅎ
소음, 진동도 만족할 수준이었구요.
근데 100~110km로 정속주행 하다보니
핸들 이질감이 바로 오더군요..
현재 모는 차가 유압식이라 더 그런지는 몰라도
보타.. 이거 정말 심하던데요....
특히 국도나 시내에서는 그 정도가 너무 심해서
신경이 계속 쓰이고 몸에 힘도 들어가고.. 되게 불편했어요..
이래저래 타협해서 중고차 구매 1순위로 찜해놓은 차인데..
그래서 검색 좀 해보니 보타 얘기가 많이 나오네요...
제가 시승한 차량은 작년에 MDPS 교체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R-MDPS(R-EPS) 차량도 보타 심한가요??
그나마 알티마가 전자 유압식(?)이라고 해서 핸들링이 좋다고는
하던데...
아.. 내년에 차 좀 바꾸려고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데
HG... 다 그런건지..... ㅠㅠ
핸들만 빼고는 제 기준에선 다 괜찮았는데....
좌우로 조금씩 움직여주는 게 보통 아닌가요 +_+
저는 조심스레 이 사람 지능적인 현기알바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MDPS 까는 글에 항상 옹호하는 댓글을 다는 이상한 사람인거 같아요.
왜 김석유님께서 난리이신지요?
도로 기울기나 요철을 떠나서 직진하기 위해서는 끝없이 핸들을 조작해줘야 하는
뭐 그런 느낌이랄까요??
현재 유압식 핸들 차량을 몰고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그 정도가 매우 심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물론 개인 성향이긴 하지만 그렇다면 국내차량은 2천 이하로 중고차 살만한 차가 없으실텐데... 내년까지 hg기다리시는거면 가스 일반인 기다리시는건가;;
제가 생각하는 중고가는 2,000~2,500 사이입니다만...?
HG를 본 것은 6기통 중에 그나마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이라서 마음에 둔 것입니다.(물론 가솔린)
얼마 전 나온 그 좋다는 스팅어도 조향감 찾아보세요
얘들은 r 집어넣어도 핸들에 우주의 공간이 들어가 있음. 그냥 세팅을 못 하는 겁니다
닛산의 핸들링도 전자식. 문제가 있다고 아는데요.
현기 같은 기본도 없는 핸들링은 아니지만. 조향각이 일정하게 커지는? 세팅. 즉 일정하지는 않는 세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핸들이 너무 얇아요 ㅋ 알티마에 비하면 m핸들은 흑형? ;;;
6기통의 미련을 못버려서 HG를 잠시 봤었는데 그냥 기본기, 내구성으로 가야겠어요..
사실 알티마, 어코드, 캠리도 생각중이었었는데 이번 시승으로 현기는 바이바이....
어코드도 핸들링 좋은가요??
전 예전에 알타마 오너였습니다. 핸들을 현기랑 비교하는 건 말도 안 되고. 닛산의 세팅 방식이 일정함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말이에요. 내용은 한번 찾아보시고요
알타마 5세대 탔었는데. 특히나 댐퍼와 스프링 세팅이 기가 막힙니다. zf의 작스 댐퍼가 세팅도 완벽했어요. 첨타면 롤이 많은 거 같은데 그대로 돌아나가면 굉장히 뒤가 잘 따라옵니다. 이게 뒷바퀴 꺽이는 기능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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