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는 일본의 작은 사탕가게가 1970년대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사업 아이템 구상하던 CEO가 여성잡지를 보다가 한 여성이 보낸 편지가 실린 것을 읽게 되는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발렌타인데이때 여자가 남자한테 초콜릿을 주는데, 일본 남정네들은 받기만 하고 주질 않더라. 그래서 억울하다. 하다못해 마쉬멜로라도 받고 싶다는 얘기였지요.
거기서 영감을 얻은 CEO는 사내 회의를 소집, 여직원들에게 발렌타인데이에 대응하는 날을 만들기로 하고, 투표결과 발렌타인데이 한달 뒤가 좋다는 의견이 우세해 3월14일을 새로운 기념일로 만들게 되지요.
앞서 편지에 나왔던 '마쉬멜로' 드립 때문에 마쉬멜로의 하얀색을 따다가 '화이트데이'가 됐습니다.
아무튼 그 시기 일본의 한 백화점 식품코나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열게됐고 이게 대성공을 거둬 국가적 행사처럼 커졌지요.
참고로 화이트데이가 있는 나라는, 일본, 한국, 대만 뿐입니다.
요약: 일본의 한 여자가 발렌타인데이때 주기만 하고 못받는게 억울하다~~~~호소해서 이를 본 제과업체가 만든게 화이트데이
전 이제
결혼기념일도 잘못챙기는 아재라서 ㅠㅠ
프로페셔날싸움꾼집단의 우두머리인 대머리아재요!
거기서 영감을 얻은 CEO는 사내 회의를 소집, 여직원들에게 발렌타인데이에 대응하는 날을 만들기로 하고, 투표결과 발렌타인데이 한달 뒤가 좋다는 의견이 우세해 3월14일을 새로운 기념일로 만들게 되지요.
앞서 편지에 나왔던 '마쉬멜로' 드립 때문에 마쉬멜로의 하얀색을 따다가 '화이트데이'가 됐습니다.
아무튼 그 시기 일본의 한 백화점 식품코나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열게됐고 이게 대성공을 거둬 국가적 행사처럼 커졌지요.
참고로 화이트데이가 있는 나라는, 일본, 한국, 대만 뿐입니다.
요약: 일본의 한 여자가 발렌타인데이때 주기만 하고 못받는게 억울하다~~~~호소해서 이를 본 제과업체가 만든게 화이트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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