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입니다 형님들. 이 밤에 질문 하나 드립니다
후륜 사륜 다 타보면 좋겠으나 돈이가 없어서 후륜만 탑니다.
궁금한 점은
사륜이 후륜보다 코너링 한계가 높을까요?
물론 한계 속도를 말하는 겁니다.
사륜이 제 아무리 안정적. 이라 해도. 사륜은 대부분 서스를 후륜보다 무르게 세팅하잖아요.
물론 무른 것이 롤의 압박으로 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 하더라더 슬립앵글까지 밀어붙일 때 과연 사륜의 토크 벡터링이 코너에 유리할까
제 생각으로는 그렇지 않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스트록이 짧은 스프링이 유리하겠죠.
비엠만 봐더 520보다 530이 상위이지만 530이 전부 사륜만 국내에 들어왔으므로 전부 노말 서스입니다.
520도 후륜임에도 노말이 기본이나 잠시 풀린거지만 제 차는 스포츠 서스 즉 530보다 단단한 것이 기본장착 되어 있습니다.
530 매물을 보는데. 서스 때문에 걱정이네요.
사실 무른 게 편하죠. 상하운동에.
그런데 취미로 와인딩을 주말에 차는데. 아무래도 서스가 문제이면 그냥 5 엔트리 딸딸에 만족하려고요 ㅠㅠ
행여 두 차를 모두 경험하셨거나
사륜과 후륜의 롤의 정도를 설명해주실 고수님 모십니다
튜닝할 수는 있으나 기본적인 제조사의 세팅을 가지고 질문드린 거에요. 비엠만 그럴 수 있으나 비엠은 4륜에 가장 소프트한 서스만 장착합니다. 스포츠나 엠 퍼포는 전부 후륜에만 장착 가능해요
옆으로 휘청하는 느낌은 정말 싫을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 느낌이 정말 있는지 궁금합니다.
후륜이 더 다이나믹하더 하드코어 느낌을 주지만 좀 더 높은 테크닉을 요구합니다, 쫀득한 승차감이 조금 더 좋습니다
4륜의 경우 한마디로 좀 더 안정적입니다
일반 운전자는 4륜이 더 빠르지만
높은 테크닉을 가진 드라이브라면 후륜이 좀 더 빠를거라 추측해봅니다
하수 생각입니다 ^^
테크닉은 없어도 지금의 쫀쫀을 유지할 것이냐 사륜이냐 ㅠㅠ
공기압도 큰 영향을 주더군요
어짜피 랩타임 재는것도 아니고
재미만 보면 되는거 아입니까..?
근데 530과 520이라면 530 갑니다ㅋ
무겁고 비싸고!!
그래도 코너 한계치가 낫다면. 한번 사볼만도?ㅎㅎ
가장 완벽한 조합은 6기통 후륜 ㅋ
굳이 따지고 들자면 동일 차종에서 무게가 조금이라도 무거운 사륜모델이 코너 진입과 코너링 한계속도 모두 불리합니다.
사륜의 장점은 가속 시 접지력 뿐인데
코너링의 경우 코너 탈출가속에서 출력을 네 바퀴에 모두 나누어 쓸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타이어 접지력이 후륜만으로 충분하다면 사륜구동의 장점이 없어지구요.
후륜 타이어 접지력이 모자랄 정도의 고출력이라면 코너 탈출 시 후륜구동으로는 흉내낼 수 없는 넘사벽의 탈출 가속력을 사륜구동이 보여줄 수 있습니다.
(토크벡터링은 구동방식과 관계 없습니다)
f1이 후륜이고 랠리같은 오프로드가
4륜인 이유죠
제 경험상 무조건 단단한게 좋은게 아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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