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신차일경우 예열은 꼭 해야 하는 것인가...
요즘 나온 차량 등 디젤 수동인경우 약간의 예열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됀 차량의 경우에는 예열을 해주는 것이 좋긴 합니다..
요즘 나온 휘발유 차량은 예열을 그다지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기름값 낭비... 환경오염.. 저도 휘발유 차량은 그냥 타도
지금까지 문제 생긴적은 없습니다..
예열이 필요하다고 하시는 분은 그냥 하세요...
2. 대략 오르막에서 1등으로 섰을때 초보자들이 가장 긴장하게 됩니다...
뒤에 차량이 바짝 붙어 있을 경우는 긴장감이 돌게 돼죠...
하지만 이럴땐... 반클러치..를 쓰셔야 합니다...
반클러치는 되도록 안쓰는게 좋지만 초보인경우에는 어쩔수 없습니다..
수동미션에 적응 할때 까지 반클러치를 사용하세요...
브레이크를 밟고.. 클러치를 밟은 상태에서 클러치를 조금씩 때다보면..
차량이 부루르르르 떨립니다... 그때 브레이크에 발을 때면...
차량이 밀리지가 않습니다...
이때 클러치를 살짝 때면서.. 악셀이 밟아주면 차량이 올라가게 돼겠죠...
**클러치를 너무 많이 때서 시동이 꺼지는 경우... 긴장하지말고... 시동을 다시 걸어주시면...
1단이 들어간 상태라서 차량이 밀리지가 않습니다... 그냥 악셀을 밟고 올라가면 됩니다..**
3.알피엠은 얼마나 사용하나요...
수동인경우 초보자는 2천이하에서 변속을 하지 말아주세요...
감각이 아직 늦고 오토에 적응이 되어 있어서 언제 변속할지 모릅니다...
변속시 2500에서 2800사이에서 변속하는게 가장 안정적으로 변속을 하실수 있을 껍니다..
4.수동미션의 기어 변속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 적일까요..
수동미션인경우.. 1단 2단만 주의 하시면... 시동이 거이 안꺼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엔진브레이크를 쓴다고... 4단에서 2단 이런식으로 변속은 하지 말아주시고...
클러치는 꽉 밟아주시고 때실때는 어느정도의 속도를 가지고 때주시길 바랍니다...
너무 빨리때면 울컥 하는 현상이 생깁니다...
다들 주말 잘보내시고... 좋은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향길 안전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