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라 쏘렌토 님께서 쓴글보고 올립니다...............
물론 쏘렌WGT로 엔진뽁으면서 엔엡의 뒷꽁무늬를 따라갈진모르겠짐나...
SM7 을 따라간다는건 불가능합니다....2.3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살짝 언덕길에서 정지상태에서 80-120 구간은 어떨지모르겠지만...
테라파플로 2.3 0-80 구간 딴적은 있습니다.....
그건그렇고...
제로백 하면 NF 가 테라파플이나 렉2 ,,여기에는 못밑치지만 쏘렌VGT들....
1~2초가량 차이납니다... 1~2초라지만 10M가 훨씬 넘는 거리입니다,,
휠발류차 특성에 고알피엠 고알피엠 ,, 3단가속력 가속력 하시는데..........
그럼 왜 제로백은 이같은 결과가... 나오는걸까요
180이상은 물론 아니 160이상이라고
칩시다... 그이상은 차량의 특성상 힘들다고 본다면
160까지의 속력은 쏘렌토는 모르겠지만 좀 나간다하는 SUV한태는
따이는건 모르겠지만...... 큰(?)쩜 될수있는거 아닙니까???
아직 승용오너분들이 보배에 많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너무 일방적인 주장이네요 ㅡ
그리고 정식으로 동호회분들이나 정모하셔서 기록측정이나
배틀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고속은 모르겠으나 140~160까진 고알피엠(마력)보다 고회전력(토크)이
훨씬 유리하단것을요...
그렇다고 요즘SUV들이 일률이딸립니까??,, 170,176,190마력에 다랍니다
거의 승용 3.0에 다라는 마력이지요 물론 그만큼의 고알피엠에서의 성능은
디젤차의 한계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