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2017년 봄이었을겁니다
투카 2.0 베타 수동 흡기,캣백배기
VS
슈퍼M5의 약자인 SM5 1.8 SR 수동 흡기필터만바꿈
,배압개무시한 묻지마배기
60키로 2단롤링...
신호싸인과 함께 풀악셀!!!!!
2단은 같이가는가 싶더니 3단부터 점점 멀어지는 투카ㅜㅜ
3단140까지 풀가속후 4단부터 잡아보자!!!!!!
기어봉이 부셔져라 있는힘껏 4단!!!!
....인줄알았더니 2단이 들어갔지말입니다?
140에서 풀제동이 걸리는데 발은 풀엑셀..ㅠㅠ
XX됐단 생각에 빠르게 클러치를 밟았지만
무의식속에 제가 본것으론 평소엔 절대로 넘어가지않던
6500RPM의 벽을 뚫고 8000RPM을 꺾어버린 야속한
계기판바늘ㅠㅠ 그순간 여태 함께해온 시간들이 스쳐지나가며
나의 머릿속에선 잘가라...슈퍼엠빠...주인잘못만나서 고생만하다
이렇게 가는구나.... 라며 벌써 다음차종을 생각하고있었는데
현재 그때이후로 4만키로 넘게 잘굴러댕기네욥
아 결국엔 발려버린후
흡기인테이크와 정품필터 매니부터 엔드까지 싸아악했으나
이길수있는차가 1000찌찌까지더랍니다.
역시 삶과같은게 자동차입니다
느림의 여유, 느림의 미학
3줄요약
1.롤링하던중 140에서 2단넣음
2.기변각잡혔다고 생각을함
3.기변실패
또, N/A 차량과 터보 차량은 실린더 내부압이 다르기 때문에, 벨브 거동도 상당히 달라집니다.
터보차는 그래서 고 RPM 으로 세팅하지 않는것이 보통이죠.
또, N/A 차량과 터보 차량은 실린더 내부압이 다르기 때문에, 벨브 거동도 상당히 달라집니다.
터보차는 그래서 고 RPM 으로 세팅하지 않는것이 보통이죠.
압축비가 NA와 과급차량은 다르다는 말씀이신가요
?당연히 터보차가 압축비는 더 높겠죠?
괜찮더라구요~
9000 오버는 또 다를 것 같기도 하고
터보차는 다를 것 같기도 하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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