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고잉입니다 ㅎㅎㅎ
지난 3년간 M3를 지지고 볶고 가지고 놀면서
느낀 것들을 열심히 풀어 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영상으로 풀어내다 보니 하고픈 말을 많이 못하게 되네요
ㅎㅎㅎ
재미가 있을랑가 모르겠습니다!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안녕하세요 이고잉입니다 ㅎㅎㅎ
지난 3년간 M3를 지지고 볶고 가지고 놀면서
느낀 것들을 열심히 풀어 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영상으로 풀어내다 보니 하고픈 말을 많이 못하게 되네요
ㅎㅎㅎ
재미가 있을랑가 모르겠습니다!
이러저리 커뮤니티에 광고 올리고 다니고...
활동 할려면 세컨 계정도 파야하고...
아 영상은 안봤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에 가보면 M3는 1645kg으로 나옵니다. http://bpms.kemco.or.kr/transport_2012/car/car_view.aspx
님께서 말씀하신 것보다 100kg더 나가네요.
리뷰어가 영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요소의 데이터를 이렇게 틀려서 되겠습니까.
최소한 리뷰를 하려면 기본적인 데이터는 꼼꼼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리뷰어들이 이런 기본적인 것 부터 틀리더군요.
이러저리 커뮤니티에 광고 올리고 다니고...
활동 할려면 세컨 계정도 파야하고...
아 영상은 안봤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에 가보면 M3는 1645kg으로 나옵니다. http://bpms.kemco.or.kr/transport_2012/car/car_view.aspx
님께서 말씀하신 것보다 100kg더 나가네요.
리뷰어가 영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요소의 데이터를 이렇게 틀려서 되겠습니까.
최소한 리뷰를 하려면 기본적인 데이터는 꼼꼼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리뷰어들이 이런 기본적인 것 부터 틀리더군요.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판매 볼륨이 많지 않은 차량은 단일 옵션으로 들여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m3 같은 경우는 더욱더 그러한 편이죠. 그래서인지 조금 더 많은 판매를 끌어내기 위해서 년식별로 옵션이 달라지고, 혹은 컴페티션과 같은 모델이 나오거나 하면서 조금 많은 부분이 바뀌기도 하고, 기존 카본 샤프트를 쓰던 M3가 리콜로 인해 카본을 버리고 조금 더 무게를 얹어서 나온다거나 하는 세세한 부분이 변경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내용을 컨텐츠에 다 담지 못한 것은 분명 제 불찰입니다만(다 담게 되면 TMI로 영상이 늘어지겠죠)
공차중량 1,560kg짜리 M3가 없었던 것은 아니니 누군가의 잘못을 지적하기에 앞서 이 부분까지도 잘 알아보시고 댓글을 달아 주셨으면 좋았을텐데요.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52766
이를 옵션차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맞지 않습니다. 아무리 옵션을 추가한다고 하더라도 100kg가 차이가 난다는 건 어불성설이죠. 카본에서 스틸로 바뀌었다고 100kg가 증가했다면 이는 제조사의 큰 실수이며 문제라고 봅니다. 근데 그럴 가능성은 없죠.
영상에 나온건 일반 m3 무게고 님이 말하는 무게는 작년에 나온 m3 컴페티션 무게입니다...m3cp로 나오면서 공차중량 늘어났습니다 -_- 물론 성능도 약간 향상됨
http://auto.daum.net/newcar/make/model/spec.daum?modelid=4389&gradeid=5112&trimid=52980
http://auto.daum.net/newcar/make/model/spec.daum?modelid=4975&gradeid=6140&trimid=57621
0/2000자