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0km/h)
1. 현대 그랜저TG S380 : 7.2초
(미국 모잡지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는 6.8초대를 찍었다는 자료도 있었으나 흔한경우는 아닌듯합니다)
2. 르노삼성 SM7 3.5 : 7.3초
(베이스모델인 닛산 맥시마의 제로백이 7.5초된인걸 감안하면 별차이없을듯싶습니다)
여기서 잠깐 : 기존 기아엘란의 공식 제로백이 7.4초라고 명기되어 있으나 실제로 확인결과 순정 엘란으로 제로백 7.4초를 찍기에는 역부족이였습니다. 한마디로 개구라
3. 현대 투스카니 엘리사 2.7 : 7.7초
(가장 성능위주로 세팅된 순정 유럽형모델의 공식제로백이 7.7초라는군요)
4. 현대 NF쏘나타 3.3 : 8.0초
(차량 컨디션에 따라 다소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바람)
5. 현대 티뷰론 스페셜2.0 : 8.0초
(알루미늄바디의 영향을 받는덕에 엘리사에 버금가는 가속을 뽑아냅니다)
6. 대우 아카디아3.2 : 8.4초
(제로백 데이타를 두고 SM7과 함께 제일 말많은 차중하나입니다. 베이스모델인 2세대 애큐라 레전드의 데이터에서 공식 제로백 스펙이 8.5초로 기록되어있었으니 레전드와 별차이없으리라 생각됩니다)
7. 쌍용 체어맨3.2 : 8.6초
(메이커측의 홈페이지와 주위 지인분께서 직접재어보신결과 8.5 ~ 8.7초사이라고합니다)
8. 현대 티뷰론2.0 : 9.3초
(아카디아와 역시 제로백데이타를 두고 논란이 많았던 차종입니다. 2.0TGX 메뉴얼 기준으로 9.3초 가량나온다고합니다)
9. 현대 그랜져XG 3.0 : 10.0초
(의외로 초반순발력이 조금 둔한편입니다. 하지만 후반가속빨에서 초반가속의 아쉬움을 많이 보상해주는 차종)
10. 현대 이엡쏘나타2.5 : 10.4초
(2.5 메뉴얼기준데이타입니다. 2.5메뉴얼이 많이 팔리지않아 데이타가 정확하진않지만 모동호회회원분들이 실험하신 자료를 도태로 올린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