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유는 옥탄가 낮기때문에 옥탄부스터를 넣어라는 거구요.
고급유도 정유사마다 옥탄가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옥탄을 더 넣어주면 좋긴하죠
옥탄가 높으면 폭팔력이 쌔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옥탄은 폭팔력을 키우는게 아니라 고온에서 안터져야 할때 폭팔해버리는 즉 찐빠(노킹)를 잡아줍니다.
착화점을 높여? 주는거죠.
4행정 (흡입-압축-폭팔-배기 )에서 순차적으로 유동적인 흐름을 보여줘야하는데, 연소실이 고온이다보니
흡입압축때 자연착화가 되어 폭팔해버리면 압축하려고 올라오는 피스톤이 밀려버리듯한 현상이 오죠
그게 노킹이고 부조화현상 찐빠라고 합니다.
컨로드(커넥팅로드) 물려있는 피스톤들이 수직운동이 회전운동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저항을 받으며
마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구요.
저알피엠에서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큰차이가 나구요.
일반유와 고급휘발유 넣고 동일차로 다이나모를 재보면 마력수 차이를 보입니다.
고마력차량일수록 더큰 차이를 보이구요.
확실히 레드존까지 올라가는 회전질감도 다르구요.
고알피엠에서 일반유와 다르게 고급유는 더 치고 나가는 느낌이 다릅니다.
노킹을 잡아주니 회전질감도 좋아지고 노킹이 일어나지 않음으로써 마력손실 없는거구요.
옥탄부스터 고급유 필수 차량에 어쩔수 없이 일반유 넣었을때 넣는거지,
엔지에 좋지도 않아요~
저거 넣고 제로이백 빨라졌다는 분들 많이 계시더라구요 한두 분이 아닌...
다들 생각하시는그런 첨가제가 아니에요.
하기사 옥탄도 첨가제이긴하죠
일반유는 옥탄가 낮기때문에 옥탄부스터를 넣어라는 거구요.
고급유도 정유사마다 옥탄가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옥탄을 더 넣어주면 좋긴하죠
옥탄가 높으면 폭팔력이 쌔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옥탄은 폭팔력을 키우는게 아니라 고온에서 안터져야 할때 폭팔해버리는 즉 찐빠(노킹)를 잡아줍니다.
착화점을 높여? 주는거죠.
4행정 (흡입-압축-폭팔-배기 )에서 순차적으로 유동적인 흐름을 보여줘야하는데, 연소실이 고온이다보니
흡입압축때 자연착화가 되어 폭팔해버리면 압축하려고 올라오는 피스톤이 밀려버리듯한 현상이 오죠
그게 노킹이고 부조화현상 찐빠라고 합니다.
컨로드(커넥팅로드) 물려있는 피스톤들이 수직운동이 회전운동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저항을 받으며
마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구요.
저알피엠에서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큰차이가 나구요.
일반유와 고급휘발유 넣고 동일차로 다이나모를 재보면 마력수 차이를 보입니다.
고마력차량일수록 더큰 차이를 보이구요.
확실히 레드존까지 올라가는 회전질감도 다르구요.
고알피엠에서 일반유와 다르게 고급유는 더 치고 나가는 느낌이 다릅니다.
노킹을 잡아주니 회전질감도 좋아지고 노킹이 일어나지 않음으로써 마력손실 없는거구요.
당연 가속력도 좋아지겠죠
제로 이백이 더 좋아졌다는말도 틀린말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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